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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민비전단 발대식 및 원탁회의 개최


(미디어온) 충청북도는 2017년을 비천도해(飛天渡海) ‘세계로 미래로’ 전략구상의 원년으로 삼아 충북 미래비전 및 세계화 전략을 수립함으로써 풍요롭고 행복한 충북의 미래를 설계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충청북도(도지사 이시종)와 충북연구원(원장 정초시)은 도민의 희망과 염원을 담은 충북미래비전 2040 계획 수립을 위해 도민 의견 수렴을 위한 도민참여 조직으로써 충북미래비전 도민비전단을 출범시키고자 한다.

도내 11개 시군에서의 자원 신청을 통해 최종 184명이 도민비전단으로 선정되었으며, 이 중 청소년 및 대학생 등 10대와 20대 연령이 전체 참여자의 약 36%(66명)를 차지하여 충북의 미래에 대한 젊은 세대의 관심과 참여의지가 높게 나타났다.

충북미래비전 도민비전단의 공식적인 출범행사로 개최되는 도민비전단 발대식은 3월 11일(토) 도청 대회의실에서 개최될 예정이며, 도민비전단 1차 활동으로 당일 10시30분부터 오후 4시30분까지 충북의 미래를 함께 논의하고 도전과제와 핵심가치를 도출하는 원탁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도민비전단 원탁회의는‘내가 설계하는 우리의 미래’를 슬로건으로 하여 회의진행 전문가인 퍼실리테이터의 진행에 따라 충북의 미래에 관한 3개 주제를 중심으로 토론을 진행하여 도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고자 한다.

- 1주제 : 나와 아이들이 살고 싶은 미래세상은?
- 2주제 : 살고싶은 미래, 충북이 준비해야 할 것은?
- 3주제 : 미래 충북 도정의 핵심가치는?

충청북도와 충북연구원은 도민비전단 원탁회의를 통해 논의된 충북의 미래상과 핵심가치 등을 충청북도와 충북미래비전 2040 연구진에게 제공하여 미래비전계획 수립 연구에 활용함은 물론 향후 충청북도의 정책 수립과정에서 도민들이 희망하고 염원하는 충북의 미래상이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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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규동 이디야커피 대표, ‘인구문제 인식개선’ 캠페인 동참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이디야커피 조규동 대표이사가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했다. 이 캠페인은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이 공동 주관하는 릴레이 캠페인으로, 저출산 및 고령화 등 인구구조 변화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다양한 기업과 인물의 참여를 통한 인식 개선 도모가 지향점이다. 조규동 대표는 안다르 공성아 대표의 지목을 받아 이번 캠페인에 참여했으며, 다음 주자로 서울우유협동조합 최경천 상임이사를 지목한 것으로 전해진다. 조규동 대표는 “이번 캠페인이 인구문제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직원들이 가정과 직장에서 균형 있는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제도를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디야커피는 임직원들이 일과 가정을 조화롭게 병행할 수 있도록 다양한 가족친화 복지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매월 두 차례 ‘패밀리데이(조기 퇴근 제도)’를 통해 가족과의 시간 확보를 지원하고 있으며, 출산·육아휴직 등 일과 삶의 균형을 위한 제도도 마련돼 있다. 결혼, 출산, 자녀 첫돌 시 축하금 제공 및 자녀 학자금 지원, 가족수당, 육아수당 등 실질적 복지 혜택을 통해 임직원 삶의 질 향상에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