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3.26 (목)

  • 구름조금동두천 6.6℃
  • 구름많음강릉 10.9℃
  • 구름많음서울 10.5℃
  • 흐림대전 11.5℃
  • 구름많음대구 11.1℃
  • 구름조금울산 10.8℃
  • 흐림광주 13.7℃
  • 구름많음부산 12.4℃
  • 흐림고창 14.5℃
  • 제주 15.4℃
  • 구름많음강화 8.1℃
  • 흐림보은 7.1℃
  • 흐림금산 10.0℃
  • 흐림강진군 12.2℃
  • 구름많음경주시 7.8℃
  • 구름많음거제 11.4℃
기상청 제공

신제품 프로모션

SKT, 종합 스포츠 유튜브 채널 '스크라이크' 오픈

 


팬에게 행복을 전달하기 위해 승패, 종목에 상관없이 여러 분야의 스포츠 스타가 한데 모여 '초(超) 대결'을 펼친다.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박정호)은 자사가 운영 및 후원하는 스포츠를 중심으로 각종 스포츠 콘텐츠를 발행하는 종합 스포츠 유튜브 채널 '스크라이크(SK-Like)'를 개설한다고 23일 밝혔다.

 

SK텔레콤은 스포츠를 통해 팬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등 행복을 전달하는 '행복 스포츠' 활동의 일환으로 '스크라이크' 운영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스크라이크'는 e스포츠, 농구, 야구, 펜싱 등 SK텔레콤이 운영 및 후원하는 각종 스포츠를 중심으로 축구, 핸드볼 등 SK그룹이 운영하는 종목과 탁구, 배드민턴 등 생활 스포츠까지 아우르는 다양한 스포츠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다.

 

SK텔레콤은 '스크라이크'를 통해 ▲종목 ▲승리와 패배 ▲프로와 아마추어의 경계를 초월해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차별화된 콘텐츠를 풍부하게 제공할 계획이다.

 

'스크라이크'는 경기 하이라이트 혹은 선수 인터뷰를 넘어 스포츠 팬들의 눈높이에 맞춘 콘텐츠를 선보인다.

 

예를 들어, 야구 선수와 골프 선수가 50m 떨어진 목표물을 맞히는 승부를 펼치고, 프로 농구 선수들이 일반인과는 농구 대결을, 프로게이머와는 게임 대결을 하기도 한다.

 

또한 SK텔레콤은 '스크라이크'에 자사가 보유한 다양한 ICT 기술도 접목해 스포츠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계획이다.

 

AI 기반 화질 개선 기술 '슈퍼노바'를 통해 오래된 명경기를 고화질로 업그레이드해 제공하고, '멀티 뷰' 기술을 통해 다양한 관점에서 스포츠를 즐길 수 있게 돕는다.

 

SK텔레콤은 '스크라이크' 운영 수익금의 일부를 지적발달장애인 운동선수를 위해 활용하고 장애인 스포츠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관련 콘텐츠를 적극적으로 발행하는 등 스포츠를 통한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SK텔레콤은 '스크라이크' 론칭을 기념,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달 23일부터 내달 5일까지 '스크라이크' 페이스북을 통해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2명에게 손흥민 선수 소속 팀의 경기를 직접 관람할 기회를 제공한다.

 

SK와이번스 2020시즌 시즌권, SK 나이츠 1층 좌석 이용권 등 푸짐한 경품도 받을 수 있다.

 

SK텔레콤 오경식 스포츠마케팅그룹장은 "SK텔레콤 행복 스포츠 실천의 일환으로 '스크라이크' 채널을 열었다"며 "앞으로도 SK텔레콤은 스포츠를 통해 고객에게 행복을 전달하고 건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동국제강 장세욱 부회장 재선임 "수익 지키는데 역량 집중" [산업경제뉴스 강민구 기자] 동국제강은 3월 20일 서울 수하동 페럼타워에서 제66기 정기주주총회를 개최하고, 사내이사로 장세욱 부회장을 재선임했다. 신임 사내 이사로는 곽진수 경영전략실장을 선임하고, 김이배 덕성여대 회계학과 교수가 사외이사 및 감사위원으로 재선임 됐다. 주주총회에서는 △2019년도 재무제표 승인 △이사 선임 승인 △감사위원회 위원 선임 △이사 보수한도 승인 등 총 4개의 안건을 의결했다. 장세욱 부회장은 이날 주총에서 경영 현황을 IR방식으로 상세히 발표하며 “코로나19 사태로 경영 불확실성이 어느때보다 커졌고, 수많은 기업이 위기에 처했다”고 말하고, “이럴 때일 수록 각자의 자리에서 본연의 활동을 열심히 하는 것이 최선이다. 2020년 내실 경영의 기조를 더욱 강화하고, 수익성을 지켜내는데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장 부회장은 특히 “글로벌 No.1 컬러 코팅 기업으로서 컬러강판 초격차 전략을 강화하겠다”고 강조했다. 장 부회장은 추가로 “국내 유일하게 해안가 내식성을 보증하는 ‘super smp강판’을 출시했으며, 패턴과 길이 제약이 없는 코일형의 ‘럭스틸 디지털 프린팅 강판’을 국내 최초로 상용화했다”고 컬러강판 신제품을 설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