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목)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가격할인에 항공권·현금증정..가성비 이벤트 ‘눈길’

롯데그룹 유통군, 마이셰프, 프링글스 등 프로모션 선보여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유통업계가 불황극복과 소비경기 진작을 위해 가격 할인, 싱가포르 왕복 항공권 증정과 같은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이며 소비자 발길 잡기에 나서 시선을 끌고 있다. 

이는 국제 원자재 가격 인상에 따른 범세계적인 고물가 행진 지속 등으로 점점 얄팍해져만 가는 우리네 주머니 사정을 감안할 때 기왕이면 싼 값에 구입할 수 있는 기회여서 눈길이 간다.

마이셰프, 싱가포르관광청 협업 밀키트 출시…항공권 증정 행사


밀키트 전문기업 마이셰프는 싱가포르관광청과 협업해 싱가포르 현지의 맛과 식문화를 담아낸 밀키트 먹거리 ’쉬림프 락사’와 ’소고기 볶음 국수’ 2종을 출시하고, 싱가포르 왕복 항공권 제공 등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였다. 

이번 밀키트는 올해 2월 출시된 ‘블랙페퍼 크랩&씨푸드’와 ‘시리얼 새우’에 이은 두 번째 협업 먹거리로 싱가포르만의 ‘호커(Hawker) 문화’가 반영된 것이 특징. ‘호커 문화’는 싱가포르의 다문화 사회 및 도시를 배경으로 이루어지는 커뮤니티 다이닝과 고유한 음식문화로, 지난 2020년 유네스코 무형문화유산으로 등재됐다. 

더불어 신제품 출시 기념으로 싱가포르 왕복 항공권과 숙박권 등의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마련됐다. 

마이셰프 공식몰에서는 내달 6일까지 ▲베스트 포토 후기 이벤트와 ▲싱가포르 미식세트(2종 세트) 구매 시 2천 원을 할인해주는데, 베스트 포토 후기 이벤트는 신제품 밀키트 구매 후 공식몰에 사진과 함께 후기를 작성하면 되며, 추첨을 통해 싱가포르 왕복 항공권 2매(2명), 마이셰프 공식몰 1만 원 할인권(20명), 싱가포르 미식세트 교환권(30명)을 제공한다. 

인스타그램에서는 ▲‘싱가포르 덕력 고사’ 이벤트가 진행된다. 다음 달 6일까지 테스트 응모 결과를 개인 인스타그램 피드에 인증 시, 추첨을 통해 싱가포르 마리나베이샌즈 호텔 이용권(1명), 마이셰프 공식몰 1만 원 할인권(10명)을 증정한다. 이 밖에도 마이셰프는 인기 유튜버와 협업한 콘텐츠로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롯데그룹, 유통군 8개 계열사 합동 ‘롯키데이’ 진행  

또 롯데그룹은 오는 27일부터 다음 달 9일까지 2주간 롯데 유통군 8개 계열사와 함께 대형 통합 마케팅 행사인 ‘롯키데이’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롯데 유통군 출범 후 처음으로 백화점, 마트, 슈퍼, e커머스, 코리아세븐, 홈쇼핑, 하이마트, 멤버스가 주축이 돼 롯데 유통군이 가진 역량을 총집결했다는 것이 그룹측 소개다. 

먼저 24일부터 온라인 채널을 중심으로 사전 행사를 진행하는데, ‘롯데온세상 롯키데이’ 행사에서는 백화점, 마트, 슈퍼를 비롯한 전체 ‘롯키데이’ 행사 상품에 적용할 수 있는 최대 20% 할인 쿠폰을 제공하며 최대 10% 카드 즉시 할인 혜택도 함께 제공한다. 

사전 행사 시작 첫날인 24일에는 ‘잡아라! 벨리곰 롯키박스’ 이벤트를 진행해 벨리곰 캐릭터를 활용한 ‘벨리곰 롯키박스’를 먼저 선보인다. ‘벨리곰 리유저블백 응모 이벤트’도 진행된다. 

