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롯데제과(대표 민명기)가 온라인 전용 기획팩 ‘마가렛트카스타드몽쉘 히어로팩(이하 마.카.몽 히어로팩)’ 세트를 선보였다.
이는 국내 소비시장이 기존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채널로 급속히 재편되는 트렌드에 부응하기 위한 전략의 일환이다. 실제로 롯데제과 역시 지난 2월 한 달간 온라인 매출이 전년 대비 약 113% 증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발맞춰 선보인 온라인 전용 ‘마.카.몽 히어로팩’은 롯데제과의 대표 인기제품인 마가렛트, 카스타드, 몽쉘의 대용량 제품이 각 1개씩 들어 있으며 가격은 1만3800원이다.
특히 각 제품의 이름을 따서 만든 신규 캐릭터(‘마가렛’, ‘카스타두’, ‘몽쉐리’)를 포장 패키지에 적용해 친근감을 느끼게 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남녀노소 모두가 좋아하는 인기상품으로만 구성되어 있어 시장에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하고 있다.
이번 기획팩은 옥션과 지마켓에서 판매되며 이마트몰은 김포, 보정 온라인 전용센터 권역에서만 구입할 수 있다. 또한 이달 중으로 쿠팡, 롯데몰 등으로 판매처가 확대될 예정이다.
롯데제과 관계자는 “앞으로도 온라인 채널 전용 상품을 확대하는 등 판매 비중을 지속적으로 늘려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