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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MS 영재관, 한국수학올림피아드 대비 ‘총정리 모의고사’ 실시


(미디어온) 융합사고력·영재교육 기업 CMS에듀가 3월 5일부터 5월 13일까지 한국수학올림피아드(KMO) 응시생을 위한 ‘총정리 모의고사(CMSMO)’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KMO를 준비하는 학생들은 CMS창의융합연구소에서 개발한 CMSMO(CMS Mathematical Olympiad)를 통해 그동안의 학습 내용을 총정리할 수 있다.

CMSMO는 2005년 첫 시행된 이후 10년간 매년 600명 이상의 학생들이 참가하는 KMO 대비 모의고사다. 진행 방식과 문제유형, 배점 등이 KMO와 동일하여 시험 대비는 물론 실전에서 발생할 수 있는 실수도 줄일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초등학생부터 중등 3학년까지 참가 가능하며 CMS에듀 재원생은 물론 일반 학생들도 응시할 수 있다. 시험이 끝난 후에는 CMS에듀 홈페이지에서 문제풀이 동영상 강의를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CMS대치·목동·중계·관악·분당·평촌·일산·송도 8개 영재관에서 진행되며 센터별 시험 일시 등 세부 사항은 응시를 원하는 영재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CMS 영재관은 영재학교·특목고·자사고 대비반, 수학·과학 올림피아드 대비반, 중·고등 정규반 등을 운영한다.

2017년도 과학영재학교 입시에서 8개 학교의 모집인원 789명 중 총 239명의 합격생을 배출했고 2016 KMO(한국수학올림피아드) 1·2차에서 총 466명의 수상자가 나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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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규동 이디야커피 대표, ‘인구문제 인식개선’ 캠페인 동참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이디야커피 조규동 대표이사가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했다. 이 캠페인은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이 공동 주관하는 릴레이 캠페인으로, 저출산 및 고령화 등 인구구조 변화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다양한 기업과 인물의 참여를 통한 인식 개선 도모가 지향점이다. 조규동 대표는 안다르 공성아 대표의 지목을 받아 이번 캠페인에 참여했으며, 다음 주자로 서울우유협동조합 최경천 상임이사를 지목한 것으로 전해진다. 조규동 대표는 “이번 캠페인이 인구문제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직원들이 가정과 직장에서 균형 있는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제도를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디야커피는 임직원들이 일과 가정을 조화롭게 병행할 수 있도록 다양한 가족친화 복지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매월 두 차례 ‘패밀리데이(조기 퇴근 제도)’를 통해 가족과의 시간 확보를 지원하고 있으며, 출산·육아휴직 등 일과 삶의 균형을 위한 제도도 마련돼 있다. 결혼, 출산, 자녀 첫돌 시 축하금 제공 및 자녀 학자금 지원, 가족수당, 육아수당 등 실질적 복지 혜택을 통해 임직원 삶의 질 향상에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