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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주 교육1번지에 ‘e편한세상 봉선 셀레스티지’ 분양

63~84㎡ 구성, 총 542가구 중 176가구 일반 분양

[산업경제뉴스 최기훈 기자]  DL건설이 광주광역시 ‘교육 1번지’를 시작으로 올해 본격적인 분양에 돌입한다.  

DL건설은 이달 광주 남구 봉선동 1143-36번지(장미구역 주택 재건축) 일원에 위치한 ‘e편한세상 봉선 셀레스티지’를 분양할 예정이라고 13일 밝혔다.

e편한세상 봉선 셀레스티지는 지하 2층~지상 최대 19층, 8개 동, 전용면적 63~84㎡, 총 542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이 중 176가구를 일반에 분양할 계획이며, 해당 가구 수는 전용면적 기준 △63㎡ 112가구 △84㎡ 64가구로 선호도 높은 전용면적 85㎡ 이하 중소형으로 구성된 점이 특징이다. 입주는 2024년 10월 예정이다.

 

◇ 광주 교육 1번지 봉선동 위치… 교통 및 미래 가치 ‘우수’

e편한세상 봉선 셀레스티지의 장점 중 하나는 교육 환경이다. 단지 인근에 제석초등학교가 위치해 자녀들이 안전하게 통학할 수 있으며 △주월중학교 △봉선중학교 △서광중학교 △수피아여자중학교 등도 도보권에 위치했다. 특히 ‘광주의 대치동’이라고 불리는 봉선동 학원가도 가까워 풍부한 교육 인프라를 쉽게 누릴 수 있다.

단지의 교통 환경도 우수하다. 광주 도시철도 2호선 1단계 구간(2026년 개통 예정)인 백운광장역 및 봉선역이 단지 인근에 들어선다. 차량 이용 또한 인근 광주제1순환도로 구간인 대남대로 및 서문대로를 이용할 경우 광주 도심 내 곳곳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e편한세상 봉선 셀레스티지의 미래 가치도 기대되는 대목이다. 단지가 위치한 광주 남구는 △봉선동 △방림동 △월산동을 중심으로 다수의 재개발·재건축 사업이 진행 중에 있다. 이들 사업이 완료되면 주거 환경은 더욱 좋아질 것으로 예상된다는 게 DL건설 측의 설명이다. 특히 e편한세상 봉선 셀레스티지는 부지면적 약 21만㎡, 사업비 879억 원이 투입된 도시재생 사업지구인 ‘백운광장(2023년 예정)’이 가깝다. 이곳에는 광주 최초의 공중 보행로를 비롯해 △스트리트 푸드존 △스마트 주차장 △마을역사박물관 등이 들어설 예정이며 실개천 수변 공간도 함께 조성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다양한 생활 인프라도 갖췄다. 충장로 상권를 시작으로 △봉선시장 △이마트 △남구청 등 생활 편의시설과 △광주기독병원 △미래아동병원 △한일병원 △조선대병원 △전남대병원 등 의료시설도 인근에 위치했다. 이와 함께 △푸른길공원 △풍암생활체육공원 △월산근린공원 등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 쾌적한 주거 생활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 C2하우스 등 e편한세상 브랜드에 걸맞은 설계 적용

e편한세상 봉선 셀레스티지는 남향 위주 단지 배치에 지상에 차가 다니지 않는 공원형 단지로 설계되며, 브랜드에 걸맞은 상품성을 선보일 예정이다.

일부 가구를 제외한 대다수의 가구가 남향 위주로 배치돼 채광이 우수하며, 판상형 3~4BAY 및 2면 개방 탑상형 구조를 통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또한 e편한세상만의 특수 설계인 ‘C2하우스’가 적용되며 △팬트리 △드레스룸 △파우더룸 등 넉넉한 수납 공간이 함께 제공된다. 다용도실에는 세탁기와 건조기를 병렬로 배치할 수 있는 원스탑 세탁존이 마련될 계획이다.

e편한세상 봉선 셀레스티지는 쾌적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가구당 주차대수 1.3대로 구성됐으며, 지상에 차가 다니지 않는 공원형 아파트로 설계해 풍부한 조경도 곳곳에서 만끽할 수 있도록 했다는 게 DL건설 측의 설명이다.

단지 내에는 △실내놀이터 △프리미엄 독서실 △라운지 카페 △피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등 다양한 커뮤니티 공간도 배치될 예정이다. 입주민의 건강을 위한 ‘스마트 공기제어 시스템’, 용수 절약을 위한 ‘주방 터치 수전’, ‘온도 조절 시스템’ 등도 함께 적용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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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웃백, ‘사회적 책임’ 확대향 ‘밥퍼’ 나눔 실천 '훈훈'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국내 1위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을 지향하는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한 끼의 소중한 가치를 전하는 활동을 전개해 훈훈함을 더하고 있다. 지난 3일 다일복지재단 밥퍼나눔운동본부에 식재료 총 119개(2,500만원 상당) 박스를 전달하며 따뜻한 한끼의 가치를 나누는 기부 활동을 전개한 것. 다양한 나눔과 기부 등으로 ‘사회적 책임’을 적극 실천하고 있는 아웃백의 이번 기부는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러브백(Love Back)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러브백’은 브랜드의 핵심 가치인 ‘좋은 음식은 좋은 마음에서 비롯된다’는 철학을 바탕으로, 정성과 따뜻함을 사회 전반으로 확장하고자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아웃백은 해당 캠페인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곳에 실질적인 지원을 이어오고 있다. 기부 전달식은 서울 동대문구 소재 다일복지재단 밥퍼나눔운동본부에서 진행됐다. 현장에는 정필중 아웃백 사업본부장과 장임선 아웃백 운영담당 이사를 비롯해 다이닝브랜즈그룹 동반성장팀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전달된 식재료는 밥퍼나눔운동본부의 무료 급식 활용에 사용돼, 취약계층에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