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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 G90, 최고급 럭셔리로 재탄생

가격 7706만원 ∼ 1억1878만원
지난 12일부터 6713대 사전계약


[산업경제뉴스 김소산 기자] 국내 대표 럭세리 세단, 제네시스 EQ900이 업그레드 된 G90로 화려하게 변신했다.

 

제네시스 브랜드는 27일 신라호텔(서울시 중구 소재)에서 기자단이 참석한 가운데 공식 출시 행사를 갖고 G90의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

 

현대자동차 이원희 사장은 “역동적 우아함과 최첨단 기술을 담아낸 G90는 제네시스 디자인 철학 및 최첨단 기술을 집중적으로 담아냈다" 며 "제네시스는 럭셔리와 정숙성의  고급화를 통해 고객의 삶에 긍정적 변화를  이끌기 위한 일관된 길을 갈 것”이라고 밝혔다. 


G90는 지난 2015년 브랜드 최초로 국내에서 선보인 초대형 플래그십 세단 EQ900의 페이스리프트 모델이다.


이 모델은 이날 출시를 계기로 차명을 북미, 중동 등 주요 럭셔리 시장과 동일하게 G90로 일원화했다.


앞으로 제네시스는 럭셔리 브랜드로서의 정체성을 더욱 확고히 함과 동시에, 글로벌 시장에서 성능, 디자인, 상품성을 인정받으며 글로벌시장의 명차로 도약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제네시스는 내년 상반기부터 미국, 캐나다, 러시아, 중동 등 시장 상황에 맞춰 G90를 순차 출시할 예정이며, G90, G80, G70로 완성된 세단 라인업에 SUV 3종을 2021년까지 출시해 탄탄한 라인업을 구축할 전망이다.

 

G90는 제네시스 고유의 디자인 디테일 ‘지-매트릭스(G-Matrix)’를 비롯해 신차 수준으로 바뀐 외장 디자인 내장 소재 고급화 및 향상된 디테일의 내장 디자인 내비게이션 자동 무선 업데이트, 지능형 차량관리 서비스 등 최첨단 커넥티비티, 차로 유지 보조,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후진 가이드 램프 등 첨단 주행 편의 및 안전, 공기 청정 모드, 외부 공기 유입 방지 제어 등 강화된 편의성이 특징이다.


가격은 3.8 모델 7706~1억995만원 3.3 터보 8099~1억1388만원 5.0 프레스티지 1억1878만원  등 세 가지 가솔린 트림으로 운영된다.

 

이 모델은 혁신적으로 진화한 디자인, 차별화된 편의성, 안전성, 주행 성능 등의 호평으로 지난 12일부터 11일간 총 6713대가 사전 계약됐다.

 

■ ‘역동적인 우아함’  최첨단 커넥티비티 기술을 통한 편의성 극대화


이 모델은 신차급 디자인 변화를 적용한 외장 디자인, 소재 고급화로 럭셔리 플래그십 세단의 존재감을 높이면서, 안정된 품위를 토대로 웅장하고 우아한 캐릭터를 완성했다


색상은 고급스러운 골드와 모던함이 느껴지는 실버의 장점을 모두 살린 ‘골드코스트 실버’ 등 신규 컬러를 포함해 총 9가지 외장 컬러와 브라운 투톤 브라운/블루 투톤 등 신규 투톤 조합을 추가한 7가지 내장 컬러가 운영된다.


편의성은 ‘내비게이션 자동 무선 업데이트’, ‘지능형 차량 관리 서비스’ 등 한층 강화된 IT 편의사양을 제네시스 최초로 마련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한다.

 

차량이 자동으로 서버와 연결해 내비게이션의 지도와 소프트웨어 버전을 확인한 뒤 최신 정보를 자동으로 필요한 부분만 업데이트하고, 업데이트 중 재시동 시 중단된 부분부터 이어서 다시 진행하는 것이 특징이다.

 

‘지능형 차량 관리 서비스’는 머신러닝 기법을 활용해, 차량에 기록되는 유의미한 정보로 차량 운행 습관을 분석, 배터리와 브레이크 패드 관리 등의 운전자 맞춤형 차량 관리 가이드를 제공한다. 또한 지도, 공조, 날씨, 스포츠, 나침반 등을 상시 표시하는 분할 화면 스크린도 가능하다.

 

한편, G90는 신기술을 대폭 적용해 제네시스의 핵심 강점인 정숙성을 한층 개선했다.

 

소음이 발생하면 반대 위상의 음원을 만들어 소음을 능동적으로 제거하는 신기술 ‘액티브노이즈컨트롤’이 적용돼 특히 뒷좌석 탑승객이 느끼는 엔진 부밍 소음을 줄였다. 여기에다 신소재 사용과 구조 변경 등을 바탕으로 정숙성을 한 차원 높였다는 평가다.


실제, 차량 경험을 위해 회사가 제공하는 약 10 km 주행거리 동안 기자가 뒷자리에 탑승한 결과, 럭셔리와 정숙성에 대한 감성은 뛰어났다. 다만, 뒷자리에 3명이 앉을수 없었던 시트가 아쉬움으로 남았다. 


복합연비는 3.8모델 8.9km/ℓ(18인치 2WD기준), 3.3 터보 : 8.8km/ℓ(18인치 2WD기준), 5.0 프리미엄 7.3 km/ℓ(19인치 AWD기준)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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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일헬스뉴트리션, 대한근감소증학회 학술대회서 연구결과 발표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매일유업 자회사인 매일헬스뉴트리션(대표 박석준)이 지난 16일 서울 건국대학교병원에서 열린 대한근감소증학회 제16차 학술대회에 참가했다. 이번 학술대회에서 매일헬스뉴트리션 사코페니아연구소는 노쇠를 예방하고 소지역 건강 격차 해소를 위해 경상국립대 의대 예방의학교실과 공동으로 진행한 '남해군 노쇠위험군 고령자 대상 근력 및 근기능 개선'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매일헬스뉴트리션에 따르면 연구진은 지난해 경상남도 남해군에 거주중인 노쇠위험군 평균연령 77세의 고령자 1500명을 대상으로 6개월 동안 단백질 영양공급, 운동, 질병관리로 구성된 복합 프로그램을 운영했는데, 그 결과, 근력의 지표인 악력과 걷기 속도, 의자에서 일어서기와 같은 근기능이 유의미한 수준으로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매일헬스뉴트리션은 2021년부터 질병관리청 공모사업인 ‘지역 내 소지역 건강격차 해소사업’의 일환으로 경상남도 남해군과 함께, 지역 노인들의 노쇠예방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한편 2021년 10월 매일유업에서 분사한 매일헬스뉴트리션은 매일사코페니아연구소의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2018년 ‘셀렉스 단백질 제품’을 출시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