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CJ프레시웨이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스마트앱어워드 2019’에서 미트솔루션 모바일 앱의 편의성 및 우수성 등을 높게 평가받아 브랜드/쇼핑부문 대상을 수상한데 이어, 지난달에는 한국 디지털기업협회 주관 ‘2019앤어워드’에서 최고상인 그랑프리(Grand Prix)도 수상했다.
먼저 올해로 13회째를 맞는 앤어워드는 한국디지털기업협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한국 인터넷진흥원이 공식 후원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디지털 미디어 시상식이다.
전체 64개 분야에서 출품작을 심사하며 현장전문가, 산업계 CEO, 외부 전문위원으로 이어지는 3단계 엄격한 심사를 거쳐 수상작이 선정된다.
CJ프레시웨이는 이번 앤어워드 수상 부문 중 ‘Digital AD & Campaigns’의 ‘Shopping’ 카테고리에서 최고상인 그랑프리를 수상했다.
수상작인 CJ프레시웨이의 B2B 육류 직거래 플랫폼 ‘미트솔루션’의 런칭 캠페인 광고는 해당 서비스의 타깃 고객이 국내 외식업 자영업자라는 점을 착안해 이른바 ‘음식점 사장님’들이 공감할 수 있는 내용을 주 소재로 삼았다.
또 ‘당신만 모르는 초저가 고기를 사는 법’ 문구를 통해 복잡한 유통구조로 알려진 축육 시장을 재밌게 묘사하는 한편, 미트솔루션을 이용하면 미국, 호주 등 해외 패커로부터 수입하는 브랜드육을 ‘초저가’에 구매가 가능하다는 인식으로 이어지도록 영상을 구성한 점이 특징이다.
이에 앞서 CJ프레시웨이는 지난해 12월 ‘스마트앱어워드 2019’에서 미트솔루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의 편의성 및 우수성 등을 높게 평가받아 브랜드/쇼핑부문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미트솔루션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디자인과 콘텐츠 ▲주요 사용자(B2B사업자)를 고려한 인터페이스 환경·경험의 편의성 ▲모바일 최적화 기능의 우수성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