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1.24 (수)

  • 맑음동두천 -13.2℃
  • 맑음강릉 -9.8℃
  • 맑음서울 -11.8℃
  • 대전 -8.7℃
  • 맑음대구 -7.2℃
  • 맑음울산 -6.9℃
  • 광주 -5.1℃
  • 맑음부산 -5.6℃
  • 구름많음고창 -5.0℃
  • 제주 1.0℃
  • 맑음강화 -10.4℃
  • 흐림보은 -9.7℃
  • 맑음금산 -8.6℃
  • 구름많음강진군 -3.5℃
  • 맑음경주시 -7.7℃
  • 맑음거제 -4.4℃
기상청 제공

신제품 프로모션

SKTㆍKT, '갤럭시 플립/폴드 5' 프로모션 풍성

1~7일 사전예약 가격할인, 데이터 제공 등 '빈틈없는 혜택' 마련

[산업경제뉴스 박진경 기자]  삼성전자가 갤럭시 Z폴드5와 갤럭시 Z플립5를 출시하면서, SK텔레콤과 KT가 시장 선점을 위한 프로모션 메뉴를 풍성하게 내놨다.


특히 8월 1일~7일 사이 진행되는 사전예약제에 대해 두 회사는 다양한 혜택을 집중하며 고객의 눈길을 끌어 모으고 있다.


소비자들은 양 대 통신사가 제공하는 갤럭시 폴드/플립5의 프로모션 내용과 사전예약 혜택 등을 꼼꼼히 따져 봐야한다는 목소리다.




■ SK텔레콤, 꽝없는 복불복 진행


SK텔레콤은 8월 14일까지 2주간 갤럭시 Z폴드5(Galaxy Z Fold5, 이하 갤럭시 Z 폴드5)와 갤럭시 Z 플립5(Galaxy Z Flip5, 이하 Z 플립5)의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 최대 145만 원의 혜택부터 다양한 “폴더블(fordable)” 컨셉의 선물까지 뉴스룸에서 소개한다.


SKT는 사전예약 고객 5만 명을 대상으로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500원에서 최대 2만 원까지 증정하는 ‘꽝 없는 복불복’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프로모션은 8월 1일부터 14일까지 진행되며, 선착순 지급이 완료되면 일찍 종료될 수 있다.



8일부터 31일까지는 Z 폴드5/플립5 개통 고객 대상으로 ‘세계여행 부루마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뉴욕, 시드니, 두바이, 다낭, 오사카, 런던, 로마 발리, 부산 등의 9개의 도시를 여행할 수 있는 최대 300만 원 상당의 하나투어 상품권 혹은 ▲올리브영 기프티콘 ▲배달의 민족 기프티콘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주사위에 나온 숫자에 따라 지급한다.

또한, SKT는 Z 폴드5/ 플립5의 사전 예약이 시작된 지난 1일부터 0청년 요금제 가입고객 선착순 10만 명에게 CU상품권을 선물하는 ‘럭키 0복권’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응모만 해도 100% 당첨되며, 복권을 긁어서 나오는 0의 개수에 따라 상품권의 금액이 달라지는 이벤트다.

SKT는 Z 폴드5/플립5 구매 고객의 부담을 낮추기 위해 최대 145만 원 할인이 되는 제휴카드 할인과 T안심보상을 준비했다. 고객은 제휴카드로 캐시백 포함 64.8만 원을, 단말 보상으로 최대 81만 원(Z 폴드3, 256GB, A급 기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Z 폴드5/플립 5 고객 전용 서비스 상품도 준비했다. ‘T올케어플러스4’는 기존 Z 폴드4/ 플립4 상품 대비 이용료를 5%, 분실/파손 시 자기부담금을 3%를 인하해 고객의 경제적 부담을 줄였다. 개통 24개월 이후 50만 원을 보상해주는 Z 폴드5와 플립5 맞춤형 상품인 ‘T나는폰교체’도 함께 출시했다.



