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1.23 (월)

  • 맑음동두천 5.8℃
  • 맑음강릉 11.5℃
  • 맑음서울 5.7℃
  • 맑음대전 8.4℃
  • 맑음대구 9.8℃
  • 맑음울산 11.4℃
  • 구름조금광주 8.2℃
  • 맑음부산 12.4℃
  • 흐림고창 7.1℃
  • 흐림제주 10.2℃
  • 맑음강화 4.4℃
  • 맑음보은 7.1℃
  • 구름조금금산 7.6℃
  • 구름조금강진군 9.4℃
  • 맑음경주시 10.8℃
  • 맑음거제 10.8℃
기상청 제공

커피전문점, 각양각색 더위 사냥 승부수 '눈길'

한정판 신메뉴에 가격할인, 증강현실(AR) 이벤트 등 선봬
스타벅스, 탐앤탐스, 투썸플레이스 등 고객몰이 승부수 띄워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커피전문점업계가 방수나 아이스커피 같은 신메뉴 출시와 함께 가격 할인, 증강현실(AR) 등의 이벤트를 속속 선보이며 본격 다가올 여름시즌 공략에 나섰다.   

스타벅스가 야심작 '코코넛 화이트 콜드 브루'를 비롯 음료 3종, 푸드 3종, MD 상품 28종 등을 앞세워 여름 프로모션에 돌입했고, 탐앤탐스도 빙수 신메뉴 3종과 증강현실 인증샷 이벤트를, 투썸플레이스도 사회적 트렌드를 반영한 아이스커피 3종을 선보이며 경쟁에 합류한 것.  

이밖에 백종원의 빽다방은 레트로 열풍을 반영한 음료 2종을 재 출시하는 등 날로 치열해지고 있는 커피전문점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해 저마다의 승부수를 띄우며 고객 몰이에 나서고 있어 소비자 시선을 모으고 있다. 

스타벅스, 기대작 ‘코코넛 화이트 콜드 브루’ 등 프로모션 돌입 


먼저 업계 리딩기업 스타벅스는 여름 시즌 공략을 위해 6월 8일까지 ‘코코넛 화이트 콜드 브루’를 비롯한 음료 3종, 푸드 3종, MD 상품 28종을 앞세워 여름 프로모션에 돌입했다. 

이중 올해 처음 선보인 음료 기대작 ‘코코넛 화이트 콜드 브루’는 코코넛으로 만든 달콤하고 부드러운 크림 폼과 함께 깔끔하게 올라오는 콜드 브루의 감칠맛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블랙 와플칩 쿠키를 통째로 갈아 만든 디저트와 음료를 함께 먹는 듯한 느낌의 ‘블랙 와플칩 크림 프라푸치노’와 은은한 블랙 티에 쫀득한 식감의 젤리와 복숭아의 풍미를 가득 담은 ‘피치 젤리 아이스 티’ 등 다채롭게 즐길 수 있는 여름 음료도 선보였다. 

아울러 달콤한 파인애플을 매콤한 할라페뇨와 버무린 ‘파인 땡큐 샌드위치’, 바비큐 소스를 머금어 매콤달콤한 ‘바비큐 풀드 포크 샌드위치’, 보랏빛 요거트 크림이 파란 여름바다를 연상시키는 ‘서머 베리 요거트 케이크’ 등 푸드 3종과 

트로피컬 색감에 보기만 해도 시원한 여름 분위기를 선사하는 텀블러, 워터보틀 등 MD 상품 28종도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투썸플레이스, 달콤·시원 ‘아이스커피 3종’ 한정 출시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를 추구하는 투썸플레이스에서는 올여름을 달콤하고 시원하게 보낼 수 있는 ‘아이스커피 3종’을 한정 출시했다.   

최근 뜨고 있는 ‘펀슈머’(Fun+Consumer) 트렌드를 반영, 커피젤리, 달고나, 아이스크림 등 다양한 아이템을 커피에 조합해 새롭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한정판 신메뉴를 선보인 것. 

