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3.30 (일)

  • 맑음동두천 3.2℃
  • 맑음강릉 4.5℃
  • 맑음서울 4.6℃
  • 맑음대전 4.8℃
  • 구름조금대구 6.6℃
  • 구름많음울산 4.6℃
  • 구름많음광주 5.1℃
  • 구름많음부산 6.0℃
  • 구름많음고창 2.2℃
  • 흐림제주 6.8℃
  • 구름조금강화 3.5℃
  • 맑음보은 4.4℃
  • 맑음금산 3.8℃
  • 구름많음강진군 3.6℃
  • 구름많음경주시 4.1℃
  • 구름많음거제 5.8℃
기상청 제공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 청소년활동 클라이밍 지도과정 연수 운영

실내·외 모험활동시설을 활용한 전천후 실습 가능


(미디어온) 청소년 야외활동과 자연체험 활동의 특화 기관인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이 ‘청소년 클라이밍활동 지도과정’ 전문연수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에서 이루어지는 ‘청소년 클라이밍활동 지도과정’은 2015년 실시이후 현장지도자들의 요청에 의하여 재개설되었으며 3월 2일부터 4일까지 2박 3일간 전국 청소년지도자 및 예비지도자 20명을 대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연수에서는 청소년활동 야외 활동 시 필요한 현장중심의 지도력과 등반기술 향상을 위해 매듭법, 등반법, 확보법, 하강법 등 수련원 내 실내·외 인공암벽장에서 기초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2015년 12월 완공된 실내 챌린지타운(실내모험활동시설)의 인공암벽을 활용해 우천시에도 운영할 수 있는 기반 조성되어 강의환경을 한층더 개선하였다.

이 밖에도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에서는 야외 자연활동을 영역별로 세분화, 특화시켜 청소년 지도자에게 보다 전문적인 역량을 배양할 수 있는 다양한 연수를 운영 준비 중이다.

연수 과정별 상세프로그램 내용과 일정은 청소년지도사 종합정보시스템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동서식품 ‘맥심골목’, 33회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수상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동서식품(대표 김광수) ‘맥심골목’이 ‘제33회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에서 OOH(옥외광고)영상 부문 ‘좋은 광고상’을 수상했다.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은 소비자가 직접 심사에 참여하는 국내 유일의 광고상으로 한국광고주협회와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가 공동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한다. 올해는 TV, 디지털, 인쇄, OOH(옥외광고)영상, 오디오 등 5개 부문에 총 303편의 광고가 출품되었으며, 엄격한 평가를 거쳐 41편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이번에 수상한 ‘맥심골목’은 동서식품이 지난해 10월 중순부터 전북 군산시 월명동 일대에서 운영한 브랜드 체험 공간으로 한 달 동안 세대를 초월한 약 12만 명의 방문객을 모으며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광고 영상에는 모델 박보영이 맥심골목 곳곳을 탐방하며 자연스럽게 맥심을 즐기는 모습이 담겼다. 게다가 기존의 일방적인 팝업스토어와 달리 수평적이고 개방적인 공간인 골목 전체에 커피믹스, 솔루블, 원두, RTD 등 제품 특성에 어울리는 다양한 콘셉트의 공간을 구성하며 맥심이 추구하는 가치인 ‘일상 속에서 커피 한 잔이 주는 행복’을 방문객들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했다는 점에서 좋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