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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ciety & Life

전남도, 남도음식거리 조성해 음식문화 여행 활성화

(뉴스와이어) 전라남도가 이낙연 도지사의 민선 6기 중점 추진과제인 5천만 관광객 유치 사업의 하나로 음식문화 여행 활성화를 위한 ‘1시군 1남도음식거리’ 조성에 적극적으로 나선다. 

남도음식거리 조성은 2012년 여수세계박람회, 2013년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등 성공적 국제행사 개최와 호남고속철도(KTX) 개통, 무안공항 활성화로 인한 국내외 관광객이 늘어나는 새로운 변화에 부응, 관광산업에 파급효과가 큰 남도음식을 특화시키기 위한 것이다. 

영광 굴비거리, 보성 벌교꼬막정식거리, 무안 낙지골목, 나주 곰탕거리 등 전남지역 곳곳에 자생적으로 형성된 36개 지역을 대상으로 시군별, 음식별 특성에 맞게 2016년부터 2019년까지 매년 4~5개소를 조성한다는 방침이다. 

매년 공모 절차에 따라 사업 대상지를 선정할 계획이며, 전문 평가단을 구성해 사업 계획과 현장 평가를 실시해 우선 지원대상지를 선정, 개소당 도비 5억 원을 지원한다. 

조성된 음식거리에 대해서는 매년 평가를 실시해 우수 거리에 대해 음식점 환경 개선 자금 일부를 지원하고, 도 차원의 홍보와 수도권 시식행사, 종업원 서비스 교육을 지원하는 등 사후관리에도 힘쓸 예정이다. 

전라남도는 사업 추진을 위해 지난 8월 음식거리로 조성된 영암독천낙지거리에서 시군 위생담당을 대상으로 사업 설명회를 갖고 전문가 강의, 우수 사례 발표, 현장 견학 등을 실시했으며, 9월에는 음식, 관광, 지역 개발 전문가로 남도음식거리 자문단을 구성해 시군 세부 추진계획 자문 등 활동에 들어갔다. 

현재 세부 조성 기준을 마련해 시군에 통보했으며, 공모 참여 희망 시군을 대상으로 사업 추진 방향 설명 및 조성 예정지 방문 등 시군 간담회를 추진하고 있다. 

2016년 사업은 1~3월 공모를 실시해 평가단 구성 및 서면·현장 평가를 실시, 4월에 사업 대상지를 선정할 계획이다. 광양 불고기거리, 영광 굴비거리, 곡성 참게탕거리, 나주 금성관먹거리촌, 보성 꼬막거리 등이 내년도 조성사업 참여를 위해 준비하고 있다. 

신현숙 전라남도 보건복지국장은 “남도 음식의 명성과 우수성은 널리 알려졌으나 국내외 관광객을 수용할 대표적인 음식거리로는 부족한 실정”이라며 “시군별로 지역과 음식 특성에 맞는 대표 음식거리를 조성해 남도 고유 음식문화 여행이 활성화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출처: 전라남도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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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웃백, ‘사회적 책임’ 확대향 ‘밥퍼’ 나눔 실천 '훈훈'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국내 1위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을 지향하는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한 끼의 소중한 가치를 전하는 활동을 전개해 훈훈함을 더하고 있다. 지난 3일 다일복지재단 밥퍼나눔운동본부에 식재료 총 119개(2,500만원 상당) 박스를 전달하며 따뜻한 한끼의 가치를 나누는 기부 활동을 전개한 것. 다양한 나눔과 기부 등으로 ‘사회적 책임’을 적극 실천하고 있는 아웃백의 이번 기부는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러브백(Love Back)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러브백’은 브랜드의 핵심 가치인 ‘좋은 음식은 좋은 마음에서 비롯된다’는 철학을 바탕으로, 정성과 따뜻함을 사회 전반으로 확장하고자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아웃백은 해당 캠페인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곳에 실질적인 지원을 이어오고 있다. 기부 전달식은 서울 동대문구 소재 다일복지재단 밥퍼나눔운동본부에서 진행됐다. 현장에는 정필중 아웃백 사업본부장과 장임선 아웃백 운영담당 이사를 비롯해 다이닝브랜즈그룹 동반성장팀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전달된 식재료는 밥퍼나눔운동본부의 무료 급식 활용에 사용돼, 취약계층에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