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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경호르몬이 검출되지 않는다며 거짓 광고한 업체 제재

㈜새천매트의 부당한 광고행위에 시정명령, 과징금 6천 4백만원 부과


(미디어온) 공정거래위원회(이하 공정위)는 ㈜새천매트가 자사 미끄럼방지매트에 대해 환경호르몬이 검출되지 않는다며 거짓 광고를 한 행위에 대해 시정명령 및 과징금 총 6,400만 원 부과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새천매트는 환경호르몬이 검출되지 않는 제품을 생산하여 전문시험기관의 결과를 획득한 후 원료를 변경하여 환경호르몬이 검출되는 제품을 생산·판매하였다.

2013.9월경부터 원료를 변경하여 환경호르몬이 검출되는 제품을 생산·판매하면서도 장기간 광고 내용에 대한 변경없이 그대로 사용했다. ㈜새천매트가 시중에 판매한 제품에 대한 전문시험기관의 검사 결과, 환경호르몬 물질인 프탈레이트(내분비계 교란을 일으키는 환경호르몬 물질) 성분이 검출되었다.

국가기술표준원은 해당 제품에 대해 높은 온도를 가했을 경우 환경호르몬이 발생한다며 리콜을 권고하고 그 사실을 공개(2016.3.19.)했다고 밝혔다.

이번 조치는 소비자 선택에 중요한 고려요소인 전문시험기관의 시험결과를 기만적인 방법으로 이용하여 광고한 업체를 엄중히 제재한 것으로 관련 시장에서의 공정성 제고가 기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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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규동 이디야커피 대표, ‘인구문제 인식개선’ 캠페인 동참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이디야커피 조규동 대표이사가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했다. 이 캠페인은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이 공동 주관하는 릴레이 캠페인으로, 저출산 및 고령화 등 인구구조 변화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다양한 기업과 인물의 참여를 통한 인식 개선 도모가 지향점이다. 조규동 대표는 안다르 공성아 대표의 지목을 받아 이번 캠페인에 참여했으며, 다음 주자로 서울우유협동조합 최경천 상임이사를 지목한 것으로 전해진다. 조규동 대표는 “이번 캠페인이 인구문제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직원들이 가정과 직장에서 균형 있는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제도를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디야커피는 임직원들이 일과 가정을 조화롭게 병행할 수 있도록 다양한 가족친화 복지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매월 두 차례 ‘패밀리데이(조기 퇴근 제도)’를 통해 가족과의 시간 확보를 지원하고 있으며, 출산·육아휴직 등 일과 삶의 균형을 위한 제도도 마련돼 있다. 결혼, 출산, 자녀 첫돌 시 축하금 제공 및 자녀 학자금 지원, 가족수당, 육아수당 등 실질적 복지 혜택을 통해 임직원 삶의 질 향상에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