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03 (목)

  • 맑음동두천 9.8℃
  • 구름많음강릉 8.4℃
  • 맑음서울 10.2℃
  • 맑음대전 11.3℃
  • 구름조금대구 10.5℃
  • 맑음울산 7.5℃
  • 구름많음광주 9.9℃
  • 맑음부산 8.9℃
  • 흐림고창 7.0℃
  • 흐림제주 9.3℃
  • 맑음강화 8.4℃
  • 구름많음보은 11.5℃
  • 맑음금산 11.3℃
  • 맑음강진군 9.4℃
  • 맑음경주시 7.4℃
  • 맑음거제 9.6℃
기상청 제공

인사동정

SK텔레콤, 2018년 조직개편 단행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박정호)이 ‘대한민국 대표 New ICT 기업’이라는 비전을 달성하기 위한 조직 개편 및 임원 인사를 7일 시행했다. 

SK텔레콤은 ‘MNO’, ‘미디어’, ‘IoT/Data’, ‘서비스플랫폼’의 4대 사업부 조직 체계를 도입한다. 각 사업 분야가 독립적으로 성장하고 혁신과 성과 창출에 집중 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서다. 

MNO사업부장은 서성원 SK플래닛 사장이 맡고 미디어사업부장은 이형희 SK브로드밴드 대표가 겸임한다. IoT/Data사업부장은 허일규 Data사업본부장이 서비스플랫폼사업부장은 이상호 AI사업단장이 맡는다. 

또 SK텔레콤은 MNO사업부 산하에 ‘통합유통혁신단’을 신설한다. 통합유통혁신단은 4개 사업부가 공유하는 판매 · 유통 채널 인프라로서 B2B/B2C 채널이 통합적으로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체질개선을 추진한다. 

SK텔레콤은 미래 성장을 위한 핵심 기술을 신속히 확보하기 위해 R&D 기능도 재편하기로 했다. ‘AI 리서치 센터’를 신설해 AI 등 성장 R&D 영역에서 핵심 기술력을 확보하고 CEO 직속으로 ‘테크 인사이트(Tech Insight) 그룹’을 신설해 새로운 사업 영역의 성장도 동시에 추진한다. 종합기술원은 ‘ICT기술원’으로 명칭을 변경해 4대 사업의 핵심 상품 및 사업에 대한 기술 지원을 강화할 예정이다. 

또 SK텔레콤은 획기적으로 기업 이미지를 바꿔 프리미엄 브랜드로 재도약 하기 위해 ‘Creative센터’를 신설한다. ‘Creative센터’는 브랜드/디자인 체계를 재정립하고 성장 전략과 연계해 기업 이미지를 혁신해 종합적으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해 나갈 계획이다. 

CEI사업단은 ‘Open Collabo.센터’로 명칭을 변경한다. ‘Open Collabo.센터’는 사회적 가치 창출은 물론 외부 스타트업 · 대학 등이 추진하는 변화 에너지를 적극적으로 수용해 SK텔레콤의 혁신으로 연결하는 역할을 맡는다. 고객중심경영실은 ‘고객가치혁신실’로 명칭을 변경하고 고객 가치를 더욱 극대화 하는 對 고객 연결 채널로서 역할을 강화한다. 

SK텔레콤과 자회사 群 전체의 통합적 협력 관계를 강화 하기 위해 ‘공유/협력형 스태프(Staff) 운영체계’도 도입한다. SK텔레콤과 SK플래닛, SK브로드밴드 등 자회사들은 SK그룹 내 ‘ICT패밀리 회사’로서 상호 협력적 관계를 강화하는 한편 서비스 통합도 추진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할 계획이다. 

조직간 공유/협업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MNO’ ‘미디어’ ‘IoT/Data’ ‘서비스플랫폼’의 각 사업부장들은 같은 공간에서 근무할 계획이며 팀 단위 조직도 사업의 특성에 맞게 자율적으로 운영하도록 개편된다. 또 목표 달성을 위해 자연스럽게 힘을 모으고 일에 몰입할 수 있도록 상시적으로 유연하게 조직과 인력이 구성 · 운영된다. 

SK텔레콤은 이번 조직 개편을 통해 시장과 사회가 원하는 빠르고 강한 혁신을 이뤄내 대한민국 대표 New ICT Company로 자리매김 하겠다는 계획이다. 

<주요 임원 인사> 

◇보임 변경(사업부) 

△서성원 MNO사업부장 
△이형희 SK브로드밴드 대표 겸 미디어사업부장 
△허일규 IoT/Data사업부장 
△이상호 서비스플랫폼사업부장 

◇ 승진( 5명) 

△강종렬 ICT Infra센터장 
△노종원 Unicorn Labs장 
△박진효 ICT기술원장 
△조영록 CR지원실장 
△이성형 SK주식회사 재무부문장(관계사 전출) 

◇ 신규 임원 선임(12명) 

△김달주 Unicorn Labs 반도체PM담당 
△박종관 Network기술원장 
△성진수 Infra솔루션그룹장 
△심상수 Infra Biz.본부장 
△여지영 TTS사업Unit장 
△윤성은 CR혁신TF장 
△이종민 Media Infra Lab장 
△임규남 Leadership Development Center장 
△정도희 DT추진단 Data Insight담당 
△최은식 유통혁신지원그룹장 
△최판철 Enterprise Biz.2본부장 
△고영호 SK브로드밴드 기업성장사업본부장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다이닝브랜즈그룹, 산불 이재민 돕기 2억 원 상당 지원 나서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bhc 치킨, 아웃백, 창고43, 큰맘할매순대국 등을 운영하는 종합외식기업 다이닝브랜즈그룹이 최근 사상 최대의 산불로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재민과 지역사회를 돕기 위해 총 2억 원 상당의 다양한 지원에 나선다. 먼저 다이닝브랜즈그룹은 최근 발생한 대형 산불로 피해를 입은 영남 지역 주민 및 자원봉사자들을 위해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1억원의 후원금과 약 2만 5천세트의 간식을 지원한다. 대한적십자사에 전달될 후원금은 이재민 대상 생필품 및 주거 지원, 산불 피해 지역의 긴급 복구 작업, 지역사회 재건 지원 등 다양한 구호 활동에 사용될 예정이며, 이재민과 피해 복구에 힘쓰고 있는 자원봉사자, 그리고 지역 주민들을 위해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의 대표 메뉴인 부시맨 브레드와 음료로 구성된 간식 세트도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간식 후원은 이번 산불로 큰 피해를 입은 경상남도 하동군, 경상북도 청송·영양군 등의 지역에 총 2만 5천여 세트가 전달되며, 더불어 피해 지역 단전, 단수 등으로 영업에 차질을 빚어 어려움을 겪고 있는 bhc 치킨 및 큰맘할매순대국 가맹점주들을 위해서는 위로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특히 다이닝브랜즈그룹의 대학생 봉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