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7.09 (월)

  • -동두천 19.3℃
  • -강릉 17.1℃
  • 흐림서울 22.7℃
  • 흐림대전 21.2℃
  • 흐림대구 18.9℃
  • 흐림울산 17.9℃
  • 흐림광주 22.3℃
  • 흐림부산 18.5℃
  • -고창 21.7℃
  • 흐림제주 21.2℃
  • -강화 20.1℃
  • -보은 19.3℃
  • -금산 19.8℃
  • -강진군 22.1℃
  • -경주시 17.6℃
  • -거제 19.2℃
기상청 제공

맥올데이 세트, 3달 만에 1천만개 판매 돌풍...비결은?

빅맥 등 3가지 세트 하루 종일 4900원에 할인 판매
달라진 식사 트렌드 반영 하루종일 할인 전략 '주효'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맥도날드가 ‘때는 놓쳐도 끼니는 놓치지 말자’는 슬로건을 앞세우며 지난 3월 선보인 ‘맥올데이 세트’의 누적 판매량이 3개월만에 1천만 세트를 돌파하며 돌풍의 주역으로 부상하고 있다.


2일 맥도날드(대표 조주연)가 지난 3월 출시한 맥올데이 세트의 누적 판매량이 3개월만에 1천만 세트를 돌파했다고 밝힌 것. 

맥올데이 세트는 ‘때는 놓쳐도 끼니는 놓치지 말자’는 슬로건 하에, 정해진 시간에 식사를 해야 한다는 고정관념을 탈피한 일명 ‘틈새끼니족’의 트렌드 변화에 착안해 하루 종일 세트 메뉴 할인을 제공하는 고객 혜택 강화 플랫폼이다. 

이처럼 바쁜 일상을 보내며 식사 시간을 유연하게 사용하고자 하는 현대인의 니즈를 공략한 맥도날드의 전략은 주효했다. 

맥올데이 효과로 빅맥 판매량 급증, 오후, 저녁 시간대 방문 고객도 20% 증가

출시 1주일 만에 100만 세트 판매를 넘어서더니 이어서 3개월만에 무려 1천만 세트 판매를 돌파하며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다. 이 같은 효과로 맥올데이 세트 중 하나로 제공되는 대표 시그니처 메뉴인 ‘빅맥’의 경우 판매량이 50% 이상 증가한 것으로 전해진다.  

맥도날드를 주로 찾는 직장인과 대학생들은 “붐비는 점심시간을 피해 방문해도 할인받을 수 있어 좋다”, “유연 근무제 확산 등으로 늦은 오후나 이른 저녁에 식사를 하는 경우가 많은데, 맥올데이 세트는 하루 종일 할인을 해주니 시간에 쫓기지 않아서 편하다”는 반응을 보였다. 

실제로 오후 2시부터 저녁 9시 사이 맥도날드를 방문하는 고객 역시 맥올데이 세트 출시 이전과 대비해 20%나 증가했다는 것이 회사 측 전언이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바쁜 라이프 스타일, 근무 환경 변화 등으로 인해 고객의 식사 트렌드에도 변화가 감지되고 있다”며 “하루 종일 4900원에 세트 메뉴 이용이 가능한 만큼 개인의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언제든지 편한 시간에 방문하여 할인 혜택을 누리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맥올데이 세트는 맥도날드를 대표하는 인기 제품인 ‘빅맥’을 비롯해 ‘더블 불고기 버거’, ‘슈슈버거’ 등 3종으로, 각 버거의 본래 세트 메뉴 가격인 5500원에서 600원 할인된 4900원에 하루 종일 즐길 수 있다. 

맥올데이 세트로 이용 가능한 제품의 종류는 고객의 니즈와 트렌드의 변화를 반영해 지속적으로 변화를 줄 예정이다.

관련기사




산업경제현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