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복 맞이 각양각색 보양식 메뉴 ‘봇물’.."뭘먹지?"

2020.07.16 08:51:21

외식업, 식품, 편의점, 호텔 등 다양한 보양식 선보여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복날의 시작인 초복을 맞아 다양한 보양 메뉴가 봇물을 이루고 있어 식도락가에게 행복한 고민을 안겨주고 있다. 
 
식품기업, 외식업, 편의점, 호텔 등 다양한 업계에서 각양각색 보양식을 선보이며 입맛 저격에 나선 것. 

특히 올해는 고객 만족을 높이기 위한 특별한 보양식 메뉴부터 집에서 간편히 즐길 수 있는 간편 보양식까지 출시되면서 한층 더 다양한 보양식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능이버섯 오리죽부터 삼계탕, 도가니탕, 오리, 도시락 등 다양 


본죽, 본도시락, 본설렁탕 등을 운영하는 한식 프랜차이즈 기업 ‘본아이에프’는 가정간편식 브랜드 ‘아침엔본죽’을 통해 신제품 ‘능이버섯오리죽’을 출시했다. 

‘능이버섯오리죽’은 능이버섯만의 특별한 향과 고소하고 담백한 오리백숙의 맛을 담아낸 프리미엄 보양식으로, 여름철 무더위에 떨어진 기운을 북돋아주는데 제격이다. 또한 별도의 용기 없이 전자레인지 사용이 가능해, 바쁜 현대인들이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외식기업 원앤원㈜(대표 박천희)이 운영하는 ‘원할머니 보쌈·족발’은 지난 1일 매운맛 보쌈 ‘맵쌈’을 선보였다. 

신메뉴 ‘맵쌈’은 기존 보쌈 무김치에 청양고추로 만든 특제 양념을 버무려 깔끔하고도 깊은 맛의 매운 무김치가 특징으로, 알싸하고 화끈한 맛의 매운 무김치와 담백한 보쌈 고기로 구성되어 여름철 기력회복을 위한 영양식으로 안성맞춤이라는 것이 업체 측 전언이다. 

또한 강렬한 빨간색의 비주얼을 뽐내며 시각적으로도 식욕을 자극해 여름철 입맛 돋우기에 제격이다. 맵쌈은 대표 메뉴인 ‘의성마늘떡맵쌈’부터 기본 메뉴인 ‘솜씨맵쌈’, 1인 소비자들을 위한 ‘1인맵쌈’ 등 총 4종으로 출시돼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이어 다향오리에서는 무더위로 지치기 쉬운 초복을 앞두고 여름철 원기 회복에 좋은 오리고기로 만든 보양 간편식 ‘오리누룽지백숙’ 2종을 전국 홈플러스 매장에 선보였다. 

위에 부담을 주지 않으면서도 속을 든든하게 채워주는 건강 메뉴를 집에서 간편히 즐기고 싶은 소비자를 위해 탕과 죽 2종으로 출시됐으며, 진한 국물에 100% 국내산 오리 다리와 고소한 찹쌀 누룽지, 국내산 수삼 등 건강한 식재료를 가득 넣고 끓여내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다.
 
설렁탕 브랜드 ‘한촌설렁탕’은 다양한 보양식 메뉴 보유와 이벤트 등으로 여름 시즌 복날 특수 잡기에 나섰다. 

 
대표 보양식 메뉴인 도가니탕과 설렁탕 육수를 활용한 삼계설렁탕, 또 한촌설렁탕에서만 즐길 수 있는 얼큰도가니탕을 올해 출시하며 보양식 메뉴 라인업 강화 및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
 
여기에 보양식 메뉴 할인 이벤트와 보양식을 가장 많이 먹은 고객들에게 스타일러 등의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함께 진행해 복날 시즌 고객 맞이에 나서고 있다.
 
‘교촌치킨’은 여름 한정 메뉴로 가정에서 즐길 수 있는 간편한 보양식 메뉴 ‘교촌 수 삼계탕’을 출시했다.
 
‘교촌 수 삼계탕’은 쫄깃한 육질의 국내산 신선 냉장 닭고기와 통 수삼을 사용한 메뉴로, 특히 도라지 엄나무 오가피 등의 건강한 약재에 통 수삼 및 찹쌀, 마늘, 대추 등 알차고 실한 재료로 두 번 끓여 기름기를 쏙 빼 담백하고 진한 한방 육수가 일품이다. 

편의점 ‘GS25’는 오리와 닭을 사용한 보양식 상품을 선보였다.
 
기운을 복돋아 줄 훈제 오리를 메인 재료로 사용한 ‘오리덕에든든한도시락’은 버섯부추구이를 바닥에 깔고 훈제오리와 단호박구이 2개를 토핑해 건강 지향적인 레시피를 구현했다

닭을 활용한 제품으로는 ‘계(鷄)든든한매콤찜닭’, ‘계(鷄)든든한초계국수’, ‘계(鷄)든든한곤약샐러드’ 등으로 이들 제품은 여름시즌 이색 메뉴이자 혼자서 보양식을 즐겨먹는 고객들을 위한 안성맞춤인 메뉴가 될 것으로 보인다.

호텔업계에서도 보양식 메뉴를 내놓고 있다.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가 서울에서 운영하는 고급 한식당 ‘수운’에서는 ‘프리미엄 보양식 도시락'을 출시했다.

2단으로 구성된 보양식 도시락은 떡갈비, 숯불 닭갈비 등과 자연산 바다 장어구이가 각각 들어갔으며, 전복초 잡채와 각종 계절 반찬, 밥, 국 등이 포함되어 있다.
민경종 kospi007@naver.com
Copyright Biznews. All rights reserved.

관련기사

PC버전으로 보기

산업경제뉴스| 등록정보:서울,아04803ㅣ등록일:2017.10.26ㅣ발행일:2017년 11월 5일ㅣ발행인:(주)산업경제뉴스ㅣ편집인:김종범 주소 : 03324 서울시 은평구 연서로27길 13-11, B동 302호ㅣ전화번호:02-6402-7603 Copyright Biz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