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06 (일)

  • 구름많음동두천 22.4℃
  • 구름많음강릉 23.7℃
  • 맑음서울 24.0℃
  • 구름많음대전 24.7℃
  • 구름많음대구 23.5℃
  • 구름조금울산 24.7℃
  • 구름많음광주 25.8℃
  • 구름조금부산 27.9℃
  • 구름조금고창 26.8℃
  • 구름조금제주 27.7℃
  • 구름조금강화 23.1℃
  • 구름많음보은 23.4℃
  • 구름많음금산 24.8℃
  • 구름많음강진군 25.9℃
  • 구름많음경주시 24.7℃
  • 맑음거제 25.1℃
기상청 제공

기획PLUS

[시장동향]⑳커피·힐링·미식 체험..이색 팝업 ‘붐’

“프리미엄 브랜드를 온몸으로 온전히 체험해 보세요!”
미식부터 힐링…럭셔리 브랜드 오감 만족 팝업 초대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유통업계가 연말을 맞아 미식부터 힐링까지 다양한 컨셉과 체험을 제안하는 다채로운 팝업스토어를 선보이며 소비자 발길 잡기에 나서 눈길을 끌고 있다.

17일 유통가에 따르면 다양한 소비재 기업들이 이색적인 경험을 통한 소비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MZ세대들을 겨냥해 다양한 체험형 팝업스토어 설치에 열을 올리고 있다. 

이는 과거 신제품 홍보 차원에서 이용하던 팝업스토어가 이제는 폭을 넓혀 소비자와의 접점을 넓히는 하나의 창구로 자리매김했기 때문. 

프리미엄 브랜드들 역시 각자의 아이덴티티를 담아낸 인테리어는 물론 브랜드를 오감으로 느껴볼 수 있는 다양한 체험존을 구성하며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2023년 연말, 프리미엄 브랜드의 신제품은 물론 브랜드 스토리와 철학까지 체험해 볼 수 있는 오감 자극 팝업스토어에 가보는 건 어떨까. 


동서식품, 성수동에 ‘카누 온 더 테이블’ 팝업스토어 오픈 

동서식품(대표 김광수)은 지난 11일 서울 성동구 성수동 레이어57에서 카누(KANU) 브랜드 팝업스토어 ‘카누 온 더 테이블’를 오픈하고 내년 1월 28일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스틱, 원두, 캡슐까지 카테고리를 다양하게 확장한 ‘카누’의 제품별 특징과 브랜드 스토리를 소개하고 소비자에게 입체적인 경험을 선사하기 위함이다. 

팝업스토어에 입장하면 이색적인 공간인 ‘카누 미니 테이블’을 먼저 만날 수 있다. ‘세상에서 가장 작은 카페’라는 브랜드 슬로건과 어울리도록 캠핑, 피크닉, 오피스, 홈카페에서 다양하게 카누를 즐기는 모습을 미니어처로 담아냈다. 

이어 ‘카누 온 더 테이블’ 존에서는 카누와 관련된 다양한 스토리가 테이블 위에 펼쳐진다. 엄격한 원두 선별부터 마이크로 그라인딩과 저온 추출 공법, 트라이앵글 탬핑 등 카누에 담긴 첨단 기술력이 테이블에 영상으로 구현되고 본인 취향에 맞게 만들어진 커피도 맛볼 수 있다. 

또한 ‘자이언트 테이블’ 존은 방문객이 미니미가 되어 대형 테이블에 올라가 카누로 만들어진 대형 소품과 사진을 찍을 수 있고, ‘카누 카페&굿즈 존’에서는 취향에 맞는 카누를 시음하고 카누 스틱과 캡슐 등 원하는 제품을 담아 나만의 DIY 샘플 패키지를 만들 수 있다. 

향기가 휴식이 되는 공간..티퍼런스, 잠시, 멈춤 5분 팝업스토어

바쁜 연말, 일상 속 잠시나마 특별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도 있다. 

프리미엄 라이프 티라피 브랜드를 지향하는 ‘티퍼런스’는 종로구 익선동에 위치한 ‘티퍼런스 서울’에서 ‘잠시, 멈춤 5분’ 팝업스토어를 지난 3일까지 운영했다. 신규 런칭한 핸드케어 라인 ‘핸드티라피’를 오감으로 체험하고, 시그니처 향기를 활용해 색다른 휴식 경험을 선사한 것. 

팝업 종료 후에도 해당 공간인 ‘티퍼런스 서울’과 학동역에 위치한 ‘티퍼런스 강남’은 상시 운영되어 퍼플티를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셰프들과 함께 특별한 다이닝 경험...루이비통, 팝업 레스토랑 선봬


한국을 대표하는 셰프들과 함께 특별한 미식 경험을 제공하는 브랜드도 있다. 루이비통은 서울 강남구 청담동 ‘루이비통 메종 서울’ 매장에서 루이비통 장인 정신을 바탕으로 탄생한 인생 단 한 번뿐인 특별한 다이닝 경험을 선사한다. 

한국에서 네 번째 팝업 레스토랑인 ‘우리 루이 비통’은 ‘한식공간’ 조희숙 셰프, ‘온지음’ 조은희·박성배 셰프, ‘밍글스’ 강민구 셰프, ‘리제’ 이은지 셰프 등 한국을 대표하는 셰프들과 함께 기획하여 선보였다. 