Z 폴드5/플립5 구매 고객 중, 0 청년 요금제에 가입한 고객에게는 추가 혜택이 제공된다. 추가 혜택은 ▲캐시백 3만 원 추가* ▲T안심보상 1만 원 추가 ▲T모아쿠폰 전환수수료(5%) 면제이다. 또한, 0 청년 요금제 가입 고객에게는 T day 혜택을 업그레이드하여 제공한다. 업그레이드 내용은 ▲도미노피자 60% 할인 ▲샐러디 4천 원 할인 ▲TOUN28 2만 원 할인 ▲온더보더 5! my wonderFlip 세트 탄산음료 2개 추가 증정이다.

* 추가 캐시백은 삼성카드와 신한카드에 한해 제공.

8월 1일부터 10월 26일까지는 Z 폴드5/플립5를 포함, 신규 고객과 기기변경 고객을 대상으로 우주패스 플러스 구독 3개월 권을 제공한다. 우주패스 플러스 구독 상품은 메가커피 30% 할인과 CU 편의점 천 원당 300원 할인을 제공하는 상품으로, 비교적 사용이 잦은 편의점이나 카페 할인을 통해 사용성 높은 혜택을 준비했다. 또, T 기프트로 ▲ZIGZAG ▲11번가 ▲네이버페이 3만 원 쿠폰 또는 산리오 독점 디자인의 Z 플립5 NFC 플레이트, 스타벅스 썸머 3단 우산 중 1종을 고객의 선택에 따라 제공한다.

사전예약과 일반 구매 고객에게도 다양한 선물과 혜택이 준비되어 있다. 사전예약 구매 혜택으로는 ▲단말기 무상 업그레이드(256GB > 512GB) ▲삼성 케어플러스(파손 보장형 보험) 12개월 이용권 ▲정품 케이스 1종을 준비했다. 또, Z 폴드5 사전예약 고객에게는 아레스:라이즈 오브 가디언즈 아이템 패키지(10만 원 상당)를, Z 플립5 사전예약 고객에게는 SNOW 앱 VIP 3개월 이용권을 제공한다. 일반 구매 고객에게는 10만 원 쿠폰 혹은 삼성 케어플러스(파손 보장형 보험) 12개월 이용권 중 선택 제공한다.

SKT는 업그레이드된 성능과 새로워진 디자인의 Z 폴드/플립5의 출시에 맞춰, SKT는 다양한 예약·개통 혜택을 준비했다. Z 폴드5와 Z 플립5 구매를 생각하고 있다면 SKT가 제공하는 특별한 혜택을 확인하고 선택하는 걸 추천한다.

■ KT, 자라섬 페스티벌 초대 등



KT는 갤럭시 Z 폴더블5 시리즈를 구매한 고객 대상으로 풍요로운 이벤트를 준비한다. 오직 KT에서만 만날 수 있는 특별한 혜택으로 1일부터 15일까지 갤럭시 Z 폴더블5 시리즈를 구매하면 ▲자라섬 페스티벌 초대(2,500명, 1인 2매) ▲KT폴더블 캠핑 초대(40명, 동반 고객 포함 4인 수용) ▲노보텔, 르메르디앙, 안다즈, 소피텔을 이용할 수 있는 셀렉티브 호텔 유료 멤버십(11명) 및 호텔 식음 이용권 5만원권(1,000명) 등을 추첨해 제공한다.

아울러 8월 30일까지는 ‘온 가족 KT’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 KT는 갤럭시 Z 폴더블5 시리즈를 개통하고 결합한 가족이 삼성 휴대폰을 추가 개통할 경우 추첨을 통해 ▲75인치 삼성 TV(5명) ▲비스포크 청소기(5명)  ▲비스포크 공기청정기(10명)을 주고  선착순으로 ▲영화예매권(2,000명, 1인 4매)을 준다. 자세한 내용과 응모는 KT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KT는 단말을 체험할 수 있도록 클라우드와 AR(증강현실)을 연계해 온·오프라인에서 색다른 마케팅을 선보인다. KT 클라우드 스트리밍 솔루션을 활용해 만든 3D 온라인 쇼룸에서는 간편하게 단말의 디자인 색상들을 살펴볼 수 있다.

