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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SG 기업공헌활동

친환경에 후원·착한소비 이벤트..매일유업 ESG ‘박차’

환경부와 종이팩 회수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 체결
코로나 확진자 제품 지원 및 ‘우유안부’ 인증 이벤트 전개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매일유업(대표 김선희)이 이달에도 친환경 경영과 코로나 확진자 물품 후원에 착한 소비 제안에 이르기까지 다방면에 걸친 ‘ESG경영 활동’으로 분주한 행보를 펼치고 있다.

지난 10일 환경부와 종이팩 회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는가하면 국립정신건강센터에 입소한 코로나 확진자와 환자들을 식물성 음료제품을 전달하고 또 ‘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 캠페인을 독려하는 착한 소비 이벤트를 연이어 전개한 것. 

이에 대해 유가공업계에서는 리딩기업으로서 그 위상에 걸맞은 행보라는 평가다.

환경부와 종이팩 회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먼저 매일유업은 지난 10일 광화문 소재 본사에서 환경부, 식음료업체, 종이팩 생산업체, 친환경 쇼핑몰 운영업체 등과 함께 종이팩 회수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협약식에는 환경부와 종이팩 생산업체 테트라팩·SIG, 종이팩으로 제품을 제조하는 매일유업·삼육식품·서울우유·정식품 등 식음료업체와 친환경 인터넷 쇼핑몰 닥터주부, 포장재재활용사업 공제조합 등 10여명의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매년 지속적으로 감소추세에 있는 종이팩 회수재활용률을 높이고, 종이팩 분리배출표시 지침 개정을 통해 일반팩과 멸균팩을 구분하여 배출하고 재활용까지 연계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종이팩 생산부터 재활용까지 연계한 단계별 체계 구축과 전국 단위의 종이팩 회수 체계가 구축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매일유업 지주사인 매일홀딩스는 계열사 매일유업뿐 아니라, 폴 바셋을 운영하는 엠즈씨드, 전북 고창에 위치한 체험테마파크인 상하농원 등에 친환경 활동을 독려하고 있다.

국립정신건강센터 내 코로나 확진자에게 제품 지원

이어 지난 12일에는 국립정신건강센터(센터장 이영문)내 입소한 코로나 확진자와 환자들을 위해 두유, 오트밀 등의 식물성 음료제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지원은 국립정신건강센터에 입소한 코로나 확진 치료자들의 영양 보충을 위한 것으로, 연말까지 2달간 80병실의 환자들에게 매일 하루 2팩의 제품을 제공하게 될 것으로 전해진다.

이날 매일유업은 어메이징 오트, 매일두유 99.9, 매일두유 식이섬유 저당, 매일두유 고단백 등 식물성 음료 대표 제품 4종 각 100상자씩 총 400상자를 전달했으며, 이를 소비자가로 환산 시 약 7백만 원 상당이다. 

한편, 국립정신건강센터는 보건복지부 산하 정신과 치료와 재활을 위한 공공기관으로 국가트라우마센터, 정신응급선별병동, 신종코로나바이러스 통합심리지원단, 정신질환자 코로나19 확진자 대응 등 시설 운영과 활동을 펼치고 있다.

‘소화가 잘되는 우유 1%의 약속’ 인증 이벤트 전개


이뿐만이 아니다. 매일유업은 (사)‘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과 함께 2003년부터 펼치고 있는 ‘우유안부’ 캠페인 활성화를 위해 ‘소잘우유 1%의 약속’ 인증 이벤트도 전개한다.  

‘우유안부’는 매일유업이 후원사로 참여하고 있는 ‘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 활동을 일컫는 말로, 홀로 계신 어르신의 건강을 위해 매일 우유를 배달하되, 전날 배달한 우유가 남아있을 경우 관공서나 가족에 연락해 고독사를 예방할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에서 도입됐다. 

매일유업은 2016년부터 후원사로 동참해 매년 정기후원은 물론, 21개의 가정배달 대리점과 200여 명의 배달원 등 가정배달 사업 인프라를 활용해 CSV(Create Shared Value)를 창출하고 있다. 

이와 함께 작년 6월에는 ‘1%의 약속’을 발표, 매년 소화가 잘되는 우유의 매출 1%를 (사)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에 후원하겠다고 밝혔다. 소화가 잘되는 우유를 구매하는 것만으로도 어르신의 고독사 예방에 동참할 수 있는 셈이다. 

이벤트 참여는 소잘우유의 이러한 의미를 알리고 개인 고객의 관심을 촉구하기 위한 취지로, 소화가 잘되는 우유 제품 패키지에 인쇄된 ‘소잘우유 1%의 약속’ 캠페인 내용을 촬영해 개인 SNS에 인증하고, 이벤트 페이지에 해당 게시물을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선물한다. 

경품으로는 다이슨 에어랩, 갤럭시 버즈, 소잘우유 100박스, 폴 바셋 소잘라떼 등이 준비되어 있다. 이벤트는 11월 15일부터 12월 12일까지 4주간 진행되며, 이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소잘우유 1%의 약속 이벤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매일유업 외에도 우아한 형제들, 골드만삭스,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 단꿈아이, 이노레드, 중간계캠퍼스, 죠스푸드, 60계치킨, 펜타브리드, 텐마인즈, 러쉬코리아, 제이준 성형외과, 법무법인 에셀, ㈜열심커뮤니케이션즈, ㈜열심히, 기독신문, 서울지구촌감리교회, 산정현교회, 옥수중앙교회까지 총 20개 사가 (사)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을 후원하고 있다. 

개인 후원을 원하는 경우, 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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