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생강화에 서포터즈 모집..롯데제과 성장향 잰걸음

2022.02.24 17:07:44

협력사 동반성장 위해 상생 지원 강화 방안 수립 시행
대학생으로 구성된 서포터즈 ‘스위트 크리에이터’ 모집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롯데제과가 협력사와의 동반성장을 위한 상생 지원 강화책을 시행하는가하면 젊은 소비자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브랜드를 함께 키워나가기 위한 ‘스위트 크리에이터’ 모집에 나서는 등 지속성장을 향한 발걸음으로 분주하다. 

경영활동지원 및 시상 등 다양한 방식으로 협력사 지원 나서 


먼저 롯데제과는 협력사들과의 동반성장을 위해 협력사 지원 제도 개편에 나섰다. 

그간 협력사들과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크게 4가지의 카테고리(원재료 수급 및 운영 안정화, 품질·설비 안정화, 성과 공유, 경영 지원)를 선정하고 세부적인 지원책을 수립한 것. 

이를 위해 상생협력 전담 부서를 신설하고 구매, SCM, 마케팅 등 여러 유관 부서와 협의체를 구성해 정기적으로 동반성장 관련 지원 및 정보를 공유하는 소통 창구로 운영할 계획이다. 

먼저 롯데제과는 코로나 19 이후 원재료 시세의 급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협력사들을 위해 기존 일부 향료 및 수입 원재료 등에 한정적으로 운영하고 있던 사급제도를 내수 원재료까지 범위를 확대하여 수급 및 가격 안정화를 지원한다. 

사급제도는 물품 제조에 필요한 원자재를 대기업이 자사 구매력을 활용하여 일괄 구매한 다음 협력사에 공급하는 것을 말한다. 

또한 롯데제과는 협력사 정기 순회 점검 및 기술 지원을 통해 협력사의 품질 및 기술력을 향상시키고 매년 우수 파트너사를 선정하여 경영자금을 무이자로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나아가 ESG나 중대재해처벌법과 같이 매년 발생하는 주요 이슈에 대해 협력사들도 대응할 수 있도록 분야별 맞춤형 교육을 실시하고 법률 자문이나 장례 지원과 같은 복지 서비스도 시행할 예정이다. 

한편 롯데제과는 이달 10일 서울 양평동 본사에서 내부 임직원을 비롯해 주요 협력사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파트너사 상생 지원 협약식’을 진행했으며, 앞으로도 파트너사와의 상생협력 가치 실현을 통해 지속적인 동반성장 활동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대학생으로 구성된 서포터즈 ‘스위트 크리에이터’ 3기 모집 


이와 더불어 공식 대학생 서포터즈인 ‘스위트 크리에이터’ 3기 모집에도 나섰다. 

‘스위트 크리에이터’는 젊은 소비자들의 소통을 강화하고, 브랜드를 함께 키워나가기 위해 선발한 롯데제과 공식 대학생 서포터즈로, 2020년 1기를 시작으로 매해 모집하고 있다. 

올해는 국내 대학생을 대상으로 3월 6일까지 사전 미션 제출과 함께 롯데제과 공식 블로그와 인스타그램을 통해 모집된다. 면접 대상자 발표는 3월 16일, 면접은 3월 21일에 이뤄지며 최종 합격자는 3월 28일 발표한다. 

모집 부문은 마케팅, 콘텐츠 등 기획 관련 18명, 영상 제작/촬영 등 제작 관련 12명 등 총 30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스위트 크리에이터’ 활동은 개인과 팀으로 나눠 진행된다. 

개인은 SNS 콘텐츠 제작 및 발표 활동, 팀은 브랜드 홍보 영상 기획 및 제작, 신제품 개발 등 마케팅 실무에 관련된 활동을 담당하며 활동 기간은 4월부터 9월까지 총 6개월이다. 

최종 선발된 크리에이터에게는 매월 소정의 활동비와 실무 담당자와의 멘토링을 통해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며, 또한 개인 및 팀별 우수 활동에 대한 시상식을 진행, 6개월간의 활동을 마친 이들에게는 공식 수료증도 발급한다.
민경종 기자 mkj7080@biznews.or.kr
Copyright Biznews. All rights reserved.

관련기사

PC버전으로 보기

산업경제뉴스| 등록정보:서울,아04803ㅣ등록일:2017.10.26ㅣ발행일:2017년 11월 5일ㅣ발행인:(주)산업경제뉴스ㅣ편집인:김종범 주소 : 03324 서울시 은평구 갈현로25길 5-16, 501호ㅣ전화번호:02-6402-7603 Copyright Biz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