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01 (금)

  • 맑음동두천 -4.6℃
  • 맑음강릉 -0.3℃
  • 맑음서울 -3.9℃
  • 맑음대전 -2.8℃
  • 구름조금대구 0.3℃
  • 구름많음울산 1.7℃
  • 맑음광주 -2.2℃
  • 구름많음부산 3.6℃
  • 흐림고창 -2.9℃
  • 흐림제주 2.2℃
  • 맑음강화 -4.7℃
  • 맑음보은 -3.3℃
  • 구름많음금산 -3.0℃
  • 구름많음강진군 -1.1℃
  • 구름많음경주시 0.8℃
  • 구름조금거제 3.2℃
기상청 제공

갤러리에·테마파크·강연...문화행사 즐겨볼까?

탐앤탐스, 현대백화점, 국립현대미술관, 스타필드 등 행사 선봬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식음료·대형 쇼핑 테마파크, 백화점 등 유통업계가 어린이날 등 가정과 감사의 달인 5월을 맞아 기획해 선보이고 있는 다양한 문화행사가 눈길을 끌고 있다.

20일 유통가에 따르면 커피전문점과 백화점, 대형 쇼핑몰 등이 유명 화가 및 신진 작가의 작품 전시전이나 놀이공원 컨셉의 테마파크를 선보이는가하면 유명 완구 브랜드와 협업해 패밀리파크를 운영하는 등 다양한 행사를 앞세워 소비자와의 소통에 적극 임하고 있다. 

온가족이 함께 할 수 있지만 북적이는 주말보다는 상대적으로 인파가 적은 평일날 이곳을 찾아, 온갖 세상 풍파에 시달리며 지칠 대로 지친 심신을 달래며 망중한을 즐겨보는 건 어떨까? 

탐앤탐스, 수도권 11개 매장서 제34회 갤러리탐 신규전시 오픈


국내 토종 커피전문점 탐앤탐스는 4월 30일부터 7월 1일까지 프리미엄 매장인 탐앤탐스 블랙을 포함해 11개 매장에서 ‘제34회 갤러리탐(Gallery耽)’ 전시를 진행한다.

먼저 ▲블랙 청계광장점은 정현동 작가의 ‘Persona’展이 열린다. 연약하고 불안한 내면을 가면 속에 숨기고 살아가는 우리들의 모습을 꽃의 얼굴을 한 여인들로 표현했다.

또 ▲블랙 압구정점에서는 신윤화 작가의 ‘선, 선, 선’展을, ▲도산로점에서는 황초롱 작가의 ‘기억’展, ▲청담점은 김은진 작가의 ‘시선’展, ▲이태원점은 이언정 작가의 ‘상상의 도시와 산책자’展, ▲파드점은 이로로 작가의 ‘생동하는 시간’展, ▲유기농테마파크점은 황유경 작가의 ‘Weird People, Weird Places’展 외에도, 

▲더 스토리지점은 김수희 작가의 ‘눈먼 자의 궤적과 도도새의 법칙’展을 ▲탐스커버리 건대점에서는 장수시 작가의 ‘우리들 이야기’展, ▲탐앤탐스 문정로데오점은 정혜련 작가의 ‘[HAPPY] is the [PRESENT]!’, ▲역삼2호점은 이재은 작가의 ‘조오크 시리즈(Joke series)’展을 만나볼 수 있다.

한편 갤러리탐은 탐앤탐스가 문화예술 발전과 신진작가 발굴을 위해 2013년부터 전개 중으로, 매장 전체를 신진작가의 전시 공간으로 탈바꿈해 갤러리형 카페로 재탄생시킨다. 또 전시 기획부터 전시 책자 무료 제작 및 배포, 온·오프라인 홍보까지 운영 전반을 진행한다.

놀이공원 변신 현대百 판교점 …“이른 무더위 피해 실내에서 즐기자”


현대백화점은 오는 26일까지 판교점에서 쇼핑과 놀이를 결합한 ‘판교랜드’를 진행하고 있다. 

‘판교랜드’는 이른 무더위에 백화점에 다양한 놀이 콘텐츠를 마련해 가족·연인 고객들이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테마행사를 말한다. 

대표적으로 미니기차·범퍼카 등 약 10여 종의 놀이기구로 구성된 ‘판교랜드 테마파크’, 회전목마, 레이싱트랙 등을 비롯해 현대어린이책미술관 할인, 카페H 무료음료 혜택 등을 제공한다. 

자유이용권 구매(1인 5,000원) 또는 5만원·10만원 이상 구매시 제공되는 사은품(자유이용권 1매·2매)이 있으면 '판교랜드'에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더불어 오는 26일까지 맛집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9층 현대그린푸드가 운영하는 이탈리안 레스토랑 h'541에서는 스테이크샐러드, 하프앤하프피자, 해산물뚝배기파스타, 에이드(2종)을 함께 즐길 수 있는 패밀리세트를 판매가보다 20% 할인한 7만3,000원에 선보이고, 5층 샐러드 매장 '피그인더가든'에서는 샐러드 가든 세트를 주문하는 고객에게 아메리카노 2잔을 무료로 증정한다. 

