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3.31 (월)

  • 구름많음동두천 7.9℃
  • 구름많음강릉 9.6℃
  • 구름많음서울 8.8℃
  • 구름많음대전 9.9℃
  • 구름많음대구 10.7℃
  • 구름많음울산 7.4℃
  • 맑음광주 8.7℃
  • 구름많음부산 8.0℃
  • 맑음고창 6.2℃
  • 흐림제주 9.4℃
  • 구름조금강화 6.0℃
  • 구름많음보은 7.7℃
  • 구름조금금산 8.9℃
  • 맑음강진군 8.9℃
  • 흐림경주시 7.9℃
  • 구름많음거제 7.9℃
기상청 제공

인사동정

현대·기아자동차 중국사업본부 임원인사

중국사업본부 쇄신. 중국시장 본원적 경쟁력 제고 차원

[산업경제뉴스 김명인 기자]  현대·기아자동차가 중국사업본부에 대한 임원 인사를 통해 조직 분위기를 일신하고 중국시장에서의 경쟁력 제고에 박차를 가한다.


현대·기아차는 16일 중국사업본부장 이병호 부사장을 사장으로 승진하고 현대·기아차 중국사업총괄에 임명했다. 


또한 현대·기아차 중국기술연구소장 차석주 전무와 현대차그룹 중국 지주사 정책기획실장 이혁준 상무는 각각 부사장, 전무로 승진해 중국제품개발본부장과 중국 지주사 총경리에 보임됐다.


중국 현지 생산을 총괄하는 임원 인사도 이뤄졌다. 베이징현대창저우공장 문상민 상무는 베이징현대생산본부장에, 기아차 화성생산담당 김성진 상무는 둥펑위에다기아생산본부장에 임명됐다.


현대·기아차 관계자는 “중국시장에서의 본원적 경쟁력을 제고하고 조직 분위기 일신을 위한 쇄신 차원의 인사”라며 “현대·기아차의 전략시장인 중국에서 재도약을 이뤄내기 위해 전사적인 노력을 기울여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 설영흥 중국사업총괄 고문은 비상임 고문으로, 현 중국제품개발본부장 정락 부사장, 현 현대차그룹 중국 지주사 왕수복 부사장, 현 베이징현대생산본부장 김봉인 전무, 현 둥펑위에다기아생산본부장 이병윤 전무 등은 자문에 위촉됐다.   


■ 이병호(李丙晧) 사장 : 현대·기아자동차 중국사업총괄

▷ 1956년생(62세)

▷ 동국대 경제학 학사

▷ 주요경력

- 현대·기아자동차 중국사업본부장 (부사장)

- 현대·기아자동차 중국영업사업부장 (부사장) 

- 현대자동차 북경현대기차유한공사 총경리 (부사장)

- 현대자동차 미국판매법인(HMA) 업무총괄 (부사장)


■ 차석주(車錫柱) 부사장 : 현대·기아자동차 중국제품개발본부장

▷ 1962년생(56세)

▷ Univ. of Manchester 기계공학 석사 / 서울대 기계설계학 학사 

   ▷ 주요경력

- 현대·기아자동차 중국기술연구소장 (전무/상무)

- 현대·기아자동차 안전성능개발실장 (상무/이사)

- 현대·기아자동차 차체설계실장 (이사/이사대우)

- 현대·기아자동차 설계2실장 (이사대우)


■ 이혁준(李赫埈) 전무 : 현대차그룹(중국)유한공사 총경리

▷ 1969년생(49세)

▷ Renmin Univ. of China 경영학 박사

▷ 주요경력

- 현대차그룹(중국)유한공사 정책기획실장 (상무/이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동서식품 ‘맥심골목’, 33회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수상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동서식품(대표 김광수) ‘맥심골목’이 ‘제33회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에서 OOH(옥외광고)영상 부문 ‘좋은 광고상’을 수상했다.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은 소비자가 직접 심사에 참여하는 국내 유일의 광고상으로 한국광고주협회와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가 공동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한다. 올해는 TV, 디지털, 인쇄, OOH(옥외광고)영상, 오디오 등 5개 부문에 총 303편의 광고가 출품되었으며, 엄격한 평가를 거쳐 41편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이번에 수상한 ‘맥심골목’은 동서식품이 지난해 10월 중순부터 전북 군산시 월명동 일대에서 운영한 브랜드 체험 공간으로 한 달 동안 세대를 초월한 약 12만 명의 방문객을 모으며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광고 영상에는 모델 박보영이 맥심골목 곳곳을 탐방하며 자연스럽게 맥심을 즐기는 모습이 담겼다. 게다가 기존의 일방적인 팝업스토어와 달리 수평적이고 개방적인 공간인 골목 전체에 커피믹스, 솔루블, 원두, RTD 등 제품 특성에 어울리는 다양한 콘셉트의 공간을 구성하며 맥심이 추구하는 가치인 ‘일상 속에서 커피 한 잔이 주는 행복’을 방문객들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했다는 점에서 좋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