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 발탁·화보·CF영상..11월 스타 마케팅 ‘눈길’

2020.11.26 09:29:51

제시, 성훈, 헤이즈, 스테파니 리 등 브랜드 모델로 낙점
패션 화보, TV 광고 영상, 촬영장 비하인드 컷 등 공개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식음료, 패션업계가 11월에도 모델 발탁과 화보, CF 영상 공개 등과 같은 다양한 스타 마케팅을 활발히 전개하며 소비자 소통 강화와 제품 홍보에 열을 올리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26일 각 업계에 따르면 버거킹은 제시의 광고 촬영 비하인드 컷을, 굽네치킨은 배우 성훈의 TV CF를 공개하는가하면, 패션 브랜드 믹스투믹스(MIX2MIX)는 가수 헤이즈를 브랜드 모델로 발탁하고 한국솔가비타민은 배우 스테파니 리와 3년째 전속 모델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힌 것. 

과연 이들 스타의 활약이 각 브랜드의 이미지나 판매실적에 얼마만한 효과를 부여할지 업계와 소비자 이목이 쏠리고 있다.  

버거킹, 예능 대세 제시의 광고 촬영 비하인드 컷 공개


버거킹은 지난 23일 새로운 광고 모델 제시와 함께한 광고 촬영장 비하인드 컷을 공개했다. 

이번 비하인드 컷에는 지난 16일부터 전파를 타기 시작한 신제품 ‘직화 소불고기버거’와 ‘직화 버섯소불고기버거’ TV 광고 촬영장의 현장 모습이 담겨 있다. 특히, 제시의 강렬하면서도 귀여운 상반된 매력을 느낄 수 있다는 것이 업체 측 전언이다. 

평소 버거킹에 대한 애정을 밝히기도 한 제시는 직접 촬영본을 모니터 하는 등 프로다운 모습으로 촬영에 임한 것으로 알려졌다. 대사를 다양한 톤으로 소화하며 진지하게 촬영에 임하다가도 컷 사인이 떨어지면 특유의 유쾌한 미소로 현장 분위기를 밝게 만들었다는 후문이다. 

굽네치킨, 성훈 발탁해 딥디쉬 피자 TV 광고 영상 공개

지앤푸드가 운영하는 오븐구이 치킨 프랜차이즈 굽네치킨은 공식 모델 성훈과 함께한 ‘굽네 슈림프 시카고 딥디쉬 피자’ TV 광고를 지난 19일 공개했다. 

이번 TV 광고는 '굽네 슈림프 시카고 딥디쉬 피자' 출시를 기념해 선보인 것으로 오븐구이 전문 브랜드 굽네의 노하우를 통해 탄생한 차별화 된 피자 제품 특성에 초점을 맞춰 제작됐다. 소비자로 하여금 굽네에서 치킨은 물론, 피자까지 믿고 즐길 수 있는 점을 알리고자 했다. 

'피자의 시작'이라는 콘셉트로 촬영한 TV 광고는 "탱글탱글한 통새우와 4가지 치즈가 바삭한 딥디쉬에 빠지면 피자 끝?"이라는 나레이션과 함께 각종 토핑이 딥디쉬 도우로 쏟아지는 듯한 장면으로 시작된다. 

이어 화면의 상하가 반전되면서 성훈이 “굽네는 여기부터 시작!”이라고 외친다. 곧바로 피자 조각 위 통새우가 실하게 토핑 된 제품이 먹음직스럽게 등장하며 "잘 굽는 기술이 피자 맛을 확!" 멘트가 흘러나온다. 

특히 마지막 장면에서 성훈은 치즈가 길게 늘어난 피자 한 조각을 한 입 베어 물며 "피자 잘 굽네"라고 말하며 감탄하는 모습을 담아 이번 피자 신메뉴의 품질 우수성을 강조했다. 

믹스투믹스, 전속 모델로 가수 헤이즈 선정...1020세대 공략


브랜드엑스의 애슬레저 스트릿패션 브랜드 믹스투믹스(MIX2MIX)는 가수 헤이즈를 전속 모델로 전격 발탁하고, 1020 세대 공략에 본격 나섰다.

컴백 때마다 각종 음원 차트를 휩쓰는 헤이즈는 뛰어난 가창력은 물론, 작사 작곡 실력도 보유한 것으로 알려졌다. 유니크하고 독보적인 페이스로 다양한 변신이 가능한 팔색조 매력을 지니고 있으며, 트렌디한 패션 감각의 소유자로도 유명하다.

특히 2020 F/W시즌 신제품 화보 촬영 현장에서 특유의 섹시하면서도 걸리쉬한 매력을 발산하며, 주력 제품들의 포인트를 자신만의 느낌으로 생동감 있게 표현해 냈다는 평가가 나온다.

화보에서 헤이즈가 착용한 제품은 비비드하고 경쾌한 컬러감으로 일상에서 입기 좋은 윈드브레이커재킷, 아노락, 트랙라인 등이며, 헤이즈의 이번 화보는 믹스투믹스 공식 브랜드 사이트 및 SNS 채널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국솔가, 배우 스테파니 리와 ‘3년 연속’ 모델 계약

비타민 전문 브랜드 한국솔가㈜는 배우 스테파니 리와 3년 연속 전속모델 계약을 체결했다.

한국솔가의 뮤즈 스테파니 리는 최근 MBC 드라마 ‘내가 가장 예뻤을 때’와 tvN 드라마 ‘스타트업’ 등에 출연하며 대세 배우로 자리매김 중이다. 한국솔가는 스테파니 리와 함께 브랜드 화보·홍보 영상 촬영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민경종 kospi007@naver.com
Copyright Biznews. All rights reserved.

관련기사

PC버전으로 보기

산업경제뉴스| 등록정보:서울,아04803ㅣ등록일:2017.10.26ㅣ발행일:2017년 11월 5일ㅣ발행인:(주)산업경제뉴스ㅣ편집인:김종범 주소 : 03324 서울시 은평구 연서로27길 13-11, B동 302호ㅣ전화번호:02-6402-7603 Copyright Biz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