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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ㆍ경제

부여군, 여성들이여 job(잡)을 잡아라


(미디어온) 부여군은 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각종 직업상담과 취업알선 프로그램을 통해 경력단절여성들의 취업률을 높이고 있어 주목받고 있다고 전했다.

2015년 기준 부여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700명의 구직등록자 중 410명을 취업이나 창업을 성공시켜 58.7%의 취업률을 보였고 이는 2014년 40.8%에 비해 약18%나 높아진 수치다.

특히, 2016년에는 농촌지역 특성을 살리고 백제역사유적지구 세계유산 등재 이후 문화관광도시의 여건을 고려한 지역사회행정실무과정, 백제역사문화지도사, 새일역량교육 등을 발굴, 직업훈련교육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또 새일여성 17명과 결혼이주여성 2명 등 19명을 대상으로 새일여성인턴제를 시행하고, 찾아가는 이동취업상담서비스, 구인구직자 발굴 및 연계, 기업체협력망구축, 취‧창업지원, 양성평등인식개선사업, 기업환경개선지원 사업 등 여성들에게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과 채용기업에 대한 사후관리를 통해 여성의 사회참여 기회를 확대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지역사회 및 기업체 요구에 맞는 여성인력을 양성하고 경력단절여성들의 취업욕구에 대한 세밀한 분석을 통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 맞춤형 교육으로 취업성공을 높이겠다”며 “개인별 맞춤 직업교육 연계, 개별 심층상담, 직접적 취업알선 등 장‧단기 취업계획을 수립하여 효과적인 취업지원 서비스가 가능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부여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여성문화회관 1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홈페이지(http://www.buyeosaeil.kr)와 전화(041-832-1328)를 통해 자세한 사항을 안내받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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빙그레, '반아호연’에 이어 낙선재遊_이음의 결’ 전시 협찬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빙그레가 지난 7월 대전 소대헌호〮연재 고택에서 진행된 ‘K-헤리티지 아트전, 반아호연(盤牙浩然)’ 전시에 이어 ‘K-헤리티지 아트전, 낙선재遊_이음의 결’ 전시에 협찬사로 참여했다. 이번 전시는 국가유산청이 후원하고 창덕궁관리소, 예비 사회적 기업 말리카와 세이버스 코리아의 주최로 9월 3일부터 8일까지 6일간 세계문화유산인 창덕궁 낙선재에서 진행된다. 무형유산 보유자 및 전통 장인을 비롯해 현대 공예 작가 52명이 참여해 다양한 전통 공예와 현대 미술 작품 138점을 선보인다. 지난 2일 개회식이 개최됐으며, 오는 5일부터 7일까지는 추첨을 통해 당첨된 관람객을 대상으로 특별 야간 관람 전시도 진행된다. 빙그레는 고유의 전통 문화 예술을 계승하고 전통의 현대화를 도모하기 위해 이번 전시에 협찬사로 참여하게 됐다. 특히 K-헤리티지의 대표 작품이자 바나나맛우유 용기의 모티브인 달항아리 작품을 전시하는 브랜드 컬래버레이션 공간을 마련해 대중들에게 공개했다. 또한 바나나맛우유 출시 50주년을 기념해 야간 전시 관람객에게 바나나맛우유 도자 굿즈를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바나나맛우유는 비닐 팩이나 유리병과는 차별화된 독특한 단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