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3.26 (수)

  • 맑음동두천 3.9℃
  • 맑음강릉 7.4℃
  • 맑음서울 6.1℃
  • 맑음대전 6.6℃
  • 맑음대구 9.0℃
  • 맑음울산 11.3℃
  • 맑음광주 8.3℃
  • 맑음부산 12.3℃
  • 맑음고창 3.0℃
  • 맑음제주 12.8℃
  • 맑음강화 3.7℃
  • 맑음보은 2.6℃
  • 맑음금산 2.4℃
  • 맑음강진군 6.1℃
  • 맑음경주시 6.4℃
  • 맑음거제 9.5℃
기상청 제공

2017년 NCS 청년기자단 모집

(미디어온) 한국산업인력공단은 3월 6일부터 24일까지 2017년 NCS 청년기자단 50명을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국가직무능력표준(NCS)기반 능력중심채용에 관심 있는 대학 재학생으로 4월부터 10월까지 6개월간 활동한다.

활동기간동안 기자단은 NCS기반 능력중심채용 사례 발굴과 기업의 인사담당자, 채용 합격자, 취업 준비생과의 인터뷰 등을 통해 다양한 취재기사를 작성하게 된다.

작성된 기사는 NCS 홈페이지와 기자단 SNS를 통해 게재되며 기자단의 질 관리와 양질의 콘텐츠 제공을 위해 활동기간 중 2회에 걸쳐 기자단 활동에 대한 피드백과 건의사항 등을 수렴할 예정이다.

기자단에게는 공단이 주관하는 국가직무능력표준 세미나의 참여 기회를 제공하며 공단 사보 제작 시에도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활동 종료 후엔 수료증과 기념품을 지급하며 우수 기자에게는 표창장 및 부상을 수여한다.

공단 박영범 이사장은 “청년기자단 활동은 취업 준비생 입장에서 현장을 경험하며 능력중심채용 관련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좋은 기회다”며 “대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동서식품 ‘맥심골목’, 33회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수상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동서식품(대표 김광수) ‘맥심골목’이 ‘제33회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에서 OOH(옥외광고)영상 부문 ‘좋은 광고상’을 수상했다.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은 소비자가 직접 심사에 참여하는 국내 유일의 광고상으로 한국광고주협회와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가 공동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한다. 올해는 TV, 디지털, 인쇄, OOH(옥외광고)영상, 오디오 등 5개 부문에 총 303편의 광고가 출품되었으며, 엄격한 평가를 거쳐 41편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이번에 수상한 ‘맥심골목’은 동서식품이 지난해 10월 중순부터 전북 군산시 월명동 일대에서 운영한 브랜드 체험 공간으로 한 달 동안 세대를 초월한 약 12만 명의 방문객을 모으며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광고 영상에는 모델 박보영이 맥심골목 곳곳을 탐방하며 자연스럽게 맥심을 즐기는 모습이 담겼다. 게다가 기존의 일방적인 팝업스토어와 달리 수평적이고 개방적인 공간인 골목 전체에 커피믹스, 솔루블, 원두, RTD 등 제품 특성에 어울리는 다양한 콘셉트의 공간을 구성하며 맥심이 추구하는 가치인 ‘일상 속에서 커피 한 잔이 주는 행복’을 방문객들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했다는 점에서 좋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