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부터 베이커리, 호텔까지 각양각색 홀리데이 케이크 출시가 잇따르는 가운데, 저마다 빛나는 아이디어로 탄생시킨 감각적인 비주얼의 케이크가 눈길을 끈다. 샴페인 오브제를 활용하거나 눈사람과 트리를 연출하는 등 다양한 접근법도 또 다른 관전 포인트다.
홀리데이 케이크는 이제 단순한 디저트를 넘어 분위기를 완성하는 ‘포토제닉 아이템’으로 자리 잡고 있는데, 연말 각종 모임에서 한눈에 시선을 사로잡을 수 있는 홀리데이 케이크를 모아 소개한다.

샴페인 터트리는 순간의 행복과 기쁨...‘할리스, 홀리데이 샴페인 골드 케이크’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할리스는 시즌 한정으로 샴페인을 닮은 ‘홀리데이 샴페인 골드 케이크’를 선보였다. ‘샴페인처럼 반짝이는 홀리데이’를 컨셉으로 떠오르는 금빛 디테일이 연말 파티 분위기를 끌어올린다.
잔부터 스파클링이 떠오르는 버블 오브제까지, 샴페인을 터트리는 순간의 행복과 기쁨을 시각적으로 형상화했으며, 깊고 짙은 풍미의 블랙 벨벳 시트에 크림치즈와 체리 콩포트를 더해 샴페인과 잘 어울리는 프리미엄 케이크를 완성했다.
특히, 케이크와 함께 페어링하기 좋은 프랑스 대표 샴페인 브랜드 ‘모엣 & 샹동’의 임페리얼 EOY 에디션을 포함한 ‘홀리데이 모엣샹동 케이크 세트’로도 만나볼 수 있어 파티의 순간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준다.
촛불 아래 아늑한 겨울밤...‘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 스노우 라이트’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의 ‘서울 베이킹 컴퍼니’에서는 따뜻한 촛불 아래 크리스마스를 기다리는 겨울밤 감성을 스토리텔링한 ‘스노우 라이트(Snow Light)’를 선보였다.
촛불이 은은하게 비치는 레드 벨벳 랜턴 모티프로 시각적인 완성도를 더했다. 라즈베리의 산뜻한 산미에 피스타치오, 밀크 초콜릿의 피니시가 차례로 이어지는 구조적인 레이어링이 특징이다.
투썸플레이스, ‘2025 홀리데이 시즌 케이크 2차 라인업’ 론칭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는 연말을 더욱 특별하게 빛내 줄 홀리데이 시즌 케이크 1차에 이어 2차 라인업(2종)도 지난 1일 공개했다. ▲샤이닝 산타 ▲화이트 체리 샤를로뜨 등 두 가지가 주인공으로 올겨울 더욱 다채로운 선택지를 제공한다.

먼저, '샤이닝 산타'는 이름처럼 반짝이는 레드 글라사주가 시선을 사로잡는다. 섬세한 초콜릿 코팅 기술을 통해 매끄럽고 균일한 글레이즈를 구현했으며, 산타의 콧수염 모양 초콜릿과 벨트, 모자 픽 등으로 시즌 무드를 강조했다.
또 '화이트 체리 샤를로뜨'는 프랑스 클래식 디저트인 '샤를로뜨'를 투썸 감성으로 재해석한 제품으로 소프트 가나슈 크림에 상큼달콤한 체리 콤포트와 바닐라빈 무스를 층층이 레이어링 해 달콤하면서도 향긋한 풍미를 담아냈다.
특히 케이크 전체를 바닐라빈 무스로 아이싱 해 눈 덮인 화이트 포레스트를 연상시키는 데다 상단에는 눈꽃 장식과 딸기 등 디테일을 더해 투썸만의 모던한 홀리데이 무드를 완성했다.
눈 덮인 빨간 우체통의 감성...‘파라다이스 호텔앤리조트, 산타 포스트박스’
파라다이스 호텔앤리조트는 ‘해피모먼트’를 컨셉으로 시즌 한정 케이크를 출시했다. 눈 덮인 빨간 우체통을 모티프로 선보인 ‘산타 포스트박스’는 상품을 개발한 셰프의 어린 시절 추억을 바탕으로 탄생했다.
친구와 주고 받던 편지를 떠올리며 기획한 우체통 모양의 케이크는 아날로그 시대의 온기를 떠오르게 한다. 여기에 독일식 전통 초콜릿 케이크인 ‘포레 누아’를 모티프로 다크 초콜릿 크림, 다크 체리 콩포트를 조화시켜 진한 풍미를 담아냈다.
크리스마스 트리를 입체적으로 형상화한 ‘파스쿠찌, 원더랜드 트리’
이밖에 눈 덮인 트리 모양을 입체적으로 구현한 파스쿠찌 ‘원더랜드 트리 케이크’도 있다. 이 제품은 레드벨벳 시트와 피스타치오 무스, 치즈 프로스팅을 층층이 쌓은 후 화이트 크림으로 마무리해 하얀 눈이 쌓인 비주얼을 완성했다.
케이크를 자르면 그린과 레드 컬러의 단면이 크리스마스 분위기까지 물씬 풍긴다. 파스쿠찌는 ‘카리나와 함께하는 파스쿠찌 크리스마스 파티로의 초대’를 주제로 크리스마스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사르르 녹아내리는 눈사람으로 동심 저격...‘노티드, 멜팅 스노우맨 브라우니’
노티드는 사르르 녹아내리는 사랑스러운 눈사람의 모습을 구현한 ‘멜팅 스노우맨 브라우니’를 선보였다. 멜팅 스노우맨 브라우니는 진한 초콜릿 브라우니 위에 눈사람 모양의 데코를 올려 마치 녹아내리는 듯한 모습을 연출한 점이 시선을 모은다.
특히 눈사람의 얼굴에는 노티드의 시그니처 스마일이 그려진 아기자기함이 돋보인다는 평가가 나온다. 진한 초콜릿 브라우니 위 마시멜로우를 올려 마지막까지 달콤하게 즐길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