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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 중국 전략형 전기 SUV ‘일렉시오(ELEXION)’ 공식 출시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가족 중심 설계로 중국 소비자 겨냥한 전기 SUV 공개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뛰어난 내구성 바탕으로 승차감과 안전 성능 높여



[산업경제뉴스 손영남 기자] 현대자동차는 중국 시장을 겨냥한 전략형 전기 SUV 모델 ‘일렉시오(ELEXION)’를 중국 현지에서 공식 공개했다고 30일 밝혔다. ‘일렉시오’는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가족 중심의 설계를 바탕으로, 중국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된 전기차로 개발되었다.


이번에 공개된 ‘일렉시오’는 현대자동차의 전기차 전용 플랫폼인 E-GMP를 기반으로 제작되었으며, 고급스러운 승차감과 뛰어난 내구성을 갖춘 차체 구조를 통해 안전성을 강화했다. 88.1kWh 배터리를 탑재해 CLTC 기준 최대 722km의 주행거리를 확보했으며, 급속 충전 시 30%에서 80%까지 약 27분 만에 충전이 가능하다.


실내에는 ▲27인치 4K 디스플레이 ▲30,000:1 명암비의 헤드업 디스플레이(HUD) ▲BOSE 8스피커 시스템과 함께 현대자동차 최초로 돌비 애트모스 기술을 적용해 몰입감 있는 오디오 경험을 제공한다.


가족 중심의 설계도 돋보인다. ‘패밀리 브레이크 모드’를 통해 가속 및 감속 시 차량 반응을 정교하게 제어함으로써 탑승자의 피로도를 줄이며, 총 46곳의 수납 공간과 최대 1,540리터까지 확장 가능한 트렁크 공간을 통해 실용성을 극대화했다.


안전 사양으로는 측면 커튼 에어백을 포함한 총 9개의 에어백 시스템과 비상 시 자동으로 튀어나오는 도어 핸들을 적용했다. 해당 도어 핸들은 배터리 방전 시에도 개폐가 가능하며, 내부 잠금 해제 버튼을 통해 위급 상황에서도 안전성을 확보할 수 있다.


현대자동차 중국권역본부 오익균 부사장은 “글로벌 시장에서 검증된 E-GMP 플랫폼을 기반으로 ‘In China, For China, To Global(중국에서, 중국을 위해, 세계를 향해)’ 전략의 첫 모델인 일렉시오를 발표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전동화 및 차량의 지능화 속도가 빠른 중국 시장에서 적극적인 현지화 전략을 통해 반드시 성공을 거둘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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