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러한 일련의 행보가 이들 제품의 시장 지배력에 어떠한 결과로 이어질지 이목이 쏠린다.
매일바이오, 모델로 성유리 발탁·신규 캠페인 진행

먼저 매일유업은 지난달 26일 인기 걸그룹 핑클 출신의 배우 성유리를 매일바이오 모델로 발탁하고 신규 캠페인 전개에 나섰다.
이번 CF는 알로에의 면역력을 강조하는 내용으로, 2000년대 초 모 화장품 브랜드의 유명 CF를 차용, 알로에의 면역력을 강조하며 유쾌하게 패러디한 것이 특징으로, 광고에서 성유리는 ‘내 몸을 지키는 알로에의 힘’을 ‘양보하지 말고 맛있게 드세요’라는 메시지를 전한다.
한편, 지난해 12월 출시된 매일바이오 알로에는 자신의 건강을 스스로 챙기는 ‘셀프 메디케이션’(Self-Medication) 트렌드가 확산됨에 따라, 면역세포 활성화에 도움이 되는 알로에를 주재료로 한 제품이다.
알로에는 기능성 성분인 ‘알로에 다당체’가 있어 우리 몸의 면역세포를 활성화, 면역력을 높여 줌으로써 장 건강, 피부건강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매일바이오 알로에는 알로에 과육을 기존 과일요거트 대비 2배인 18%와 면역기능을 돕는 아연 성분까지 함유한데다 특허 받은 기술로 생산된 천연 알로에를 넣어, 맛은 물론 알로에 특유의 아삭함을 느낄 수 있다는 것이 업체 측 전언이다.
매일유업은 신제품 출시 및 신규 캠페인 런칭을 기념, 구매 인증 이벤트를 진행한다. 매일바이오 알로에를 구매한 뒤, 인스타그램에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인증사진을 업로드하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이벤트 기간은 3월 21일까지로,
매일유업은 기간 내 매주 추첨을 통해 다이슨 공기청정기와 신세계 상품권, 매일바이오 알로에 제품을 선물한다. 자세한 내용은 매일유업 이벤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축년 맞아 소 캐릭터 패키지 적용 한정판 우유도 선봬
이어 지난 10일에는 흰 소의 해를 맞아, 패키지에 소 캐릭터를 적용한 우유제품도 선보였다.
새 옷을 입은 제품은 매일유업의 대표 가공유 브랜드 ‘우유속에’ 시리즈와 커피우유 ‘커피속에 모카치노’, 매일우유 오리지널 2입 기획팩이다.
매일유업이 새롭게 개발한 소 캐릭터는 ‘편안하소’, ‘대박나소’, ‘행복하소’라는 새해 인사를 전하는데, 이들 신규 패키지는 2월부터 3월까지 두 달 한정으로 적용되며, 편의점과 대형마트 등 기존 유통채널에서 모두 만나볼 수 있다.
한편, 매일유업 우유속에 시리즈는 좋은 원료를 사용해 재료 본연의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는 제품으로 현재 ‘우유속에 딸기과즙’과 ‘우유속에 코코아’ ‘커피속에 모카치노’ 등 3종의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