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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피 맛나는, 일할 맛나는 신바람 카페 오픈

스타벅스, 다문화 여성의 자립을 위한 사회적기업 카페 새단장 지원


(미디어온)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이하 진흥원)과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재능기부 카페’ 사업의 일환으로 사회적기업인「사회복지법인 어울림복지재단 다(茶)드림사업단」(이하 다드림 카페)이 운영하는 ‘다드림 카페’의 새단장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동 활동은 2012년 1호점인 카페이스턴 지원을 시작으로, 2016년 6호점 ‘카페홀더’에 이어 7호점도 사회적기업과 진행하게 되었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재능기부 카페’ 프로그램을 통해 현물 등 단순 일회성 기부를 넘어 기업이 가진 전문성과 노하우를 활용하여, 지역사회와 동반성장할 수 있는 협력모델을 사회적기업과 만들고 있다.

‘다드림 카페’는 울산광역시 내 취약계층 자립을 지원하는 카페 2곳을 운영하며 특히, 다문화 여성의 자립과 경제적 기반을 지원하고 있는 사회적기업이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이번 지원 이후에도, ‘다드림 카페’에 지속적인 시설 보수관리뿐만 아니라 카페 바리스타 교육의 혜택도 제공받을 예정이다.

새단장된 ‘다드림 카페’는 2월 9일(목) 11:10에 울산북구청 내에서 오픈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오픈 행사에는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장,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대표이사, 울산고용노동지청장, 울산북구청장 등이 참석 예정이다.

송남철 판로지원본부장은 “국내 기업들이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사회적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과 생태계 조성에 기여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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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규동 이디야커피 대표, ‘인구문제 인식개선’ 캠페인 동참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이디야커피 조규동 대표이사가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했다. 이 캠페인은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이 공동 주관하는 릴레이 캠페인으로, 저출산 및 고령화 등 인구구조 변화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다양한 기업과 인물의 참여를 통한 인식 개선 도모가 지향점이다. 조규동 대표는 안다르 공성아 대표의 지목을 받아 이번 캠페인에 참여했으며, 다음 주자로 서울우유협동조합 최경천 상임이사를 지목한 것으로 전해진다. 조규동 대표는 “이번 캠페인이 인구문제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직원들이 가정과 직장에서 균형 있는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제도를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디야커피는 임직원들이 일과 가정을 조화롭게 병행할 수 있도록 다양한 가족친화 복지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매월 두 차례 ‘패밀리데이(조기 퇴근 제도)’를 통해 가족과의 시간 확보를 지원하고 있으며, 출산·육아휴직 등 일과 삶의 균형을 위한 제도도 마련돼 있다. 결혼, 출산, 자녀 첫돌 시 축하금 제공 및 자녀 학자금 지원, 가족수당, 육아수당 등 실질적 복지 혜택을 통해 임직원 삶의 질 향상에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