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화)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기획PLUS

[시장동향]②커피전문점, 제철 딸기 신메뉴 열전 ‘초대’

탐앤탐스, 투썸플레이스, 할리스, 카페베네 등 야심작 내놔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국내 주요 커피전문점들이 제철을 맞은 겨울딸기를 활용한 신메뉴를 줄줄이 선보이며 소비자 저격에 나서 그 귀추가 주목을 받고 있다.  

딸기 시즌 오픈...탐앤탐스, ‘Be My Strawberry’ 3종 출시


토종 커피전문점 탐앤탐스는 지난 17일, 유독 매서운 추위가 몰아치는 올 겨울 딸기처럼 상큼한 일상을 보내자는 콘셉트로, 상큼함을 담은 겨울 저격 시즌음료 ‘Be My Strawberry’ 3종을 출시했다. 

▲딸기라떼 ▲딸기초코 탐앤치노 ▲딸기 쇼트케익 탐앤치노 3종으로, 모두 콘셉트만큼이나 통통 튀는 비주얼과 상큼·달콤·부드러움 등 메뉴별 각기 다른 특징들이 눈길을 끈다. 

딸기라떼는 딸기 과육을 부드러운 우유에 담아 가볍고 상큼하게 즐길 수 있어 입맛을 자극하고 영롱한 비주얼에 시각적 즐거움까지 잡았고, 딸기초코 탐앤치노는 딸기의 새콤함에 초코칩과 쿠키의 달콤하고 아삭한 식감이 합쳐져 조화로운 단맛을 즐길 수 있다. 

또 딸기쇼트케익 탐앤치노는 부드러운 딸기쇼트케이크가 연상되는 비주얼과 맛을 구현한 신메뉴로 기분 좋은 한 모금의 매력을 완성해 냈다.

더불어 ‘Be My Strawberry’ 출시를 기념하고, 고객들의 상큼하고 활기찬 일상을 응원하는 마음으로 스포츠용품 전문 브랜드 멜킨스포츠와 협업하여 오는 1월 31일까지 홈트레이닝 세트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Be My Strawberry’ 3종 포함 15,000원 이상 구매 고객이 대상이며, 구매 영수증 하단 QR코드에 접속해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총 200명의 고객들에게 EVA 폼롤러 원형(91cm), TPE 길이조절 웰니스 마사지볼, 스위티덤벨(1.5kg) 세 가지 상품으로 구성된 ‘멜킨스포츠 홈트레이닝 SET’를 증정한다. 

또 인스타그램에서는 20일부터 31일까지 ‘Be My Strawberry’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 해당 음료 구매 후 인증샷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피드에 게시하면 추첨을 통해 5명에게 멜킨스포츠 홈트레이닝 SET를 선물한다. 

투썸플레이스, 시즌 한정 딸기 음료 4종 선봬

투썸플레이스도 지난 13일 스트로베리 시즌 첫 번째 제품인 딸기 음료 4종을 선보였다. 

투썸플레이스는 ‘스무살 투썸의 봄’을 테마로 이번 스트로베리 시즌을 운영한다. 딸기와 치즈를 활용한 제품을 주력으로 선보이며, 핑크와 옐로우 컬러를 활용해 SNS 인증샷을 부르는 싱그러운 봄의 비주얼을 선보인다. 

이번 시즌 첫 번째 제품인 딸기 음료 4종도 비주얼 요소를 강화해 상큼하고 달콤한 딸기의 맛을 더욱더 풍부하게 느낄 수 있도록 기획한 것이 특징으로, ▲치즈 크럼블 딸기 쉐이크, ▲생딸기 가득 주스, ▲스트로베리 라떼 ▲스트로베리 초콜릿 프라페 등 4종으로 구성됐다. 

더불어 신메뉴 출시 기념으로 시즌 음료 4종 구매 시 멤버십 리워드 하트를 추가 증정하는 '더블하트 베네핏' 이벤트를 20일부터 2월 2일까지 투썸하트 정회원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투썸오더 주문 시 음료 1잔당 하트 3개, 매장 주문 시 음료 1잔당 하트 2개를 추가 적립해준다. 

카페베네, 설향 딸기 활용 신메뉴 5종 출시  


카페베네도 국내산 설향 생딸기를 활용한 신메뉴 5종을 내놨다. ▲생딸기 주스 ▲생딸기 라떼 ▲딸기 쿠키앤크림 프라페노 구성의 음료 3종과 ▲생딸기 순우유 케이크 ▲생딸기 초콜릿 케이크로 구성된 케이크 2종 등 총 5종이다.

이중 ‘생딸기 순우유 케이크’는 부드럽고 진한 우유 크림의 풍미와 함께 신선한 설향 딸기가 듬뿍 올라가 상큼 달콤한 맛을 즐길 수 있으며 ‘생딸기 초콜릿 케이크’는 초코칩이 씹히는 진한 초콜릿 크림과 새콤달콤한 딸기 크림이 레이어드 돼 풍부한 맛을 선사한다. 

특히 부담 없는 미니 홀케이크로 출시돼 혼자 혹은 둘이서 즐기는 홈카페와 홈파티에도 적합하다. 빈틈없이 가득 올라간 생딸기로 가성비와 가심비를 모두 잡은 것이 특징이라는 것이 업체 측 소개다. 

카페베네 관계자는 “제철을 맞은 국내산 설향 딸기를 활용해 취향에 맞게 즐길 수 있도록 이번 딸기 신메뉴 5종을 준비했다.”라며 “이번 신메뉴와 함께 입안에서 펼쳐지는 확실한 행복을 즐겨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할리스, ‘찍심’ 유발하는 딸기 메뉴 4종 선봬  

할리스는 먹는 즐거움은 물론, 보는 즐거움까지 더한 음료 3종과 딸기 케이크 1종 등 딸기 활용 메뉴 4종을 선보였다. 

특히 이번에 선보이는 메뉴는 사진으로 일상을 공유하는 MZ세대 소비자들의 ‘찍심(인증 사진을 찍고 싶은 마음)’을 공략, 톡톡 튀는 색상과 화려한 비주얼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도넛과 음료를 함께 즐길 수 있는 ‘해피 도넛 딸기 할리치노’와 딸기를 듬뿍 넣어 갈아낸 ‘더 진한 딸기 스무디’와 톡톡 씹히는 딸기의 식감이 상큼한 풍미를 자랑하는 ‘딸기 듬뿍 라떼’ 등 음료 3종과,

할리스의 시그니처 메뉴 중 하나인 ‘딸기 치즈케익 할리치노’를 떠먹는 케이크 형태로 만든 디저트 메뉴인 ‘딸기 치즈 스윗박스’ 등 4종이다. 

신메뉴 외에도 딸기 맛집 할리스를 즐길 수 있는 ▲딸기 치즈케익 할리치노 ▲딸기 생크림 라운드 케이크 ▲딸기 생크림 케이크딸기 ▲딸기 바스크 치즈 케이크 등 4종도 만나볼 수 있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