이번 아이스커피 3종은 카페라떼에 달콤 쌉싸름한 커피젤리를 듬뿍 담아 쫄깃쫄깃 씹는 재미를 더한 ▲커피젤리 카페라떼, 또 감미로운 로스팅 슈가 향의 에스프레소 크림과 추억을 부르는 달고나가 어우러진 ▲달고나 카페라떼, 

투썸 커피에 크리미한 소프트 아이스크림을 더해 부드럽고 달콤하게 즐길 수 있는 여름 시즌 특화 음료인 ▲아이스크림 카페라떼 등이다. 

탐앤탐스, 여름 맞이 빙수 AR 인스타그램 이벤트 진행


토종 커피전문점 탐앤탐스는 여름 시즌을 겨냥한 빙수 3종 출시를 기념해 인스타그램 AR(증강현실) 이벤트를 오는 31일까지 진행, 당첨자에게 최신 문화티켓을 제공한다. 

탐앤탐스가 자체 개발한 AR 영상은 빙수를 먹기 위해 입을 벌리는 순간 얼음 조각이 얼굴을 감싸도록 연출됐으며, 매장 내 안내 화면이나 영수증 하단의 QR코드로 들어가면 AR 영상이 재생되며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에 체험 인증샷을 남기는 형식으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한편, 탐앤탐스는 올해 신메뉴로 옥수수 빙수, 옛날 빙수, 망고패션 빙수 3종을 지난달 28일 선보였으며, 세 가지 빙수 모두 우유 얼음 베이스로, 진하고 부드러운 맛을 내며 얼음 안에도 재료가 들어가 있어 마지막 한 입까지 맛의 밸런스가 유지된다고 업체 관계자는 소개했다. 

빽다방, 여름 시즌 한정 ‘레트로 음료’ 2종 재출시

더본코리아의 커피전문점브랜드 빽다방(대표 백종원)도 무더위를 시원하게 날려줄 여름 한정 메뉴로 레트로 콘셉의 ‘미숫가루’와 '단호박식혜’를 재출시했다.  

빽다방의 ‘미숫가루’와 ‘단호박식혜’는 매년 여름에만 선보이는 시즌 한정메뉴로, 친숙한 맛과 탁월한 가성비로 지난해 여름에만 100만잔 이상의 판매고를 올렸던 대표 인기메뉴이다. 

특히나 올해는 업계에 불고있는 뉴트로 트렌드까지 더해져 소비자들에게 더욱 뜨거운 반응을 얻을 것으로 업체 측은 기대하고 있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대림그룹 "올해 직원 가족초청행사는 언택트 가상나들이로" [산업경제뉴스 최기훈 기자] 코로나19 확산으로 매년 실시하던 직원 가족 초청행사도 올해는 언택트 방식으로 진행하고 있다. 대림그룹은 ‘대림그룹 직원가족초청행사’를 언택트로 진행하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대림산업을 비롯해 대림코퍼레이션, 대림건설 등 그룹사 임직원 가족 1,000여명이 참여했다. 대림은 서울시 용산구 한남동에 위치한 디뮤지엄과 함께 코로나19로 문화예술체험이 어려웠던 직원가족들을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초청 가족들은 디뮤지엄에서 진행되고 있는 «SOUNDMUSEUM: 너의 감정과 기억» 전시를 어린이의 눈높이로 진행하는 에듀케이터의 해설과 함께 온라인으로 관람했다. 또 각 가정의 아이들은 디뮤지엄 교육팀이 개발한 미술 창작 키트 ‘사운드머신’과 교육 영상으로 아동들의 창의력, 가족의 협동심을 더해 특별한 사운드아트 작품을 만들어 보는 재미있는 미술 활동을 체험했다. 대림은 가족단위 외식이 힘든 상황을 고려해 글래드 호텔앤리조트에서 판매하는 간편식을 각 가정에 보냈다. LA갈비, 삼겹제육구이 등 취향에 맞춰 가정에서 파티를 즐길 수 있도록 다채롭게 준비했다. 대림은 이 외에도 ‘아빠와 함께하는 힐링캠프’, 임직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