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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 흡연욕구 억제 '디퓨저' 개발

한방원료 '브레인톡스 스모킹'



흡연 욕구를 줄여주는 디퓨저가 나왔다. 
  
신세계백화점은 신년을 맞아 본점, 강남점에서 한약제 오일을 이용해 금연에 도움을 주는 디퓨저 ‘브레인톡스 노스모킹’을 선보인다. 
  
‘브레인톡스 노스모킹’은 5가지 한약재의 에센셜 오일을 원료로 개발되었다. 한방 기능성 방향제로 향기를 통해 흡연 억제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특허를 받았다. 

신세계 측은 제품의 안전성에 대해 "세명대학교 한의과 대학에서 니코틴 중독 및 금단 증상 완화와 과잉행동 억제 효과가 있음을 임상실험을 통해 확인했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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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규동 이디야커피 대표, ‘인구문제 인식개선’ 캠페인 동참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이디야커피 조규동 대표이사가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했다. 이 캠페인은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이 공동 주관하는 릴레이 캠페인으로, 저출산 및 고령화 등 인구구조 변화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다양한 기업과 인물의 참여를 통한 인식 개선 도모가 지향점이다. 조규동 대표는 안다르 공성아 대표의 지목을 받아 이번 캠페인에 참여했으며, 다음 주자로 서울우유협동조합 최경천 상임이사를 지목한 것으로 전해진다. 조규동 대표는 “이번 캠페인이 인구문제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직원들이 가정과 직장에서 균형 있는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제도를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디야커피는 임직원들이 일과 가정을 조화롭게 병행할 수 있도록 다양한 가족친화 복지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매월 두 차례 ‘패밀리데이(조기 퇴근 제도)’를 통해 가족과의 시간 확보를 지원하고 있으며, 출산·육아휴직 등 일과 삶의 균형을 위한 제도도 마련돼 있다. 결혼, 출산, 자녀 첫돌 시 축하금 제공 및 자녀 학자금 지원, 가족수당, 육아수당 등 실질적 복지 혜택을 통해 임직원 삶의 질 향상에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