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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장현 시장 “청년창업 적극 지원해 달라” 당부


(미디어온) 윤장현 광주광역시장은 3일 기관장이 공백 중인 여성재단, 문화재단, 신용보증재단을 차례로 방문해 현안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복무기강 확립을 지시했다.

윤 시장은 “여성재단의 경우 설립 목적인 양성평등사회 실현을 위해 ‘성평등 실현’의 싱크탱크, 플랫폼 역할 등을 통해 존재 가치를 스스로 찾아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교육, 교류협력, 정책연구 등 외부 요구사항을 수용하고 한계성을 파악해 이를 극복할 수 있도록 현장조사를 통해 교류·교감하고 대변할 수 있는 신뢰할 수 있는 여성재단이 되길 당부했다.

문화재단에서는 시민 문화향유권 신장, 문화산업을 통한 미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아시아문화전당,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광주비엔날레 등 유관기관과 미디어아트 등 각 분야 역량 투입, 자원 배분 등 긴밀한 협업을 통해 청소년 문제, 청년일자리창출 등 사회이슈 해결까지 고민해 주길 당부했다.

윤 시장은 특히 “볼거리, 먹거리, 놀거리, 팔거리를 주말에 집중해 ‘토요일은 광주가 좋아’라는 이미지 구축과 시내권·무등산권·누정문화권 등을 코스화 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광주호수생태원의 정원화, 스토리텔링 및 포토존 마련, 주변 가사·누정문화권 프로그램과의 접목 등 규모와 질을 위해 아이디어를 모으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윤 시장은 신용보증재단에서 “참신한 아이디어와 기술력을 갖고 있음에도 자금력이 취약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청년창업가에게 ‘청년창업특례보증’을 지원해 창업 성공스토리로 이어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해 달라”고 당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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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규동 이디야커피 대표, ‘인구문제 인식개선’ 캠페인 동참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이디야커피 조규동 대표이사가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했다. 이 캠페인은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이 공동 주관하는 릴레이 캠페인으로, 저출산 및 고령화 등 인구구조 변화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다양한 기업과 인물의 참여를 통한 인식 개선 도모가 지향점이다. 조규동 대표는 안다르 공성아 대표의 지목을 받아 이번 캠페인에 참여했으며, 다음 주자로 서울우유협동조합 최경천 상임이사를 지목한 것으로 전해진다. 조규동 대표는 “이번 캠페인이 인구문제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직원들이 가정과 직장에서 균형 있는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제도를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디야커피는 임직원들이 일과 가정을 조화롭게 병행할 수 있도록 다양한 가족친화 복지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매월 두 차례 ‘패밀리데이(조기 퇴근 제도)’를 통해 가족과의 시간 확보를 지원하고 있으며, 출산·육아휴직 등 일과 삶의 균형을 위한 제도도 마련돼 있다. 결혼, 출산, 자녀 첫돌 시 축하금 제공 및 자녀 학자금 지원, 가족수당, 육아수당 등 실질적 복지 혜택을 통해 임직원 삶의 질 향상에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