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29 (일)

  • 구름많음동두천 22.4℃
  • 구름많음강릉 23.7℃
  • 맑음서울 24.0℃
  • 구름많음대전 24.7℃
  • 구름많음대구 23.5℃
  • 구름조금울산 24.7℃
  • 구름많음광주 25.8℃
  • 구름조금부산 27.9℃
  • 구름조금고창 26.8℃
  • 구름조금제주 27.7℃
  • 구름조금강화 23.1℃
  • 구름많음보은 23.4℃
  • 구름많음금산 24.8℃
  • 구름많음강진군 25.9℃
  • 구름많음경주시 24.7℃
  • 맑음거제 25.1℃
기상청 제공

[영상뉴스]CF에 캠페인 영상..11월 스타마케팅 ‘열전’

이효리·김태희·임지연·공효진·알베르토·박지후 등 스타 전면에 내세워
스타별 지명도와 영향력 앞세워 제품·브랜드 홍보 및 소비자 유치 경쟁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식음료, 뷰티, 패션 등 유통업계가 2023년 연말과 내년 시즌을 공략할 새로운 병기로 인기 스타를 앞세운 마케팅을 활발히 펼치고 있어, 그 귀추가 주목을 받고 있다.



30일 유통가에 따르면 오뚜기, CJ푸드빌, 투썸플레이스, 정식품, 달바, 하고하우스 등이 각각  김태희, 임지연, 박지후, 이효리, 알베르토 등을 앞세워 TV CF나 브랜드 캠페인 티저 영상을 공개하며 스타마케팅 열전에 돌입한 것.  

특히 이들 스타는 스크린과 K-팝 등 각종 예능분야에서 높은 지명도와 함께 인기까지 누리고 있는 인플루언서들이어서, 이들의 활약상이 해당 제품의 판매고나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 얼마나 기여해 영업실적 향상을 이끌어낼지 관심이 쏠린다. 

오뚜기, 배우 김태희와 함께한 ‘X.O. 만두’ 새 TV CF 온에어 

오뚜기는 냉동만두 성수기인 겨울철을 맞아 배우 김태희와 함께한 ‘X.O. 만두’ TV 광고를 이달 초 공개했다. 

이번 광고는 만두피, 속재료, 식감 등을 세심하게 따져본 뒤 만두를 선택하는 엄마의 모습에 초점을 맞춰, 당면 대신 고기, 야채, 해산물 등 엄선된 재료로 속을 꽉 채운 ‘X.O. 만두’의 특장점을 강조했는데, 

생동감 있는 연출을 위해 ‘X.O. 만두’의 먹음직스러운 비주얼이 돋보이는 씨즐컷과 김태희가 만두를 맛있게 베어 무는 장면도 활용했다.  

오뚜기는 김태희를 모델로 한 TV CF를 시작으로 쇼츠(Shorts), 지면 광고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며 냉동만두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달바(d’Alba), 이효리의 ‘Beyond Double’ 캠페인 티저 공개 


차별화 된 프리미엄 비건 뷰티를 지향하는 ‘달바(d’Alba)‘는 브랜드 모델 이효리와 함께한 비건 더블 크림 캠페인 ‘Beyond Double’ 티저를 지난 23일 공개했다.  

이번 캠페인 영상은 '비건뷰티'하면 연상 되는 비주얼이 아닌, 비건 뷰티 그 이상의 ‘프리미엄 비건’을 표현할 수 있도록 '우주'라는 초감각적인 자연공간에서 감각적이고 세련된 비주얼을 연출해냈다. 

이효리가 모델인 브랜드 달바 ‘비건 더블 크림’은 세럼을 스프레이 형태로 개발한 미스트 세럼에 이어수분과 영양을 한 번에 담아내면서 매일 변화하는 피부 상태에 따라 조절 가능한 혁신적인 제품이라는 것이 업체 측 소개다.  

