새 얼굴 ‘전소미·백종원·최화정·남주혁’..“기대되네”

2019.05.17 13:42:45

식음료업계, 스타 발탁 러시..S/S시즌 고객 유치전 돌입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인기스타 최화정과 남주혁, 백종원, 전소미와 이대휘 등이 2019년 봄여름(S/S)시즌 식음료업계 새 모델로 발탁돼, 올 한해 그들의 활약상에 기대감이 모아지고 있다.

17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제과, 빙그레, 투섬플레이스, 코카콜라사 환타가 S/S시즌 자사 브랜드를 대표할 새 얼굴로 최화정, 요리연구가 백종원, 남주혁 그리고 전소미와 이대휘를 새로이 발탁하고 이들을 앞세운 본격 마케팅 경쟁을 예고해 눈길을 모으고 있다.  

빙그레, 백종원 발탁 ‘My Taste’ 캠페인 전개


빙그레는 바나나맛우유의 새로운 프로모션으로 백종원씨를 모델로 기용, 바나나맛우유를 새롭게 즐기는 방법인 ‘마이 테이스트(My Taste)’ 캠페인 전개에 나섰다. 

먼저 빙그레는 영상을 통해 바나나맛우유를 새롭게 즐기는 방법을 제시한다. 

백종원씨가 모델로 나와 바나나맛우유를 이용한 라떼, 팬케이크, 푸딩, 셰이크를 만드는 법을 소개하는 것. 해당 레시피는 백종원씨가 직접 조리해보고 보완해 맛을 보장할 수 있다는 것이  빙그레 측 전언이다. 

본 영상 광고는 바나나맛우유 공식 유튜브 채널 ‘안녕 단지’에 지난 9일 업로드 됐다. 동시에 소비자 참여 이벤트도 실시한다. 이벤트 참여는 영상 광고 속에 나온 레시피를 직접 만들어 보거나 나만의 바나나맛우유를 즐기는 방법을 영상으로 찍어 응모하면 된다. 

응모작 중 내부 심사를 통해 선정된 참여자들에게는 UFC 파이터 김동현 선수의 유튜브 채널인 매미킴TV와의 합동 방송 또는 온라인 홍보 배너 광고를 지원한다. 이 외에도 아이패드 프로, 고프로, 짐벌 등 영상 크리에이터들에게 필요한 장비들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영상을 직접 제작하기 어려운 사람들은 공유를 통해 이벤트에 참가할 수 있으며 마찬가지로 경품을 증정한다. 자세한 참여 방법과 경품은 마이 테이스트 모바일 이벤트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빙그레는 이번 바나나맛우유 프로모션과 함께 새로운 단지우유 한정판 제품인 ‘바닐라맛우유’도 이번 달 중순 출시할 예정이다. 

오디맛, 귤맛, 리치피치맛우유에 이어 네 번째 단지우유 한정판 제품인 바닐라맛우유는 폭넓게 사랑받고 있는 단지우유와 부드럽고 달콤한 바닐라맛이 잘 어울리는 제품이다. 

바닐라맛우유는 국내에서 처음 출시되는 바닐라 소재 가공유지만 익숙한 바닐라맛 덕분에 자체 조사에서도 ‘익숙하면서도 끌리는 맛’이라는 평가를 받았다고 빙그레 측은 전했다.

코카콜라 ‘환타’, 절친돌 ‘전소미·이대휘’ 모델 동반 발탁


코카콜라사의 세계적인 음료 브랜드 환타가 연예계 대세돌이자 상큼한 이미지로 주목받아온 그룹 아이오아이의 전소미와 AB6IX(에이비식스)의 이대휘를 모델로 동반 발탁했다.

환타는 연예계 대표 절친이자 톡톡 튀는 상큼한 매력의 라이징 스타인 ‘전소미·이대휘’를 통해 오렌지·파인애플향의 상큼함으로 친구들과 함께 마시면 더욱 즐거운 환타의 매력을 대중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지난 2017년에 환타의 모델로 발탁되어 인간 환타로 불리며 많은 화제를 일으킨 전소미와 함께, 실제 중학교 동창으로 절친인 이대휘가 환타의 새 얼굴로 합류해 더욱 환타스틱한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롯데제과, 퀘이커 광고모델로 탤런트 최화정 발탁 


롯데제과는 17일 오트밀 브랜드 ‘퀘이커’의 광고 모델로 탤런트 최화정을 발탁했다고 밝혔다. 

최화정은 예능, 드라마, 라디오, 홈쇼핑 등 다양한 방면에서 활약하며 특유의 입담과 철저한 자기 관리로 오랫동안 인기를 끌고 있는 방송인. 실제로 퀘이커 오트밀을 즐겨 먹는 마니아로 알려져, 광고를 통해 진정성 있는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하고 있다.  

광고에서 최화정은 아침식사로 퀘이커 오트밀을 적극 추천하며 간편하게, 맛있게, 든든하게 채우라는 메시지를 전할 예정이며, 롯데제과는 이를 통해 오트밀의 건강한 이미지를 극대화한다는 복안이다. 

광고는 이달 중 유튜브 등의 온라인 채널을 통해 방영될 예정이다. 롯데제과는 최화정을 전면에 내세워 SNS 이벤트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투썸플레이스, 라이징 스타 남주혁 전속모델 발탁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를 지향하는 투썸플레이스는 라이징 스타로 주목받고 있는 배우 남주혁을 브랜드 모델로 선정했다. 

투썸플레이스 측은 “남주혁은 순수함과 남성미가 공존하는 이미지를 가진 배우로서 트렌디한 라이프와 유러피안 감성을 추구하는 투썸플레이스의 브랜드를 잘 표현해 줄 것이라고 판단했다”고 발탁 배경을 설명했다. 

특히 모델 출신 배우라 본인만의 스타일과 멋을 지녀, 투썸플레이스의 주 타깃층인 2535 여성에게 인기가 높은 점도 긍정적으로 작용했다고 덧붙였다. 

투썸플레이스는 지난 7일 남주혁과 함께 광고 촬영을 진행했으며, 상반기 중 방영되는 TV 광고를 시작으로 브랜드 모델로서의 공식적인 활동을 시작한다.

과연 이들 모델의 활약상이 올 한해 각사 브랜드 이미지 제고는 물론, 매출 증대에 얼마나 기여할지 업계의 시선이 쏠리고 있다.
민혜정 기자 mkj7080@biznews.or.kr
Copyright Biznews. All rights reserved.

관련기사

PC버전으로 보기

산업경제뉴스| 등록정보:서울,아04803ㅣ등록일:2017.10.26ㅣ발행일:2017년 11월 5일ㅣ발행인:(주)산업경제뉴스ㅣ편집인:김종범 주소 : 03324 서울시 은평구 연서로27길 13-11, B동 302호ㅣ전화번호:02-6402-7603 Copyright Biz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