버버리, 입생로랑, 노스페이스 등 롯데온에서 인기 있는 상위 55개 브랜드를 엄선해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브랜드픽 플러스’ 행사도 진행해 최대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 롯데홈쇼핑에서는 이달 24일부터 다음 달 9일까지 170억 상당의 쇼핑 지원금 지원 행사를 마련했다. 롯데홈쇼핑이 단독으로 취급하는 상품들을 판매하는 ‘시크릿 매장’을 운영하고 해당 상품에 대한 최대 90% 할인 쿠폰도 증정한다. 

이밖에 롯데마트에서는 한우 파격 할인을 비롯해 롯데슈퍼에서는 신선식품 최대 50% 할인 등 다양한 할인이, 하이마트에서는 대형가전 할인 등이 펼쳐질 예정이다. 

프링글스, ‘황금 축구공을 찾아라’ 이벤트 진행


다양한 맛과 재미를 선사하는 프링글스는 스포츠 경기를 보며 스낵을 즐기는 스포츠 팬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프링글스, 황금 축구공을 찾아라’ 이벤트를 내놨다. 

‘프링글스, 황금 축구공을 찾아라’ 이벤트는 12월 10일까지 총 8주간 진행되며, 프링글스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총 2500만원의 상금이 제공된다. 매주 황금 축구공을 찾은 5명에게 50만원씩, 이벤트 마지막 주에는 황금 축구공을 찾은 최종 1명에게 5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이참여 방법은 프링글스 2캔을 구매한 후 제품 내 QR코드를 찍거나 이벤트 공식 사이트에 접속 후 프링글스 캔 뚜껑 안쪽 은색 부분에 적혀 있는 코드를 입력하면 된다. 

이벤트 당첨자의 경우 즉석에서 증강현실로 프링글스 캔 뚜껑이 열리면서 황금 축구공이 튀어나오는 이미지를 확인할 수 있다. 당첨이 되지 않으면 일반 축구공이 튀어나오고, 프링글스 캐릭터 미스터피가 눈물을 흘리는 모습으로 위트 있게 아쉬움을 전한다.

한편, 해당 이벤트는 만 18세 이상만 참여 가능하며, 여러 제품 구매 후 중복 참여는 가능하지만 당첨 횟수는 최대 1회로 제한된다. 당첨 시 제세공과금은 프링글스에서 부담한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매일헬스뉴트리션, 대한근감소증학회 학술대회서 연구결과 발표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매일유업 자회사인 매일헬스뉴트리션(대표 박석준)이 지난 16일 서울 건국대학교병원에서 열린 대한근감소증학회 제16차 학술대회에 참가했다. 이번 학술대회에서 매일헬스뉴트리션 사코페니아연구소는 노쇠를 예방하고 소지역 건강 격차 해소를 위해 경상국립대 의대 예방의학교실과 공동으로 진행한 '남해군 노쇠위험군 고령자 대상 근력 및 근기능 개선'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매일헬스뉴트리션에 따르면 연구진은 지난해 경상남도 남해군에 거주중인 노쇠위험군 평균연령 77세의 고령자 1500명을 대상으로 6개월 동안 단백질 영양공급, 운동, 질병관리로 구성된 복합 프로그램을 운영했는데, 그 결과, 근력의 지표인 악력과 걷기 속도, 의자에서 일어서기와 같은 근기능이 유의미한 수준으로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매일헬스뉴트리션은 2021년부터 질병관리청 공모사업인 ‘지역 내 소지역 건강격차 해소사업’의 일환으로 경상남도 남해군과 함께, 지역 노인들의 노쇠예방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한편 2021년 10월 매일유업에서 분사한 매일헬스뉴트리션은 매일사코페니아연구소의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2018년 ‘셀렉스 단백질 제품’을 출시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