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워크넷 청년친화강소기업에 취업하고 장학금 받으세요!


(미디어온) 고용노동부가 청년이 갈만한 괜찮은 중소기업으로 선정한 ‘청년친화강소기업’에 취업하려는 대학생은, 재학 중에 전액등록금과 장려금 등의 국가장학금을 받을 수 있다.

한국고용정보원(원장 이재흥)은 대통령직속 청년위원회(위원장 박용호), 한국장학재단(이사장 안양옥)과 함께 3월 3일(금) 서울 종로구 세종대로 청년위원회에서 ‘청년 중소기업 취업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번 업무협약은 △‘청년친화강소기업 취업-국가장학금 지원’ 연계를 통한 청년 중소기업취업 지원, △청년워크넷(www.work.go.kr/jobyoung)과 청년포털(www.young.go.kr)간 콘텐츠 제휴를 통한 기업정보.청년채용정보.청년지원정책정보의 공유확대 활성화 등을 포함한다.

협약에 따르면, 재학 중에 청년친화강소기업에 취업하려는 대학생은 한국장학재단의 ‘희망사다리장학금’을 받을 수 있다. 희망사다리장학금 수혜자가 되면 졸업 전까지 매학기 등록금 전액과 취업장려금 200만원을 받는다.

대학생 입장에선 졸업 전에 채용을 확정하고 등록금 걱정 없이 마음 편하게 대학을 마칠 수 있어 좋고, 청년친화강소기업은 우수한 청년 인재를 먼저 발굴해 채용하는 좋은 기회가 된다.

이재흥 고용정보원장은 “청년과 중소기업이 함께 만나고 성장해야 우리 사회 미래가 밝아진다”며, “모바일 워크넷 개편, 강소기업 정보 강화 등을 통해 임금과 복지가 좋은 청년친화강소기업과 유능한 청년인재가 효과적으로 연결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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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서식품 ‘맥심골목’, 33회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수상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동서식품(대표 김광수) ‘맥심골목’이 ‘제33회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에서 OOH(옥외광고)영상 부문 ‘좋은 광고상’을 수상했다.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은 소비자가 직접 심사에 참여하는 국내 유일의 광고상으로 한국광고주협회와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가 공동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한다. 올해는 TV, 디지털, 인쇄, OOH(옥외광고)영상, 오디오 등 5개 부문에 총 303편의 광고가 출품되었으며, 엄격한 평가를 거쳐 41편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이번에 수상한 ‘맥심골목’은 동서식품이 지난해 10월 중순부터 전북 군산시 월명동 일대에서 운영한 브랜드 체험 공간으로 한 달 동안 세대를 초월한 약 12만 명의 방문객을 모으며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광고 영상에는 모델 박보영이 맥심골목 곳곳을 탐방하며 자연스럽게 맥심을 즐기는 모습이 담겼다. 게다가 기존의 일방적인 팝업스토어와 달리 수평적이고 개방적인 공간인 골목 전체에 커피믹스, 솔루블, 원두, RTD 등 제품 특성에 어울리는 다양한 콘셉트의 공간을 구성하며 맥심이 추구하는 가치인 ‘일상 속에서 커피 한 잔이 주는 행복’을 방문객들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했다는 점에서 좋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