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14 (월)

  • 구름많음동두천 1.4℃
  • 구름많음강릉 4.7℃
  • 구름많음서울 2.8℃
  • 구름많음대전 4.3℃
  • 구름많음대구 3.4℃
  • 구름많음울산 4.6℃
  • 흐림광주 6.2℃
  • 흐림부산 8.1℃
  • 구름많음고창 4.8℃
  • 제주 11.3℃
  • 구름많음강화 3.6℃
  • 흐림보은 -0.2℃
  • 흐림금산 5.2℃
  • 흐림강진군 6.4℃
  • 구름많음경주시 1.4℃
  • 흐림거제 7.1℃
기상청 제공

국내 게임산업 성장 위한 전략 탐색 및 신흥시장 정보 제공

2월 23일~24일 코엑스에서 ‘케이-게임 비즈니스 콘퍼런스’ 개최


(미디어온) 문화체육관광부는 국내 중소게임기업의 투자유치 기회를 확대하고, 국내 모바일 게임의 해외수출을 활성화하기 위한 ‘케이-게임(K-Game) 비즈니스 콘퍼런스’를 오는 23일(화)부터 24일(수)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 4층 콘퍼런스룸(401~403호)에서 한국콘텐츠진흥원과 함께 개최한다고 밝혔다.

‘케이-게임 비즈니스 콘퍼런스’는 그동안 협력사별로 소규모로 진행된 ‘모바일게임 전략시장 세미나’와 ‘글로벌게임허브센터 강소게임기업 투자상담회’를 통합하여 개최하는 행사로서, 올해 처음으로 개최된다. 이번 행사를 계기로 투자사와 해외 퍼블리셔, 개발사 간 비즈니스 매칭을 통한 시너지 효과가 창출될 것으로 기대된다.

문체부에 따르면, 이번 콘퍼런스는 23일, 후 웨이(Hu wei) 킹소프트 클라우드 공동창업자의 기조연설로 시작된다. 이어서 자오 유 리(Zhao Yu LI) 치후 360 부사장, 칸 쯔강(Kan Zhigang) 방클 대표 등이 발표와 토론을 통해 2016년 모바일 게임 시장을 전망하고, 한중 자유무역협정(FTA) 체결이 국내 게임시장에 미치는 영향을 진단한다. 또한 중국 게임시장의 흐름을 이해하고, 중국을 대상으로 하는 수출을 활성화하기 위한 전략 방향 등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둘째 날인 24일에는 왕 페이(Wang Fei) 바이두(Baidu) 대표와 프랭크 청(Frankie Cheung) 샤오미(小米) 이앤엠(E&M) 부대표가 연사로 나서 중국이 바라보는 한국 게임과 중국이 찾는 한국 게임에 대해 발표한다. 이어서 대만, 인도, 중동 등 신흥시장 진출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해당 지역 내 국내 게임의 성공 가능성에 대해서도 논의한다.

또한 사업 상담회에는 ▲60여 개의 국내 강소 게임사(몬스터스마일, 티엘에스이엔티, 플레이마루, (주)푸토엔터테인먼트 등)와 ▲10여 개의 투자사(GB보스턴창투, 보광창업투자, 송현인베스트먼트, 안강투자파트너스 등), ▲20여 개의 국내외 퍼블리셔(VTC, XG엔터테인먼트, 360, Axeso5 등) 등이 참가한 가운데, 1:1 사업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문체부 최보근 콘텐츠정책관은 “이번 콘퍼런스는 게임 산업의 새로운 활력이 요구되는 이때, 국내 게임 기업의 해외진출을 활성화하고 수출지역 다변화를 모색하기 위한 자리”라며, “이러한 ‘한국게임 비즈니스 콘퍼런스’를 지속적으로 개최하여 국내 게임 기업의 성공적인 해외 진출에 실질적인 도움을 드리고자 한다.”라고 밝혔다.

이번 콘퍼런스는 사전 신청자에 한해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으며, 2월 15일(월)부터 한국콘텐츠진흥원 누리집(http://www.kocca.kr)에서 참가 신청을 받는다.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아웃백, ‘사회적 책임’ 확대향 ‘밥퍼’ 나눔 실천 '훈훈'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국내 1위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을 지향하는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한 끼의 소중한 가치를 전하는 활동을 전개해 훈훈함을 더하고 있다. 지난 3일 다일복지재단 밥퍼나눔운동본부에 식재료 총 119개(2,500만원 상당) 박스를 전달하며 따뜻한 한끼의 가치를 나누는 기부 활동을 전개한 것. 다양한 나눔과 기부 등으로 ‘사회적 책임’을 적극 실천하고 있는 아웃백의 이번 기부는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러브백(Love Back)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러브백’은 브랜드의 핵심 가치인 ‘좋은 음식은 좋은 마음에서 비롯된다’는 철학을 바탕으로, 정성과 따뜻함을 사회 전반으로 확장하고자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아웃백은 해당 캠페인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곳에 실질적인 지원을 이어오고 있다. 기부 전달식은 서울 동대문구 소재 다일복지재단 밥퍼나눔운동본부에서 진행됐다. 현장에는 정필중 아웃백 사업본부장과 장임선 아웃백 운영담당 이사를 비롯해 다이닝브랜즈그룹 동반성장팀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전달된 식재료는 밥퍼나눔운동본부의 무료 급식 활용에 사용돼, 취약계층에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