KT는 AR 전문 기업인 '아티젠스페이스'의 '위프트' 서비스와 제휴해 전국 KT의 삼성 모바일 전문 체험형 매장인 S존에서 폴더블 단말의 다양한 각도를 경험하며 즐길 수 있도록 AR 게임을 준비했다.

단말 용량 두 배, 삼성 액세서리 및 워치6 할인 쿠폰 등... 콘텐츠 제휴 혜택까지

KT는 추가로 제조사 혜택도 함께 제공한다. 사전 예약 구매 고객 대상으로는 512GB 단말을 256GB 단말 가격에 제공하는 ‘Double Storage(더블 스토리지)’ 혜택과 삼성케어플러스 파손 보장형 1년 권, 정품 케이스 1종, ’아레스’ 및 ‘스노우’ 제휴 혜택 등을 준다.

사전 예약 구매 고객과 일반 구매한 고객에게 공통으로 제공되는 혜택도 있다. ▲삼성닷컴 앱에서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싱스 스테이션과 25W PD 충전기 30% 할인 쿠폰 ▲갤럭시 워치6 시리즈 10만원 할인쿠폰 ▲정품 보호필름 1회 무료 부착 서비스 ▲유튜브 프리미엄 4개월 무료 체험 ▲Microsoft 365 Basic 6개월 체험권 ▲윌라 오디오북+오디오 웹소설+클래스 무제한 3개월 무료 구독권이다.

사전 예약을 못 한 일반 구매 고객은 액세서리를 구매할 수 있는 ’10만원 쿠폰’ 또는 ’삼성케어플러스 파손 보장형 1년 권‘을 받을 수 있다. 제조사 혜택들은 삼성닷컴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KT Shop에서만 만날 수 있는 스페셜 에디션과 다양한 구매 이벤트

KT는 KT Shop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갤럭시 Z 플립5 대한항공 에디션’을 선보인다. 갤럭시 Z 플립5 대한항공 에디션은 159만 7,200원(VAT 포함)으로 ▲갤럭시 Z플립5 ▲대한항공 5천 마일리지 ▲한정판 리사이클링 네임택 ▲무선 충전패드 ▲플립수트 카드 ▲에디션 전용 패키지 박스로 구성돼 1,000대 한정 판매다. 대한항공 에디션은 ‘삼성 강남’과 ‘플립 사이드 마켓(서울 성수동∙부산 광안리)’에서 직접 볼 수 있다.

KT Shop에서 사전 개통한 고객은 하나투어 여행상품권 300만원, 내셔널지오그래픽 캐리어 세트 등 총 1억원 이상의 푸짐한 경품 혜택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으며 KT Shop에서 폴더블5를 구매한 고객 전원에게는 폴더블 전용 액세서리 쿠폰 3만 원권, 2년간 매월 최대 9천 원 상당의 다양한 쿠폰팩을 KT 5G다이렉트 요금제에 가입한 폴더블5 구매 고객에게는 네이버페이 최대 5만 원이 추가로 지급된다.

KT는 폴더블5와 워치6 또는 유선상품에 가입한 고객을 위해서도 선착순 경품제공과 이벤트 혜택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KT Shop에서 확인할 수 있다.

KT는 기존에 폴더블 사용 경험이 있는 KT 우수 고객인 '폴더블 매니아'를 위한 특별한 혜택도 마련한다. JBL 블루투스 이어폰 신제품을 증정하며 KT Shop 홈페이지에서 전화번호 조회만으로 간편하게 ‘폴더블 매니아’ 대상 여부를 확인 및 응모할 수 있다.

요금제부터 제휴카드, 안심폰케어까지... 혜택 더 강화하고 요금 부담 줄여

KT는 고객들이 휴대폰 구매 시 고민하는 부분들을 빈틈없이 채워줄 다양한 혜택들을 내놓는다.

