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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양이민자통합센터, 고양시 아동복지기금 공모사업에 선정


(미디어온) 고양이민자통합센터가 2017년 고양시 아동복지기금 공모사업에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아동복지기금 공모사업에 총 21개의 사업이 신청해 10개 사업이 심의를 통해 선정됐는데 고양이민자통합센터는 다문화아동 보호사업인 ‘다문화 방과후 학교’로 선정되었다.

이번 사업은 3월부터 9월까지 학습 및 진로, 특성화 교육 및 이중언어 등 다문화학생들이 한국사회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는 프로그램과 자신의 진로와 특기적성을 개발할 수 있는 특성과 교육 등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고양이민자통합센터는 2016년 방과후 학교를 운영해 다문화 부부와 다문화학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으며 다양한 특성화 교육과 맞춤형 교육이 안정적 학교생활에 큰 도움을 주었다.

올해 고양시 아동복지기금 공모사업에 선정된 고양이민자통합센터 방과후 학교는 더욱 탄력을 받아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고양이민자통합센터 김세영 센터장은 “다문화학생들이 자신감을 얻는 모습과 해 맑은 모습으로 센터를 드나드는 모습에 무척이나 행복한 생각이 들었고 다문화가정 부부들이 찾아와 고맙다고 인사하는 모습에 뿌듯함을 느낄 수 있었다”며 “이럴 때 사업을 해야 하는 이유를 느낀다”고 말했다.

한편 고양이민자통합센터는 법무부 고양파자 경기8거점으로 선정되었다. 경기도 교육청으로부터 다문화학생들과 중도입국청소년들을 위한 ‘드림트리 다문화 대안학교’와 이주배경청소년 지원재단 ‘레인보우 스쿨’을 위탁운영하게 되면서 다문화학생들과 중도입국청소년들 한국사회 정착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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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서식품 ‘맥심골목’, 33회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수상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동서식품(대표 김광수) ‘맥심골목’이 ‘제33회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에서 OOH(옥외광고)영상 부문 ‘좋은 광고상’을 수상했다.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은 소비자가 직접 심사에 참여하는 국내 유일의 광고상으로 한국광고주협회와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가 공동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한다. 올해는 TV, 디지털, 인쇄, OOH(옥외광고)영상, 오디오 등 5개 부문에 총 303편의 광고가 출품되었으며, 엄격한 평가를 거쳐 41편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이번에 수상한 ‘맥심골목’은 동서식품이 지난해 10월 중순부터 전북 군산시 월명동 일대에서 운영한 브랜드 체험 공간으로 한 달 동안 세대를 초월한 약 12만 명의 방문객을 모으며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광고 영상에는 모델 박보영이 맥심골목 곳곳을 탐방하며 자연스럽게 맥심을 즐기는 모습이 담겼다. 게다가 기존의 일방적인 팝업스토어와 달리 수평적이고 개방적인 공간인 골목 전체에 커피믹스, 솔루블, 원두, RTD 등 제품 특성에 어울리는 다양한 콘셉트의 공간을 구성하며 맥심이 추구하는 가치인 ‘일상 속에서 커피 한 잔이 주는 행복’을 방문객들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했다는 점에서 좋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