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1.18 (수)

  • 흐림동두천 16.6℃
  • 흐림강릉 20.9℃
  • 흐림서울 16.8℃
  • 흐림대전 16.8℃
  • 흐림대구 21.5℃
  • 구름많음울산 19.4℃
  • 광주 20.2℃
  • 흐림부산 20.0℃
  • 흐림고창 20.1℃
  • 구름많음제주 23.3℃
  • 흐림강화 17.3℃
  • 흐림보은 17.9℃
  • 흐림금산 16.9℃
  • 흐림강진군 22.2℃
  • 흐림경주시 21.3℃
  • 흐림거제 20.8℃
기상청 제공

ESG 기업공헌활동

SK(주)C&C·한양대, 행가래 통한 사회가치 확산 ‘맞손’

행가래(幸加來) 플랫폼 통한 사회적 가치 확산 협력 협약 체결
8일 ‘한양대 행가래’ 오픈…계단, 텀블러 이용 등 SV포인트 적립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SK㈜ C&C(대표 박성하)와 한양대(총장 김우승)가 손잡고 ‘행가래(幸加來)’를 통한 생활 속 사회적 가치(SV) 실천 모델 확산에 의기투합 했다. 

이를 위해 SK㈜ C&C(대표 박성하)는 지난 5일, 서울 성동구 한양대 교학부총장실에서 한양대와 ‘행가래(幸加來)를 통한 생활 속 사회적 가치 확산 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SK㈜ C&C 안석호 행복추진센터장, 한양대 김명직 교학부총장 등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협약은 미래 한국의 주인공인 대학생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탄소 배출 저감 ▲자원 낭비 방지 ▲사회적 기부 ▲사회적 기업 활성화 등 사회적 가치 창출을 실천할 수 있는 디지털 플랫폼을 마련하고자 추진됐다. 

이번 협약에 따라 SK㈜ C&C는 사회적 가치 창출 활동 지원 플랫폼 ‘행가래(幸加來)’의 주요 프로그램과 운영 노하우를 한양대와 공유하고 대학에 도입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행가래(幸加來)’는 2019년 SK㈜ C&C 구성원들이 참여한 SV(Social Value, 사회적 가치) 작은 실천 아이디어 공모를 통해 개발된 블록체인 기반 플랫폼으로 ’행복(幸)을 더하는(加) 내일(來)을 만들자’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SK㈜ C&C 구성원들은 행가래 앱을 다운 받아 ▲텀블러 사용 ▲계단 이용 ▲걷기 ▲헌혈∙봉사 참여 ▲양면 인쇄 ▲사내 식당 잔반 남기지 않기 등 활동을 수행하며 SV 포인트를 적립, 기부나 사회적 기업 물품 구매 등에 사용하고 있다. 

또한 3만 2천명 한양대 학생과 교직원들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한양대 행가래 앱’을 다운 받아 생활 속 사회적 가치 창출 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

캠퍼스 학과 건물 계단 걷기, 텀블러 쓰기, 학교식당 음식 남기지 않기 등을 통해 한양대 SV포인트가 자동 적립된다. 교내 건물 계단을 이용하면서 매 층마다 벽에 있는 QR코드나 NFC를 찍으면 20 SV포인트가 들어온다. 

또 교내 카페에서 음료를 마실 때 일회용컵 대신 개인 텀블러를 이용해도 포인트가 쌓이며, 적립된 개인별 SV포인트는 교내 카페, 서점이나 기념품 구매 시 사용 가능하다.

향후에는 ‘한양대 행가래 앱’에서 사회적 기업 상품 구매 혹은 외부 기부에도 SV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도록 확대할 계획이다.

SK㈜ C&C 안석호 행복추진센터장은 “혁신 인재 양성에 앞장서 온 한양대학교와 미래 주역인 학생들이 행가래 앱을 통해 사회문제 해결에 동참할 수 있도록 지원하게 돼 기쁘다”며 “사회적 가치 실천 활동이 사회 전반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고객사, 공공기관 등 이해관계자들의 참여 유도와 함께 보다 효과적인 디지털 플랫폼과 서비스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대림그룹 "올해 직원 가족초청행사는 언택트 가상나들이로" [산업경제뉴스 최기훈 기자] 코로나19 확산으로 매년 실시하던 직원 가족 초청행사도 올해는 언택트 방식으로 진행하고 있다. 대림그룹은 ‘대림그룹 직원가족초청행사’를 언택트로 진행하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대림산업을 비롯해 대림코퍼레이션, 대림건설 등 그룹사 임직원 가족 1,000여명이 참여했다. 대림은 서울시 용산구 한남동에 위치한 디뮤지엄과 함께 코로나19로 문화예술체험이 어려웠던 직원가족들을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초청 가족들은 디뮤지엄에서 진행되고 있는 «SOUNDMUSEUM: 너의 감정과 기억» 전시를 어린이의 눈높이로 진행하는 에듀케이터의 해설과 함께 온라인으로 관람했다. 또 각 가정의 아이들은 디뮤지엄 교육팀이 개발한 미술 창작 키트 ‘사운드머신’과 교육 영상으로 아동들의 창의력, 가족의 협동심을 더해 특별한 사운드아트 작품을 만들어 보는 재미있는 미술 활동을 체험했다. 대림은 가족단위 외식이 힘든 상황을 고려해 글래드 호텔앤리조트에서 판매하는 간편식을 각 가정에 보냈다. LA갈비, 삼겹제육구이 등 취향에 맞춰 가정에서 파티를 즐길 수 있도록 다채롭게 준비했다. 대림은 이 외에도 ‘아빠와 함께하는 힐링캠프’, 임직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