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27 (일)

  • 구름많음동두천 20.1℃
  • 흐림강릉 22.5℃
  • 구름많음서울 18.1℃
  • 구름조금대전 21.3℃
  • 구름조금대구 21.0℃
  • 구름많음울산 23.8℃
  • 구름조금광주 21.0℃
  • 구름조금부산 21.2℃
  • 맑음고창 20.7℃
  • 흐림제주 19.9℃
  • 구름많음강화 15.1℃
  • 구름조금보은 21.1℃
  • 구름조금금산 22.3℃
  • 구름조금강진군 22.1℃
  • 구름많음경주시 23.2℃
  • 맑음거제 22.4℃
기상청 제공

한국청소년연맹 희망사과나무, 브링업인터내셔널과 개발도상국가 아동·청소년 자립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맺어


(미디어온) 한국청소년연맹 사회공헌사업 희망사과나무가 10일 (사)브링업인터내셔널과 개발도상국가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의 자립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서울시 동작구에 위치한 한국청소년연맹 사옥에서 진행된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개발도상국가 및 재난지역에 대한 국제 구호사업 및 현지 봉사활동 사업 등에 상호협력하기로 했다.

한국청소년연맹의 대표 사회공헌사업인 희망사과나무는 국내뿐만 아니라 2013년부터 필리핀, 캄보디아 등에서 현지 취약계층 아동·청소년들을 위한 현지 봉사·피딩·구호품 전달 등의 사업을 펼쳐 왔다. 현지에서 만난 브링업인터내셔널과 인연을 맺고 국제구호사업을 본격적으로 진행하게 되었다.

한국청소년연맹 황경주 사무총장은 “희망사과나무의 목표는 일회성 후원이 아닌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후원을 통해 아이들의 자활력을 키우는 것이었다”며 “학교가 없어 공부하지 못하는 아이들을 위한 희망학교 건립사업을 브링업과 함께 추진하며 그 목표를 구체화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봉사단 파견 및 희망교복 후원 사업 등 현지 교육봉사를 강화하고 열악한 의료보건 환경으로 인해 생명을 위협받고 있는 현지 어린이들을 위한 해열제·비타민 보급 사업 등을 전개하여 더 많은 아동·청소년들을 위한 희망을 나눌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에 브링업인터내셔널 신승철 대표이사는 “희망사과나무와 함께 개발도상국의 소외계층 아동·청소년을 위한 희망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온 힘을 다할 것이다. 많은 분의 나눔이 헛되이 쓰이지 않도록 개발도상국 현지에서의 네트워크를 활용한 효율적 후원을 통해 양 기관에 시너지 효과를 불러일으키겠다”고 화답했다.

브링업인터내셔널은 2001년 필리핀 내 WMC CARE의 NGO 단체로 운영되어 오다 2011년부터는 국제 NGO로서 필리핀, 캄보디아, 멕시코, 요르단 등지에서 국제구호, 개발, 교류를 실천에 앞장서 왔다.

한편 희망사과나무는 한국청소년연맹 사회공헌사업으로 국내·외 극빈지역 및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사업 및 후원 문의는 희망사과나무 운영본부로 문의하거나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폴 바셋, 밀도와 함께 리뉴얼 오픈한 ‘PAUL & meal°’ 초대...특징은?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매일유업(대표 김선희, 이인기, 곽정우) 관계사인 엠즈씨드(대표 권익범)가 운영하는 스페셜티 커피 전문점 폴 바셋이 프리미엄 식빵 브랜드 밀도와 손잡고 지난 21일 리뉴얼 오픈한 ‘Paul & meal°’ 매장에 초대했다. 광화문에 위치한 이 매장은 커피를 넘어 베이커리와 아이스크림 메뉴를 강화한 것이 특징인데, 폴 바셋 커피바와 상하 아이스크림바, 밀도 베이커리 세 가지로 나누어져 각 메뉴의 전문성을 보여주는 것이 눈에 띈다. 특히, 밀도는 매일 매장에서 빵을 직접 제조해 판매하고, 광화문점에서만 판매하는 특별 메뉴들도 선보인다. 또 상하 아이스크림 바에서는 다양한 아이스크림을 상시로 만나볼 수 있다. 인기 플레이버 4가지가 상시 판매되며, 플레이버는 시즌마다 변경된다. 이 밖에 디저트 컵이나 토핑 아이스크림도 만날 수 있다. 폴 바셋 관계자는 “최근 베이커리 카페 시장이 확대되고 있지만 커피와 빵, 그리고 아이스크림까지 모든 메뉴의 맛이 만족스러운 곳은 찾기 어렵다는 소비자들의 아쉬움이 있었다”며 “이번 폴앤밀도 매장은 이런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각 분야에서 맛을 인정받은 두 브랜드가 콜라보를 기획했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