요리부터 인테리어, 디테일한 소품까지 한국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도록 곳곳에 다양한 한국 문화 요소를 녹여냈다. 자연에서 오는 한국의 전통 색상인 쪽빛을 테마로 한자의 질감을 표현한 천장 장식과 쪽빛으로 포인트를 준 우드톤 벽 등 전통과 현대가 공존하는 특별한 공간으로 구성했다. 

이와 함께 각 셰프들의 감각에서 탄생한 한식 파인 다이닝의 정수를 경험할 수 있어 특별함을 더했다. 해당 팝업은 11월 17일부터 2024년 2월 8일까지 약 두 달여간 운영될 예정이다. 

에이블리, ‘샵사이다(CIDER)’와 손잡고 ‘홀리데이 팝업스토어’ 운영  

에이블리코퍼레이션에서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는 글로벌 패션 브랜드 ‘샵사이다(CIDER)’와 컬래버 기획전인 ‘홀리데이 팝업 스토어’를 오는 19일까지 운영한다.  

샵사이다 상품을 최대 7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샵사이다 인기 상품이 모인 ‘#베스트’, K팝 아이돌 착용 상품으로 구성된 ‘#연예인 손민수’, ‘#홀리데이’ 탭으로 기획전 페이지를 구성해 원하는 스타일 상품을 쉽고 빠르게 탐색할 수 있도록 했다. 

한편, 샵사이다는 LA 기반 글로벌 SPA 브랜드로 Y2K, 발레 코어, 페어리 그런지 등 다양한 스타일 상품으로 MZ 패션을 선도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다양한 의류를 폭넓은 사이즈 구성으로 출시해 130개국 이상의 고객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는 전언이다. 

에이블리 ‘매거진’ 탭을 통해 코디 팁(Tip)을 담은 콘텐츠도 만나볼 수 있다. SNS 인기 인플루언서가 직접 소개하는 샵사이다 인기 상품, 스타일링 방법 등을 다양한 이미지와 스토리텔링이 담긴 스타일 콘텐츠 형식으로 선보인다. 

투썸플레이스, 'KT 지니TV 팝업 스토어’ 최초 오픈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를 지향하는 투썸플레이스는 KT의 IPTV 서비스 플랫폼 ‘지니TV’에서 최초로 ‘투썸플레이스 X 지니TV 팝업 스토어’를 선보였다.

이번 팝업 스토어는 KT의 IPTV 및 OTT 서비스 지니TV 플랫폼에서 투썸플레이스의 주요 제품과 새로운 소식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전용 페이지로, 지니TV 최초로 시도하는 브랜드 협업 공간이다. 

투썸플레이스는 홀리데이 시즌을 맞아 오픈한 이번 팝업 스토어를 통해 지니TV 이용 고객을 위한 풍성한 혜택과 이벤트를 제공한다. 오는 1월 2일까지 TV 페이지에 방문한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아메리카노(R) 50% 할인 쿠폰을 증정하는 오픈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울러, 팝업스토어에서 자사 애플리케이션 ‘투썸하트’에 신규 가입하는 고객에게는 오는 20일까지 ‘스초생(스트로베리 초콜릿 생크림)’ 할인 쿠폰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실시한다. 

‘투썸하트’ 가입 후 인증코드 “지니TV”를 입력하면 투썸플레이스의 시그니처 케이크 ‘스초생’ 홀케이크 4,000원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으며, 21일부터는 팝업 스토어에 접속해 퀴즈를 맞힌 고객 1,000명에게 투썸플레이스 모바일 1만원권을 경품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투썸플레이스 X 지니TV 팝업 스토어’는 1월 2일까지 운영되며, 관련 자세한 내용은 지니TV 및 투썸하트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빙그레, '반아호연’에 이어 낙선재遊_이음의 결’ 전시 협찬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빙그레가 지난 7월 대전 소대헌호〮연재 고택에서 진행된 ‘K-헤리티지 아트전, 반아호연(盤牙浩然)’ 전시에 이어 ‘K-헤리티지 아트전, 낙선재遊_이음의 결’ 전시에 협찬사로 참여했다. 이번 전시는 국가유산청이 후원하고 창덕궁관리소, 예비 사회적 기업 말리카와 세이버스 코리아의 주최로 9월 3일부터 8일까지 6일간 세계문화유산인 창덕궁 낙선재에서 진행된다. 무형유산 보유자 및 전통 장인을 비롯해 현대 공예 작가 52명이 참여해 다양한 전통 공예와 현대 미술 작품 138점을 선보인다. 지난 2일 개회식이 개최됐으며, 오는 5일부터 7일까지는 추첨을 통해 당첨된 관람객을 대상으로 특별 야간 관람 전시도 진행된다. 빙그레는 고유의 전통 문화 예술을 계승하고 전통의 현대화를 도모하기 위해 이번 전시에 협찬사로 참여하게 됐다. 특히 K-헤리티지의 대표 작품이자 바나나맛우유 용기의 모티브인 달항아리 작품을 전시하는 브랜드 컬래버레이션 공간을 마련해 대중들에게 공개했다. 또한 바나나맛우유 출시 50주년을 기념해 야간 전시 관람객에게 바나나맛우유 도자 굿즈를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바나나맛우유는 비닐 팩이나 유리병과는 차별화된 독특한 단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