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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주광역시 농업기술센터, 전남대 ‘KOICA-MBA 과정’ 교육생 대상 현장연수


(미디어온) 개발도상국 정부 관료 등 전남대 ‘KOICA-MBA 과정’의 교육생 20여 명이 광주지역 농업 현황과 유기농업기술 등 농업 신기술을 배우기 위해 2일 광주광역시농업기술센터를 찾았다.

이번 방문은 한국국제협력단(KOICA) 국내 연수사업의 하나로 베트남, 필리핀, 가나, 에티오피아, 캄보디아 등 13개국 교육생들이 참여한 ‘광주 홍보 연수 프로그램’ 중 하나로 진행됐다.

시 농업기술센터는 교육생들에게 광주지역 농업 현황, 농업기술센터 기능, 친환경농업과 도시농업의 중요성 등을 설명하고 토양검정실, 쌀 품질 관리실, 농업미생물 배양실, 농기계임대사업소 등 농업기술센터 내 첨단영농시설을 소개했다.

시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KOICA-MBA 과정 교육생들이 자국에서 접목할 수 있는 농업교육 운영현황과 농업인 지원책, 신기술보급 분야와 함께 광주시의 고소득 농업인 육성 등 체계적인 농업지원시스템에 관심을 보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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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규동 이디야커피 대표, ‘인구문제 인식개선’ 캠페인 동참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이디야커피 조규동 대표이사가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했다. 이 캠페인은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이 공동 주관하는 릴레이 캠페인으로, 저출산 및 고령화 등 인구구조 변화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다양한 기업과 인물의 참여를 통한 인식 개선 도모가 지향점이다. 조규동 대표는 안다르 공성아 대표의 지목을 받아 이번 캠페인에 참여했으며, 다음 주자로 서울우유협동조합 최경천 상임이사를 지목한 것으로 전해진다. 조규동 대표는 “이번 캠페인이 인구문제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직원들이 가정과 직장에서 균형 있는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제도를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디야커피는 임직원들이 일과 가정을 조화롭게 병행할 수 있도록 다양한 가족친화 복지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매월 두 차례 ‘패밀리데이(조기 퇴근 제도)’를 통해 가족과의 시간 확보를 지원하고 있으며, 출산·육아휴직 등 일과 삶의 균형을 위한 제도도 마련돼 있다. 결혼, 출산, 자녀 첫돌 시 축하금 제공 및 자녀 학자금 지원, 가족수당, 육아수당 등 실질적 복지 혜택을 통해 임직원 삶의 질 향상에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