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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로복지공단 재해신청 상담 「Call-Back 서비스」 실시


(미디어온) 근로복지공단은 2017.3.2(목)부터 재해신청 상담 전화 「Call-Back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재해신청 상담 전화「Call-Back 서비스」란 재해자 또는 가족이 산재 사고가 발생하여 공단 고객지원센터(T:1588-0075)에 산재 승인요건 및 신청절차에 대하여 전화 문의할 경우 공단 전산시스템을 통해 사고발생 지역 관할 재활보상부를 연결하여 부서장이 직접 전화 또는 방문하여 신속히 산재 신청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 하는 제도이다.

이번 Call-Back 서비스는 구체적인 상담 또는 산재요양 신청이 필요한 경우 다시 관할 지역 소속기관(재활보상부)으로 전화·방문해야 하는 불편을 해소하고 IT인프라 제약이 있어 인터넷 사용이 쉽지 않은 계층을 지원하기 위해 도입되었다.

윤길자 급여재활이사는 “이번 재해신청 상담 전화「Call-Back 서비스」도입으로 연간 6천명 이상이 혜택을 받을 것으로 예상되며, 재해발생 초기 적절한 의료서비스 제공으로 장해를 최소화하고 사회복귀를 촉진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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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규동 이디야커피 대표, ‘인구문제 인식개선’ 캠페인 동참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이디야커피 조규동 대표이사가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했다. 이 캠페인은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이 공동 주관하는 릴레이 캠페인으로, 저출산 및 고령화 등 인구구조 변화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다양한 기업과 인물의 참여를 통한 인식 개선 도모가 지향점이다. 조규동 대표는 안다르 공성아 대표의 지목을 받아 이번 캠페인에 참여했으며, 다음 주자로 서울우유협동조합 최경천 상임이사를 지목한 것으로 전해진다. 조규동 대표는 “이번 캠페인이 인구문제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직원들이 가정과 직장에서 균형 있는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제도를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디야커피는 임직원들이 일과 가정을 조화롭게 병행할 수 있도록 다양한 가족친화 복지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매월 두 차례 ‘패밀리데이(조기 퇴근 제도)’를 통해 가족과의 시간 확보를 지원하고 있으며, 출산·육아휴직 등 일과 삶의 균형을 위한 제도도 마련돼 있다. 결혼, 출산, 자녀 첫돌 시 축하금 제공 및 자녀 학자금 지원, 가족수당, 육아수당 등 실질적 복지 혜택을 통해 임직원 삶의 질 향상에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