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3.29 (토)

  • 맑음동두천 5.7℃
  • 구름많음강릉 5.9℃
  • 맑음서울 5.6℃
  • 구름많음대전 6.3℃
  • 구름많음대구 10.4℃
  • 구름많음울산 10.9℃
  • 흐림광주 5.9℃
  • 흐림부산 10.1℃
  • 구름많음고창 5.1℃
  • 흐림제주 8.6℃
  • 맑음강화 5.5℃
  • 흐림보은 5.0℃
  • 흐림금산 5.4℃
  • 흐림강진군 6.2℃
  • 구름많음경주시 11.6℃
  • 흐림거제 9.6℃
기상청 제공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 전남 순천에 보육사각지대 해소 위한 10번째 ‘생명숲돌봄센터’ 개소


(미디어온)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이하 생명보험재단)이 27일(월) 오후 2시 전라남도 순천시 주암면에 ‘생명숲돌봄센터’를 개소했다고 밝혔다.

이번 개소식은 조충훈 순천시장, 임종기 순천시의회 의장, 이명혜 한국YMCA연합회 회장, 생명보험재단 조경연 상임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생명보험재단은 보육시설이 부족한 벽지 지역에 생명숲돌봄센터를 설치 및 지원하여 보육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농산어촌이나 도농복합도시 지역은 부모들이 늦은 시간까지 일을 하여 아동들이 방과 후 집에서 방치되는 경우가 많다. 또한 다문화 가정이 증가하면서 소통부재로 인한 정서적 불안감과 언어 발달 등 기초학습 교육에 어려움을 겪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이러한 보육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생명숲돌봄센터는 안정적인 보육 환경과 양질의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생명숲돌봄센터는 오늘 개소한 순천을 비롯해 제천(화산·덕산), 하남, 파주, 논산, 안동, 사천, 광주, 속초 등 총 10개 지역에서 운영되고 있다. 그동안 ‘생명꿈나무돌봄센터’라는 명칭을 사용하다가 올해 새로운 명칭인 ‘생명숲돌봄센터’로 변경하여 순천에 문을 열었다. 주로 저소득 가정, 다문화 가정, 한부모 가정 등의 3세에서 10세 아동이 대상이며 작년 한 해 동안 153명, 2011년 설립 이후 총 4,686명이 센터를 이용했다.

순천주암생명숲돌봄센터는 마을회관을 리모델링 해 아이들을 위한 안전하고 쾌적한 공간을 마련했다. 오후 1시부터 9시까지 이용할 수 있으며 예절교육, 독서교육뿐만 아니라 문화학습 및 체험교육 등 체계적이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미취학 다문화 아동이 많은 지역 특성을 살려 다문화 가정들이 어우러져 문화격차를 해소할 수 있도록 특화된 보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생명보험재단 조경연 상임이사는 “대도시에 비해 농산어촌, 도농복합지역의 보육시설은 턱없이 부족한 실정이다. 그로 인해 소외되는 아이들이 없도록 재단은 생명숲돌봄센터를 통해 안정적이고 전문적인 보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다문화 학생의 수가 10만 수준에 이를 만큼 다문화 가정의 수가 증가해 이를 고려한 보육 서비스를 강화하는 데에도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재단은 양질의 보육 서비스를 바탕으로 보다 많은 아이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동서식품 ‘맥심골목’, 33회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수상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동서식품(대표 김광수) ‘맥심골목’이 ‘제33회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에서 OOH(옥외광고)영상 부문 ‘좋은 광고상’을 수상했다.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은 소비자가 직접 심사에 참여하는 국내 유일의 광고상으로 한국광고주협회와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가 공동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한다. 올해는 TV, 디지털, 인쇄, OOH(옥외광고)영상, 오디오 등 5개 부문에 총 303편의 광고가 출품되었으며, 엄격한 평가를 거쳐 41편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이번에 수상한 ‘맥심골목’은 동서식품이 지난해 10월 중순부터 전북 군산시 월명동 일대에서 운영한 브랜드 체험 공간으로 한 달 동안 세대를 초월한 약 12만 명의 방문객을 모으며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광고 영상에는 모델 박보영이 맥심골목 곳곳을 탐방하며 자연스럽게 맥심을 즐기는 모습이 담겼다. 게다가 기존의 일방적인 팝업스토어와 달리 수평적이고 개방적인 공간인 골목 전체에 커피믹스, 솔루블, 원두, RTD 등 제품 특성에 어울리는 다양한 콘셉트의 공간을 구성하며 맥심이 추구하는 가치인 ‘일상 속에서 커피 한 잔이 주는 행복’을 방문객들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했다는 점에서 좋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