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동향]⑫냉동밥·급식·화장품...‘저속노화’ 공략 열풍 ‘후끈’

  • 등록 2025.10.21 10:05: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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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음료·뷰티업계, 저속노화 도울 먹거리와 화장품 줄 출시
슬로우 에이징 트렌드에 진심인 세대 공략에 비지땀 흘려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최근 세대를 불문하고 사회전반으로 확산중인 ‘저속노화’ 트렌드를 공략하기 위한 식음료·뷰티업계의 열기가 좀처럼 식을 기미를 보이지 않고 있다.  

저속노화에 도움을 줄 식단과 뷰티제품에 진심인 세대 공략에 적극 나서는 모양새인데, 이는 천천히 나이 든다는 의미(슬로우 에이징)의 ‘저속노화’ 생활습관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면서 건강과 균형 잡힌 식단이나 뷰티템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이 꾸준히 늘어나는 추세를 겨냥한 당연한 마케팅 전략이 아니냐는 평가가 나온다. 

롯데웰푸드, ‘식사이론 잡곡주먹밥’으로 냉동밥 시장 공략 
 
롯데웰푸드는 현미, 보리, 찹쌀 등 잡곡 3종을 황금비율로 배합해 구수한 풍미와 톡톡 씹히는 식감이 매력적인 ‘식사이론 잡곡주먹밥’ 2종(참치마요, 차돌김치)을 지난달 선보였다. 

이 제품은 최근 젊은층을 중심으로 확산되고 있는 ‘저속노화(Slow Aging)’ 트렌드에 맞춰 혈당지수(GI)가 낮은 잡곡을 활용한 냉동 주먹밥으로, 든든하고 간편하게 한 끼 식사를 챙길 수 있다.

특히 건강한 재료를 더해 맛과 영양을 모두 갖춘 ‘건강 냉동 주먹밥’은 최근 냉동밥 시장에서 가장 눈에 띄는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카테고리다. 

고물가 흐름 속 집밥에 대한 수요와 도시락을 챙겨 다니는 ‘밀프렙족(미리 식사를 준비하는 사람)’의 증가가 맞물리며 해당 카테고리가 인기를 끌고 있는 것. 롯데웰푸드의 헬스&웰니스 간편식 브랜드 ‘식사이론(Theory of SICSA)’은 ‘식사이론 잡곡주먹밥’ 2종을 내세워 본격 냉동 주먹밥 시장 공략에 나선다는 복안이다.

롯데 측 설명에 의하면 ‘무엇을 어떻게 먹느냐’에 대한 고민을 해결해줄 ‘식사이론 잡곡주먹밥’은 고온으로 구워내 겉은 누룽지처럼 노릇하지만, 속은 갓 지은 밥처럼 고슬고슬해 살아있는 밥알을 자랑한다. 자극적이지 않은 깔끔한 맛으로 마지막 한 입까지 물리지 않고 맛있게 먹을 수 있다. 

D-소비톨액, 아스파탐, 아세설팜칼륨, 수용성안나토 등을 첨가하지 않아, 남녀노소 누구나 맛있게 즐기는 것만으로도 건강한 식습관까지 챙길 수 있는 제품이다. 제품은 하나씩 꺼내 먹을 수 있도록 개별 포장했다. 또한, 주먹밥 1개 기준 전자레인지에 2분만 조리하면 돼 매우 간편하다.

‘식사이론 잡곡주먹밥’은 누구나 호불호 없이 즐길 수 있는 맛인 참치마요, 차돌김치 2종으로 우선 출시됐다. 

CJ프레시웨이, 저속노화 급식 캠페인 ‘슬로잇(SlowEat)’ 전개   


단체급식 전문기업 CJ프레시웨이는 저속노화 식단을 통해 급식 이용객의 건강한 식생활 관리를 돕는 ‘슬로잇(SlowEat)’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최근 저속노화식 트렌드가 급부상하며 급식업계에서도 건강 식단 수요가 확대되고 있다. 특히 오피스, 산업체 구내식당 등 직원 복지를 중시하는 사업장의 관심이 도드라지는 추세를 겨냥했다. 

슬로잇 캠페인은 ‘맛있게 건강한’이라는 콘셉트로 매월 ‘슬로잇 데이’를 지정해 저속노화 식단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제공 메뉴와 시점은 사업장마다 상이하며 이용객 참여형 이벤트를 병행하기도 한다. 

일례로 지난3월, 서울 마포구 본사 급식장에서 첫 번째 슬로잇 데이를 운영하고 캠페인을 개시했다. 이날 메뉴는 △저속노화 건강밥 △저속노화 건강찜(채소찜) △통마늘 닭다리살 오븐구이 △매생이 달걀말이 △콩비지찌개 등으로 구성했다. 

저속노화식 핵심 요소인 잡곡밥, 녹색 채소류, 콩·달걀·두부 등 고단백 식재료를 찌거나 굽는 방식으로 조리해 영양을 강화했고, 이와 함께 건강한 식사법을 안내하는 홍보물을 배포하고 구내식당 이용객 대상 현장 퀴즈 이벤트도 실시해 캠페인 효과를 극대화했다.

LG생활건강 더후, ‘비첩 자생 NAD 파워 앰풀’ 선보여  

LG생활건강의 궁중 피부과학 럭셔리 코스메틱 브랜드 ‘더후’는 지난 20일, 저속 노화 핵심 성분인 ‘NAD Power24™’를 50% 함유한(NAD 500ppm) ‘비첩 자생 NAD 파워 앰풀’을 내놨다. 

더후 비첩 라인이 내놓은 첫 앰풀인 이번 신제품은 안티에이징을 위한 NAD Power24™를 50%라는 매우 높은 비율로 함유했다. 앰풀 한 방울에 들어있는 NAD 리포좀(지질 이중충으로 둘러 쌓인 구형 미세입자) 개수만 550억 개에 달한다. 

NAD란 피부 속 노화 완화 핵심 인자로 나이가 들수록 감소하는 성분이라는 것이 회사 측 소개다.  

또한 NAD 생성 이전 단계 물질인 나이아신아마이드와 NMN을 함께 배합해, NAD를 보다 효과적으로 활성화하고 피부 개선 효과를 높였다. 그 결과 앰풀 1회 사용시 모공 부위 속 탄력과 보습, 윤기, 그리고 피부 결까지 빠르게 개선되는 스킨 리뉴얼 효과를 볼 수 있다는 것. 

게다가 흡수력도 좋아서 기존 자사 에센스 대비 3.6배 가량 더 빠르고 깊이 스며 들며, 바르는 즉시 매끈하고 보들보들한 피부 결을 연출해서 이른바 ‘화잘먹(화장 잘 먹는) 앰풀’로도 손색이 없다는 평가라고 강조했다.
민경종 기자 kospi007@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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