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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양이민자통합센터, 올해 인터넷·스마트폰 예방교육 큰 성과 거둬


(미디어온) 고양이민자통합센터의 경기도 스마트 쉼센터인 한국아동청소년상담소가 올해 고양·파주 영유아 및 청소년 6,539명을 대상으로 인터넷 및 스마트폰 중독예방사업을 실시해 큰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최근 인터넷과 스마트폰 사용확산으로 부작용이 나타나고 대처하기 위해 영유아보육기관과 단위학교를 찾아가 스마트폰 중독문제 및 해소방법, 청소년의 정신적이고 육체적 건강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등 스마트폰 예방교육에 앞장섰다.

한국아동청소년상담소는 매 년 아동과 청소년, 군인을 비롯한 성인대상으로 스마트폰 중독 해소를 위해 최근 2년간 찾아가는 교육을 실시하면서 지역사회에 좋은 반응을 얻고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

김세영 대표는 “학교로 찾아가 교육하다 보면 스마트폰 장·단점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지만 조절이 되지 않아 어려움을 겪는 친구들이 많다. 자신의 의지로 조절하고 해결하는 능력을 키워주고 있는데 학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스마트폰 중독예방교육과 함께 자존감 높이는 다양한 청소년 활동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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빙그레, '반아호연’에 이어 낙선재遊_이음의 결’ 전시 협찬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빙그레가 지난 7월 대전 소대헌호〮연재 고택에서 진행된 ‘K-헤리티지 아트전, 반아호연(盤牙浩然)’ 전시에 이어 ‘K-헤리티지 아트전, 낙선재遊_이음의 결’ 전시에 협찬사로 참여했다. 이번 전시는 국가유산청이 후원하고 창덕궁관리소, 예비 사회적 기업 말리카와 세이버스 코리아의 주최로 9월 3일부터 8일까지 6일간 세계문화유산인 창덕궁 낙선재에서 진행된다. 무형유산 보유자 및 전통 장인을 비롯해 현대 공예 작가 52명이 참여해 다양한 전통 공예와 현대 미술 작품 138점을 선보인다. 지난 2일 개회식이 개최됐으며, 오는 5일부터 7일까지는 추첨을 통해 당첨된 관람객을 대상으로 특별 야간 관람 전시도 진행된다. 빙그레는 고유의 전통 문화 예술을 계승하고 전통의 현대화를 도모하기 위해 이번 전시에 협찬사로 참여하게 됐다. 특히 K-헤리티지의 대표 작품이자 바나나맛우유 용기의 모티브인 달항아리 작품을 전시하는 브랜드 컬래버레이션 공간을 마련해 대중들에게 공개했다. 또한 바나나맛우유 출시 50주년을 기념해 야간 전시 관람객에게 바나나맛우유 도자 굿즈를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바나나맛우유는 비닐 팩이나 유리병과는 차별화된 독특한 단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