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포즈커피, 보육원 봉사에 헌혈 확산 협약..ESG 분주

2023.05.17 08:49:10

대한적십자사와 헌혈문화 확산 위한 업무협약 체결
어린이날 맞아 상도동 청운 보육원서 봉사활동 전개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컴포즈커피가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보육원 봉사 활동에 이어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와 ‘생명나눔 헌혈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지속성장을 향한 ESG 행보로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먼저 컴포즈커피는 지난 11일, 김진성 컴포즈커피 대표와 조남선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장이 참석한 가운데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와 ‘생명나눔 헌혈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를 통해 양 기관은 ▲헌혈, 기부, 봉사를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 ▲범국민 헌혈운동 확산을 위한 ESG 프로그램 수립 ▲기타 인도주의 실천을 위한 사업 추진을 위해 상호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그 일환으로 컴포즈커피는 음료 컵 홀더 700만 개에 ‘생명을 살리는 헌혈 바로 지금, 나부터!”라는 문구를 삽입하는 방식으로 헌혈 문화 확산에 기여할 예정으로, 해당 컵 홀더는 5월 둘째 주부터 전국 2,120개 컴포즈커피 가맹점에서 만나 볼 수 있다. 

김진성 컴포즈커피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혈액 수급 부족 사태 극복에 조금이나마 힘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컴포즈커피 임직원들은 헌혈문화 확산을 위해 적극 노력하고 다양한 나눔 활동에 앞장서며 사회적 책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앞서 지난 3일에는 어린이날을 앞두고 서울시 동작구 상도동에 위치한 청운 보육원을 찾아 아이들과 즐거운 시간을 갖고 기부금도 전달했다. 

청운 보육원은 만 0세부터 19세까지의 아동·청소년들을 양육하고 보호하는 아동복지시설로 설립 이래 아동의 인권보호 및 안정적인 자립지원체계 구축을 지속 지원하고 있다. 

이날 컴포즈커피는 아이들에게 행복한 기억을 선물하기 위해 이번 봉사활동을 기획하고 자사 임직원 20여 명이 참여해 아이들과 함께 페이스페인팅, 체육활동 등의 놀이 활동을 즐기며 유대감을 쌓았다. 

또한 보육 교사들을 도와 아이들의 식사 준비 보조를 진행한데 이어 커피 트럭도 준비했다. 

커피 트럭에는 아이들 80명과 보육 교사 40명을 위한 컴포즈커피만의 시그니처 음료 및 디저트 120인분이 준비돼 신나는 놀이 활동을 즐긴 보육 교사와 아이들의 배를 든든하게 채워줬으며 기부금을 전달하는 시간도 가져 훈훈함을 전파했다. 
민경종 kospi007@naver.com
Copyright Biznews. All rights reserved.

관련기사

PC버전으로 보기

산업경제뉴스| 등록정보:서울,아04803ㅣ등록일:2017.10.26ㅣ발행일:2017년 11월 5일ㅣ발행인:(주)산업경제뉴스ㅣ편집인:김종범 주소 : 03324 서울시 은평구 연서로27길 13-11, B동 302호ㅣ전화번호:02-6402-7603 Copyright Biz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