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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양문화유산 전문가와 함께, 네 꿈을 펼쳐라!


(미디어온) 문화재청 국립해양문화재연구소(소장 이귀영)는 청소년들이 자유학기제를 활용해 해양문화유산과 관련된 분야의 진로를 직접 체험해볼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청소년 진로체험 프로그램인 「마린스쿨」을 오는 4월부터 11월까지 운영한다.

「마린스쿨」은 해양문화유산 분야의 미래 꿈나무를 양성하고 국민의 눈높이에 맞는 해양문화유산 교육 홍보를 위한 프로그램으로, 올해는 ▲ 중학생을 대상으로 한 「꿈틀꿈틀 마린스쿨」과 ▲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하이틴 마린스쿨」 두 종류를 운영한다.

이들 프로그램에는 국립해양문화재연구소의 전문가들(수중고고학자, 문화재보존과학자, 전통선박공학자, 해양역사학자, 해양민속학자, 전시 교육 학예연구사 등)이 직접 강사로 나서, 청소년들의 이해를 돕는 강의와 현장체험 학습(수중탐사선 승선 및 전통배 항해)을 생동감 있게 진행할 예정이다.

중학생 대상 「자유학기 마린스쿨」은 상반기와 하반기로 나누어 총 8회에 걸쳐 진행되며, 고등학생을 위한 진로체험 「하이틴 마린스쿨」은 7월 19일부터 8월 16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운영한다.

한편, 이와 별도로 올해는 해양환경관리공단의 후원으로 ▲ 중 고등학생 대상 「천연기념물과 함께하는 청소년 멘토링」도 새롭게 운영한다. 전문가 강연과 답사를 통하여 청소년들이 해양문화유산 현장을 직접 방문하는 기회도 있다.

참가신청은 국립해양문화재연구소 누리집(www.seamuse.go.kr)을 통해 신청 후 전자우편(trekker1@korea.kr, hyeonji1931@korea.kr)으로 지원신청서를 제출하며 교육비는 무료다. 더 자세한 사항은 국립해양문화재연구소(☎061-270-2050)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문화재청 국립해양문화재연구소는 이번 프로그램에 참가하는 청소년들이 해양문화유산 전문 조사 연구기관인 국립해양문화재연구소의 특화된 교육과정을 통해 미래 진로와 꿈을 스스로 설계하고 그려나갈 수 있는 알차고 유익한 시간을 보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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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서식품 ‘맥심골목’, 33회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수상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동서식품(대표 김광수) ‘맥심골목’이 ‘제33회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에서 OOH(옥외광고)영상 부문 ‘좋은 광고상’을 수상했다.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은 소비자가 직접 심사에 참여하는 국내 유일의 광고상으로 한국광고주협회와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가 공동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한다. 올해는 TV, 디지털, 인쇄, OOH(옥외광고)영상, 오디오 등 5개 부문에 총 303편의 광고가 출품되었으며, 엄격한 평가를 거쳐 41편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이번에 수상한 ‘맥심골목’은 동서식품이 지난해 10월 중순부터 전북 군산시 월명동 일대에서 운영한 브랜드 체험 공간으로 한 달 동안 세대를 초월한 약 12만 명의 방문객을 모으며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광고 영상에는 모델 박보영이 맥심골목 곳곳을 탐방하며 자연스럽게 맥심을 즐기는 모습이 담겼다. 게다가 기존의 일방적인 팝업스토어와 달리 수평적이고 개방적인 공간인 골목 전체에 커피믹스, 솔루블, 원두, RTD 등 제품 특성에 어울리는 다양한 콘셉트의 공간을 구성하며 맥심이 추구하는 가치인 ‘일상 속에서 커피 한 잔이 주는 행복’을 방문객들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했다는 점에서 좋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