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1.19 (목)

  • 흐림동두천 17.2℃
  • 흐림강릉 20.5℃
  • 서울 17.1℃
  • 천둥번개대전 15.8℃
  • 구름많음대구 21.2℃
  • 구름많음울산 19.2℃
  • 광주 21.3℃
  • 구름많음부산 18.8℃
  • 구름많음고창 20.9℃
  • 흐림제주 24.0℃
  • 구름많음강화 18.8℃
  • 흐림보은 16.7℃
  • 흐림금산 15.1℃
  • 구름많음강진군 22.2℃
  • 구름조금경주시 19.0℃
  • 구름조금거제 21.7℃
기상청 제공

ESG 기업공헌활동

KT,코로나에 지친 국민들에게 응원송 제작전달

응원송 ‘그 마음을 담아’ 위해 오디션으로 20명 선발




[산업경제뉴스 강민구 기자]  KT(대표이사 구현모)가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를 견뎌내고 있는 국민들에게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는 국민 응원송을 제작하고, 코로나19 극복을 염원하는 ‘그 마음을 담아’ 전 국민 응원 챌린지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KT ‘마음을 담다’ 캠페인의 일환으로, KT는 온라인 라이브 결혼식, 비대면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전통시장 온라인 라이브 쇼핑, 프로야구 비접촉 시구에 이어 국민 응원송으로 비대면 소통 시리즈를 선보인다. 코로나19로 전 국민이 겪는 어려움과 아픔에 공감하고 다 함께 극복할 수 있다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기획한 것이다.

KT 국민 응원송은 지난 12일 <그 마음을 담아>라는 타이틀로 국내 대표 음원 사이트 지니뮤직에 정식 공개됐다. <그 마음을 담아>는 소중한 일상으로의 복귀를 기다리며 희망을 잃지 않고 지금의 힘든 시기를 함께 이겨 내자는 가사를 담아낸 곡이다. 

특히, 국민이 직접 참여하는 음원을 제작하기 위해 인기 BJ 창현 유튜브 채널에서 지난달 12일과 16일 두 차례 온라인 오디션을 진행했다. 이를 통해 최종 선발된 20명의 참가자는 각기 다른 개성의 다채로운 음색으로 따뜻한 위로의 선율을 전한다.

KT는 국민 응원송의 희망 메시지 전파를 위해 오는 31일까지 ‘그 마음을 담아’ 전 국민 응원 챌린지를 진행한다. 

<그 마음을 담아> 한 소절 따라 부르기 영상 또는 ‘마음을 담다’ 수어 표현 영상과 사진을 개인 SNS에 올린 후, 해시태그나 지인∙친구 태그 등을 통해 릴레이 방식으로 챌린지를 이어간다. 상세한 내용은 KT 홈페이지(https://kt.com/9wfc)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한, KT는 지난 20일 홍대 롤링홀에서 <그 마음을 담아> 음원 발표 쇼케이스를 비대면 라이브로 진행했다.

오디션을 거쳐 음원 제작에 참여한 20명의 참가자는 각자의 공간에서 온라인으로 출연해 노래를 완성하는 무대를 선보였다. 이 쇼케이스에서 ‘그 마음을 담아’ 챌린지의 시작을 알리며 전 국민 참여 확산을 이끌었다.

국민 응원송 온라인 라이브 쇼케이스와 <그 마음을 담아> 뮤직비디오는 KT 공식 유튜브와 BJ 창현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시청 가능하며, 추후 수화 버전, 일반인 버전 등 다양한 뮤직비디오가 공개될 예정이다. 음원은 지니뮤직을 통해 누구나 무료로 감상할 수 있다.

KT Customer 전략본부장 박현진 상무는 “KT가 진행하고 있는 ‘마음을 담다’ 캠페인을 다시 한번 진정성 있게 국민에게 알리고 공감을 나누고자 국민 응원송을 제작하게 됐다”며 “노래에 담긴 응원과 희망의 마음이 널리 퍼져 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대림그룹 "올해 직원 가족초청행사는 언택트 가상나들이로" [산업경제뉴스 최기훈 기자] 코로나19 확산으로 매년 실시하던 직원 가족 초청행사도 올해는 언택트 방식으로 진행하고 있다. 대림그룹은 ‘대림그룹 직원가족초청행사’를 언택트로 진행하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대림산업을 비롯해 대림코퍼레이션, 대림건설 등 그룹사 임직원 가족 1,000여명이 참여했다. 대림은 서울시 용산구 한남동에 위치한 디뮤지엄과 함께 코로나19로 문화예술체험이 어려웠던 직원가족들을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초청 가족들은 디뮤지엄에서 진행되고 있는 «SOUNDMUSEUM: 너의 감정과 기억» 전시를 어린이의 눈높이로 진행하는 에듀케이터의 해설과 함께 온라인으로 관람했다. 또 각 가정의 아이들은 디뮤지엄 교육팀이 개발한 미술 창작 키트 ‘사운드머신’과 교육 영상으로 아동들의 창의력, 가족의 협동심을 더해 특별한 사운드아트 작품을 만들어 보는 재미있는 미술 활동을 체험했다. 대림은 가족단위 외식이 힘든 상황을 고려해 글래드 호텔앤리조트에서 판매하는 간편식을 각 가정에 보냈다. LA갈비, 삼겹제육구이 등 취향에 맞춰 가정에서 파티를 즐길 수 있도록 다채롭게 준비했다. 대림은 이 외에도 ‘아빠와 함께하는 힐링캠프’, 임직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