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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주시, 작지만 강한 농업으로 개방화 파고 넘는다

2016년 강소농 육성 프로그램 참여 농업인 모집


(미디어온) 공주시 농업술센터가 중소규모 가족농의 소득 향상을 위해 ‘2016년 강소농 육성 프로그램’의 참여할 농가를 오는 29일까지 모집한다고 전했다.

‘강소농’이란 주요 농업 경쟁국에 비해 규모가 작은 우리 농업인의 소득향상을 위해 전문 컨설턴트의 도움을 받아 경영혁신을 지속적으로 실천하는 ‘작지만 강한 농업경영체’를 의미한다.

센터는 지난 2011년 강소농 육성 프로그램을 처음 도입해 지금까지 570여명의 강소농을 육성했으며 올해에도 새로이 40명을 육성할 계획이다. 공주시에 주소를 두고 있는 농업인이면 참여 가능하며 희망자는 공주시농업기술센터 농촌진흥과에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강소농 육성 프로그램은 기본교육 6시간, 심화교육 14시간, 후속교육 8회, 모바일 마케팅 등 e-비지니스 역량강화교육 20회, 자율학습 모임체 육성 현장컨설팅 8회 등의 과정으로 운영된다.

이를 통해 농업인들은 비용절감, 품질향상, 고객확대, 가치증진, 역량강화 등의 분야를 세분화해 매월 실천계획을 세우고 이에 대한 실행보고서를 농업기술센터와 전문 컨설턴트의 점검을 받으며 농가 경영혁신을 달성하게 된다.

센터는 프로그램 이수 후 우수 강소농 경영체를 선정, 백제문화제, 농업인의 날 대축제, 강소농 성과보고회 등의 행사시 생산한 농산물, 가공품 등을 전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공주시 농업기술센터 농촌진흥과 지도기획팀(☏041-840-8842)로 문의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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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웃백, ‘사회적 책임’ 확대향 ‘밥퍼’ 나눔 실천 '훈훈'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국내 1위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을 지향하는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한 끼의 소중한 가치를 전하는 활동을 전개해 훈훈함을 더하고 있다. 지난 3일 다일복지재단 밥퍼나눔운동본부에 식재료 총 119개(2,500만원 상당) 박스를 전달하며 따뜻한 한끼의 가치를 나누는 기부 활동을 전개한 것. 다양한 나눔과 기부 등으로 ‘사회적 책임’을 적극 실천하고 있는 아웃백의 이번 기부는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러브백(Love Back)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러브백’은 브랜드의 핵심 가치인 ‘좋은 음식은 좋은 마음에서 비롯된다’는 철학을 바탕으로, 정성과 따뜻함을 사회 전반으로 확장하고자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아웃백은 해당 캠페인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곳에 실질적인 지원을 이어오고 있다. 기부 전달식은 서울 동대문구 소재 다일복지재단 밥퍼나눔운동본부에서 진행됐다. 현장에는 정필중 아웃백 사업본부장과 장임선 아웃백 운영담당 이사를 비롯해 다이닝브랜즈그룹 동반성장팀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전달된 식재료는 밥퍼나눔운동본부의 무료 급식 활용에 사용돼, 취약계층에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