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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뿌윗레터’ 이벤트에 쿠킹클래스..bhc치킨 고객소통 박차

인스타 이벤트 '뿌윗레터' 진행 및 고객 참여 ‘bhc 쿠킹클래스’ 개최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지난 2022년 치킨업계 외형 1위로 등극한 bhc치킨이 최근 인스타 이벤트에 이어 고객 참여형 쿠킹클래스를 잇달아 진행하는 등 대 고객 소통강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어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아울러 이는 업계 1위 기업으로서 자사 수익의 원천인 고객과의 소통 강화를 통해 지속적인 성장을 꾀하려는 행보가 아니냐는 평가가 나온다,


먼저 bhc치킨은 지난 14일, '설날 3ㅔ배(세배) 이벤트'에 이어, 밸런타인데이 시즌을 맞아 사랑과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는 '뿌윗레터’ 이벤트를 오는 25일까지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진행한다고 밝혔다.

'뿌윗'은 자사 대표 캐릭터인 '뿌링'이와 달콤하다는 뜻의 '스윗(sweet)'을 조합한 것으로, 뿌윗레터 이벤트는 bhc치킨과 함께 소중한 사람에게 달콤한 마음을 표현한다는 뜻을 담아 ‘뿌윗한 마음을 전하는 편지’를 콘셉트로 하고 있다.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bhc치킨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스토리 하이라이트 탭에 있는 ▲뿌윗레터‘사랑’편 ▲뿌윗레터‘우정’편 ▲뿌윗레터‘가족’편 중 하나의 레터를 선택, 템플릿에서 편지를 보내고 싶은 사람과 떠오르는 키워드를 체크한 후 스토리에 업로드하면 자동 응모된다.

bhc치킨은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1등 ▲10.2형 iPad Wi-Fi 64GB(1명), 2등 ▲논픽션 핸드크림 500ml(8명), 3등 ▲페레로로쉐 하트 초콜릿 8개입(30명) 등의 경품을 제공하며, 당첨자는 오는 29일 bhc치킨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 스토리 및 개별 통지한다.


이어 19일에는 고객 참여 프로그램인 ‘bhc 뿌링뿌링 쿠킹클래스(이하 bhc 쿠킹클래스)’를 열고 고객과의 소통 강화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는 뿌링클과 치즈볼 등 대표 메뉴 조리실습과 브랜드의 역사, 치킨 메뉴의 탄생 비화 등 다양한 커리큘럼으로 마련된 bhc 쿠킹클래스를 본격 선보이겠다는 취지다. 

bhc 쿠킹클래스는 외식분야 전공 학생부터 동호회, 기업 및 기관 임직원, 복지단체 등 소비자를 대상으로 K-치킨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bhc만의 맛과 노하우를 직접 체험하는 고객 참여 프로그램. 

지난해 11월부터 2월까지 총 4차례의 시범운영 단계를 거치고 있으며, 오는 4월부터 본격 정식 프로그램으로 선보이게 된다. 

지난 11월에는 장안대학교 프랜차이즈경영과 학생 18명을 초청하며 첫 클래스를 열었고, 올 1월에는 동국대학교 호텔관광외식경영학부 학생 17명이 참여했다. 본격 론칭을 앞둔 2월에는 참여자 선정의 폭을 넓혀 15일에는 30-40대 여성 고객 15명이, 16일에는 다문화가정을 포함한 용산교육복지센터 청소년들 21명이 참여하며 그 의미를 더했다. 

bhc 쿠킹클래스 참가자들은 bhc치킨 브랜드의 역사, 닭 사육 과정부터 식탁에 오르기까지 치킨 탄생 일련의 과정 등의 이론교육과 대표 메뉴인 ‘뿌링클’과 ‘달콤바삭 치즈볼’을 직접 조리하며 다양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질의응답 시간도 가졌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직접 조리한 치킨 메뉴를 비롯해 볼펜과 에코백 등의 bhc치킨 굿즈가 기념품으로 전달되었다.

오는 4월부터 본격화되는 'bhc 쿠킹클래스'는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내 공지사항을 통해 신청가능하며 신청 기준은 최소 15인에서 최대 28인의 단체로 공식 인스타그램 개별 메시지(DM)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참가비는 무료며 참석 여부는 개별 메시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bhc치킨 관계자는 "이번 쿠킹클래스를 통해 색다른 추억을 만들었다는 참가자들의 좋은 평가와 격려가 있었다”며 “앞으로도 bhc치킨이 고객에게 즐거움을 주는 친밀한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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