수분충전과 진정 기능을 하는 아쿠아 세럼과 영양, 탄력을 높이는 인텐스 크림이 매일 변화하는 피부 상태에따라 세럼과 크림 비율을 조절해 비건 반반 크림이라고 불리기도 하는데, 출시 이후 뷰티 어워드 11관왕을 차지할 정도로 높은 제품력을 자랑한다고 덧붙였다.

투썸플레이스, ‘스초생’ 모델로 배우 임지연 발탁

투썸플레이스(대표 문영주)는 홀리데이 시즌을 맞아 배우 임지연을 발탁, ‘스초생(스트로베리 초콜릿 생크림)’ 케이크를 테마로 한 광고 영상을 지난 23일 공개했다.

넷플릭스 ‘더 글로리’를 시작으로 전 세계적 인기를 누리고 있는 임지연은 SBS 목요드라마 '국민사형투표'에서 열연을 펼치고 있으며, 최근 크랭크업 한 영화 '리볼버'를 통해 다시 한번 대중 앞에 설 예정으로 대세 배우로서 입지를 굳히고 있다. 

홀리데이 시즌을 맞아 선보인 이번 광고에서는 강렬한 레드 컬러와 진한 초콜릿, 그리고 애칭인 ‘스초생’ 네이밍에 초점을 맞췄다. 특히 ‘먹방’으로 화제를 끌었던 임지연이 달콤한 스초생을 마음껏 즐기는 모습이 돋보인다는 평가가 나온다.

투썸플레이스는 이번 TV CF를 시작으로 다양한 채널을 통해 설레는 연말연시를 준비하는 소비자들을 공략하기 위해 적극적인 광고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CJ푸드빌 더플레이스, 앰배서더로 알베르토 몬디 선정

CJ푸드빌이 운영하는 이탈리안 비스트로 더플레이스는 브랜드 앰배서더로 이탈리아 방송인 ‘알베르토 몬디(이하 알베르토)’를 선정하고 브랜드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17일 밝혔다.

알베르토는 여러 활동을 통해 이탈리아의 다양한 면모를 알리고 있으며 이탈리아 음식과 와인에 대한 자부심이 뛰어나 더플레이스의 브랜드 정체성과 잘 맞는다는 것이 회사 측 전언이다.

더플레이스는 알베르토와 함께 연말까지 다양한 브랜드 캠페인 활동을 통해 ‘이탈리안 비스트로’ 이미지를 공고히 하고 더플레이스만의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먼저 공개한 브랜드 필름 영상은 이탈리아의 식전주 문화인 ‘아페리티보’부터 음식과 와인의 페어링, 에스프레소와 디저트로 마무리하는 코스를 감각적인 영상으로 풀어내며 더플레이스 고유의 감성을 전달한다. 

알베르토가 직접 이탈리안 문화와 와인에 대해 설명하는 ‘더플레이스 이탈리안 나잇 위드 알베르토’ 행사도 마련했다. 

행사는 12월 6일 서울 야경이 한 눈에 보이는 ‘더플레이스 홍대L7점’에서 진행한다. 26일까지 더플레이스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응모 신청을 받으며 추첨을 통해 총 5팀을 초청한다.

또한 더플레이스 카톡 플러스 친구 채널 추가 시 알베르토가 선택한 ‘클래식 라자냐’ 5천 원 할인 쿠폰을 다운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채널에서 확인 가능하다. 

정식품, ‘베지밀’ 모델로 배우 박지후 발탁…신규 TV 광고 온에어

오리지널 두유 베지밀 및 건강한 식재료를 생산·판매하는 정식품(대표 정연호)은 ‘베지밀’ 모델로 배우 박지후를 발탁하고 신규 TV 광고를 공개했다. 

박지후는 현재 SBS인기가요 MC를 맡고 있으며, ‘벌새’, ‘지금 우리 학교는‘, ’작은 아씨들’ 등 다양한 장르의 작품에서 다채로운 캐릭터와 청초한 마스크, 탄탄한 연기력으로 주목받고 있는 배우다. 차기작 ‘스피릿 핑거스’로 시청자들과 만날 예정이다.