국립현대미술관 서울, ‘박서보: 지칠 줄 모르는 수행’ 전시 

국립현대미술관 서울은 지난 18일부터 오는 9월 1일까지 ‘박서보: 지칠 줄 모르는 수행’을 전시한다.  

박서보는 독보적인 작품 세계를 구축해 온 한국 추상미술의 거장으로 1970년대부터 묘법을 본격적으로 시작한 이래 한국 추상미술의 발전을 주도했으며 현재까지 그 중심에서 역할하고 있다. 


더불어 CJ프레시웨이에서 위탁 운영중인 국립현대미술관 푸드라운지 미식에서는 한국 미술 거장 박서보 화백의 작품을 모티브로 한 특별 메뉴 4종도 만나볼 수 있다. 

‘백년초 버섯 국수’, ‘산야초 흑임자 국수’, ‘복분자 라즈베리 에이드’, ‘박서보 벚꽃 아이스크림’ 등 총 4종으로, 모두 박서보의 작품 묘법(描法)에서 영감을 받아 ‘자연에서 온 건강한 음식’으로 재해석된 것이 특징이다.

스타필드, 유명 완구 브랜드 협업 패밀리파크 & 각종 문화 행사 마련 

쇼핑테마파크 스타필드에서는 일찍 찾아온 초여름 더위를 피해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인기 완구 전시행사와 각종 문화 프로그램 등을 진행한다. 

스타필드 하남·코엑스몰은 역할놀이 장난감으로 유명한 피규어 브랜드 ‘플레이모빌’과 협업해 ‘플레이모빌 스타필드 패밀리파크(이하 패밀리파크)’를 운영하고, 피규어 전시와 각종 테마 체험존, 이벤트 등을 6월 2일까지 진행한다. 

이곳에서는 ‘세계도시’ 테마로 여행가이자 사진작가인 폴 니엘의 플레이모빌 사진 작품전이 열려 피규어와 함께 떠나는 세계여행을 느낄 수 있으며, 대형 디오라마 전시체험과 플레이모빌 역할놀이 체험, 나만의 플레이모빌 만들기 체험 등 다양하게 마련됐다. 

또 코엑스몰은 중세를 배경으로 ‘플레이모빌 기사단(Knights)’ 시리즈를 활용한 상품들이 전시된다. 정크아트와 해적들로 가득한 중세 체험 포토존이 설치되고, 플레이모빌의 연대기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해 키즈와 키덜트 고객들의 발길을 모두 붙잡을 예정이다. 

이밖에 팝업스토어에서는 플레이모빌 상품 30% 할인 쿠폰을 지급하고, 1~3만원 이상 제품 구입 시 행운권, 미스터리 컵 등을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어 스타필드 시티 위례점은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이벤트와 문화 프로그램을 5월 31일까지 다양하게 진행한다. 

지하 1층 아트리움에 ‘레고 스타워즈 팝업스토어’를 마련하고, 20년 전 오리지널 피규어를 그대로 재현한 한정판 피규어와 스타워즈 속 히어로 피규어 등을 특별 판매한다. 

또 5월 매주 토요일(18일/25일)에는 어린이 고객을 위해 책 읽기를 응용한 ‘창의적 예술놀이 수업’을 진행하고, 일요일에는(19일/26일) 마술 인형쇼, 참여 놀이극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코엑스몰 별마당 도서관에서는 연인들이 즐기기 좋은 로맨틱한 명사 초청 특강과 아티스트 공연이 진행된다. 

지난 18일 세계적인 피아니스트 서혜경씨의 도이치 그라모폰 앨범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 이어, 22일에는 제34회 김수영 문학상을 받은 황유원 시인의 ‘이 왕관이 나는 마음에 드네’ 등 다양한 명사들의 알찬 강연도 만나볼 수 있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포스코, 신임 사내외 이사 및 사업회사 사장 인사 [산업경제뉴스 강민구 기자] 포스코홀딩스는 21일 포스코센터에서 정기이사회를 개최하고 포스코그룹 대표이사 회장 후보 및 사내외이사 후보 추천 건 등을 오는 3월 21일 열리는 정기주주총회 안건으로 부의하기로 의결했다. 이와 함께 포스코홀딩스는 그룹 주요계열사 사장단 인사도 단행했다. 이날 이사회 산하 사외이사후보추천위원회는 감사위원회 위원이 되는 신임 사외이사 후보로 박성욱 前 SK하이닉스 부회장을 추천했다. 박 前부회장은 엔지니어출신 최고경영자로서 반도체 산업에서 R&D 전문성 및 기술혁신을 주도한 소재산업 전문가다. 현대전자 산업연구원으로 입사해 하이닉스 반도체 연구소장, SK하이닉스 연구개발/제조총괄(CTO)을 역임했다. 현재도 한국공학한림원 이사장을 비롯해 연구개발 및 기술혁신 분야에서 폭넓은 활동을 이어가고 있어 회사 경영 및 이사회 운영에 전문 경영인으로서 인사이트를 제시하고, 회사 성장과 지속가능성 제고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와 함께 임기가 만료되는 유영숙 사외이사와 권태균 사외이사는 재추천됐다. 사내이사 후보로는 정기섭 사장(전략기획총괄)을 재추천 했고, 신임 사내이사 후보로 포스코퓨처엠 김준형 대표이사 사장이 포스코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