먼저 대화면, 플렉스 모드, 외부 스크린에서의 콘텐츠 시청 등 OTT 이용에 최적화된 폴더블폰 이용 고객들을 위해 OTT 혜택을 강화한다. KT는 5G 초이스 요금제에 가입하면 OTT를 기본으로 1개 제공하는데 여기에 디즈니+ 3개월 혜택을 준다. 해당 프로모션은 8월 11일부터 9월 30일까지 기존 고객을 포함해 신청할 수 있다. 5G 베이직 또는 스페셜 요금제 고객이라면 티빙·디즈니+·지니·밀리의 서재·블라이스(택1) 가입 시 최대 50% 할인 혜택을 받는다. 디즈니+는 오는 연말까지 추가 50% 더 할인받아 비용 부담없이 이용할 수 있다.

5G 초이스 스페셜 요금제에 가입하고 KT의 프리미엄 가족 결합을 이용하면 최대 50% 요금 할인을 받아 데이터 무제한은 물론, 다양한 혜택을 5만원대로 이용할 수 있다. ▲VVIP 멤버십(연간 15만 포인트) ▲OTT 혜택(OTT 택1, 디즈니+ 3개월) ▲플러스 혜택(지니, 밀리의 서재 등 택1) ▲스마트기기 1회선 무료(5G 패드 전용 요금제 기준 19,800원) ▲단말 보험 할인(멤버십 차감 4,500원 할인)까지 최대 약 6만 7천원 수준의 혜택을 매월 누리는 셈이다.

한편 KT는 인기 디바이스를 매월 할인받을 수 있는 삼성/디바이스 초이스 요금제에 '닌텐도 스위치'를 오는 1일부터 추가한다. 삼성초이스 또는 디바이스 초이스 요금제 선택 시 매월 디바이스 할부금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어 ▲버즈2프로 0원, ▲룸앤TV 2세대 7천원대 ▲에어팟 프로 2세대 7천원대 ▲닌텐도 스위치 8천원대 등 인기 상품들을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다. (2년 약정 월 납입금, 할부수수료 미포함)

KT는 갤럭시 Z폴더블 구매 시 제휴카드와 중고폰 보상을 활용해 소폭 인상된 휴대폰 가격에 부담을 줄여준다. 요금 할인 외 무이자할부 1종(BC 바로 SUPER/SUPER+ 카드)과 캐시백 최대 10만원 제공 카드 3종(KT 가족 만족 할부 신한카드와 KT 할부 Plus KB국민카드, KT 삼성카드)으로 혜택을 강화했다. 쓰던 휴대폰을 반납하고 중고 가격을 보상받는 ‘그린폰’ 프로그램도 기본 보상에 최대 15만원 추가 보상을 제공한다.

폴더블폰을 이용해 본 고객과 처음 써보는 고객들의 니즈를 모두 충족하는 전용 보험 상품 '갤럭시케어 LITE'도 출시한다. 갤럭시케어 Lite는 갤럭시 Z 폴더블5의 파손·분실 보상은 물론, 워치나 패드의 파손까지 보상해 고객의 불안함을 줄여준다. 액정 파손으로 수리받을 경우 새로 붙여야 하는 내부 필름도 1회 제공한다. 또한 폴더블폰에 적응을 못 하거나 불편할 경우 새 휴대폰으로도 교체할 수 있는 휴대폰 교체 혜택을 추가했다. Z폴드5와 Z플립5 각각 월정액 1만원, 7천 5백원이며 스페셜 이상 요금제 이용 시 4천 5백원 멤버십 차감 할인으로 더욱더 저렴하게 이용이 가능하다. 이 서비스는 개통 후 30일 이내 가입할 수 있다.

KT 디바이스사업본부장 김병균 상무는 "최고 성능 칩셋과 디자인 개선으로 더욱 완성도 높아진 갤럭시 Z 폴더블5 시리즈와 함께 KT만의 빈틈없이 풍요로운 혜택을 준비했다”며 “특히 휴가철을 맞아 페스티벌, 캠핑, 호텔 멤버십 등 고객 체험형 이벤트들을 준비하였으니 폴더블5와 함께 재충전 시간을 가져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