이번에 공개된 ‘베지밀 고단백 두유 검은콩’ 광고는 ‘헬시플레저’ 트렌드에 맞춰 2030 세대들이 바쁜 일상 속에서 틈틈이 맛있게 단백질을 채운다는 콘셉트로 제작됐다. 

광고는 박지후가 아르바이트를 하는 모습, 체육관에서 운동하는 모습, 스터디 카페에서 공부하는 모습 등 이른바 ‘갓생’(God+生, 부지런하고 모범적인 삶을 산다는 의미의 신조어)을 사는 열정적인 모습으로 시작된다. 

이어 베지밀 고단백 두유 검은콩으로 일상 속에서 간편하게 단백질을 보충하는 상황을 ‘고단백’, ‘일당백’, ‘샌드백’, ‘올백’ 등 라임을 살려 임팩트 있게 담아냈다. 

‘마뗑킴’ 브랜드 모델 공효진과 함께 TVC 캠페인 전개

브랜드 인큐베이터 하고하우스의 투자 브랜드 ‘마뗑킴’은 지난 17일 브랜드 전속 모델 배우 공효진과 함께한 TVC 캠페인 영상을 공개했다.

MZ세대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마뗑킴은 총 11곳의 백화점 내 매장을 확대하고 최근 일본 팝업스토어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는 등 성장세를 이어가는 중이다.

이번에 공개된 마뗑킴 TVC 캠페인은 스크린과 패션계를 넘나들며 자신만의 독보적인 매력을 보여주는 공효진을 마뗑킴의 모델로 발탁한 이후 첫 행보다. 

‘클래식’과 ‘가족’을 주제로 총 2편의 영상으로 제작됐으며, 광고 속 공효진은 마뗑킴의 2023 F/W 시즌 컬렉션 제품을 완벽하게 소화하며 다채로운 매력을 뽐냈다. 

공효진은 프린지 디테일이 돋보이는 스웨이드 자켓에 브라운 터틀넥과 빈티지 워싱의 베이지 데님을 매치해 유니크한 스타일링을 선보였다. 

또 다른 영상에서는 브랜드 특유의 러프하면서 자유로운 요소들이 표현된 싱글 재킷과 니트, 유니크한 워싱 데님을 착용해 시크한 ‘마뗑킴룩’을 공효진만의 느낌으로 완성했다는 평가가 나온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빙그레, '반아호연’에 이어 낙선재遊_이음의 결’ 전시 협찬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빙그레가 지난 7월 대전 소대헌호〮연재 고택에서 진행된 ‘K-헤리티지 아트전, 반아호연(盤牙浩然)’ 전시에 이어 ‘K-헤리티지 아트전, 낙선재遊_이음의 결’ 전시에 협찬사로 참여했다. 이번 전시는 국가유산청이 후원하고 창덕궁관리소, 예비 사회적 기업 말리카와 세이버스 코리아의 주최로 9월 3일부터 8일까지 6일간 세계문화유산인 창덕궁 낙선재에서 진행된다. 무형유산 보유자 및 전통 장인을 비롯해 현대 공예 작가 52명이 참여해 다양한 전통 공예와 현대 미술 작품 138점을 선보인다. 지난 2일 개회식이 개최됐으며, 오는 5일부터 7일까지는 추첨을 통해 당첨된 관람객을 대상으로 특별 야간 관람 전시도 진행된다. 빙그레는 고유의 전통 문화 예술을 계승하고 전통의 현대화를 도모하기 위해 이번 전시에 협찬사로 참여하게 됐다. 특히 K-헤리티지의 대표 작품이자 바나나맛우유 용기의 모티브인 달항아리 작품을 전시하는 브랜드 컬래버레이션 공간을 마련해 대중들에게 공개했다. 또한 바나나맛우유 출시 50주년을 기념해 야간 전시 관람객에게 바나나맛우유 도자 굿즈를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바나나맛우유는 비닐 팩이나 유리병과는 차별화된 독특한 단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