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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업인 마케팅 역량강화을 위한 ‘스토아팜 교육’ 인기

농업인 스스로 인터넷 쇼핑몰을 활용한 판매 능력 키워


(미디어온) 경상남도농업기술원이 농가에서 생산한 농산물이 제값에 판매 될 수 있도록 농업인의 마케팅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실시한 ‘스토어팜 교육’이 참여 농업인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번 교육은 지난 12일부터 15일까지 4일간 저녁 6시부터 4시간씩 야간교육으로 이루어졌다.

교육에 참여한 40여 명의 농업인들은 올해 초 농업기술원에서 실시한 농업비즈니스 모델 개발 교육을 수강한 농업인들로, 이번 교육은 이들의 요구에 의해 추가로 개설된 후속 교육이다.

스토어팜이란, 상품을 등록하여 판매할 수 있는 인터넷쇼핑몰로서, 블로그와 기존 쇼핑몰의 장점을 결합한 쇼핑몰이라 할 수 있다.

이번 교육을 수강한 농업인들은 앞으로 생산한 품목을 스스로 인터넷을 통하여 등록하고 판매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춰, 쇼핑몰을 활용한 농업부가가치를 한층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강양수 경남도농업기술원장은 “농사에서 생산량을 늘리는 것도 중요하지만, 이제는 무엇보다 생산한 농산물을 어떻게 하면 제값을 받고 잘 팔 것인가 하는 것이 농업인의 가장 중요한 관심사항이 되고 있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참여 농업인 모두가 원하는 값을 받고 생산물을 판매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도 농업기술원은 앞으로도 IT활용 농업인들의 교육 수요를 실시간으로 파악하며 애로사항을 해결해 줄 수 있는 연구 지도사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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빙그레, '반아호연’에 이어 낙선재遊_이음의 결’ 전시 협찬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빙그레가 지난 7월 대전 소대헌호〮연재 고택에서 진행된 ‘K-헤리티지 아트전, 반아호연(盤牙浩然)’ 전시에 이어 ‘K-헤리티지 아트전, 낙선재遊_이음의 결’ 전시에 협찬사로 참여했다. 이번 전시는 국가유산청이 후원하고 창덕궁관리소, 예비 사회적 기업 말리카와 세이버스 코리아의 주최로 9월 3일부터 8일까지 6일간 세계문화유산인 창덕궁 낙선재에서 진행된다. 무형유산 보유자 및 전통 장인을 비롯해 현대 공예 작가 52명이 참여해 다양한 전통 공예와 현대 미술 작품 138점을 선보인다. 지난 2일 개회식이 개최됐으며, 오는 5일부터 7일까지는 추첨을 통해 당첨된 관람객을 대상으로 특별 야간 관람 전시도 진행된다. 빙그레는 고유의 전통 문화 예술을 계승하고 전통의 현대화를 도모하기 위해 이번 전시에 협찬사로 참여하게 됐다. 특히 K-헤리티지의 대표 작품이자 바나나맛우유 용기의 모티브인 달항아리 작품을 전시하는 브랜드 컬래버레이션 공간을 마련해 대중들에게 공개했다. 또한 바나나맛우유 출시 50주년을 기념해 야간 전시 관람객에게 바나나맛우유 도자 굿즈를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바나나맛우유는 비닐 팩이나 유리병과는 차별화된 독특한 단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