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14 (월)

  • 구름많음동두천 1.4℃
  • 구름많음강릉 4.7℃
  • 구름많음서울 2.8℃
  • 구름많음대전 4.3℃
  • 구름많음대구 3.4℃
  • 구름많음울산 4.6℃
  • 흐림광주 6.2℃
  • 흐림부산 8.1℃
  • 구름많음고창 4.8℃
  • 제주 11.3℃
  • 구름많음강화 3.6℃
  • 흐림보은 -0.2℃
  • 흐림금산 5.2℃
  • 흐림강진군 6.4℃
  • 구름많음경주시 1.4℃
  • 흐림거제 7.1℃
기상청 제공

삼성전자 ‘애드워시’, 싱가포르서 2016년 대통령 디자인상 수상


(미디어온) 삼성전자 ‘애드워시’가 2016년 싱가포르 대통령 디자인상에서 ‘올해의 디자인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11회째를 맞은 싱가포르 대통령 디자인상은 싱가포르 국민과 전 세계인의 삶에 변화를 가져온 뛰어난 디자인과 디자이너를 선정해 싱가포르 대통령이 직접 시상하는 최고 영예의 디자인상이다.

올해는 총 140개의 후보작이 접수되었고 그 중 삼성 ‘애드워시’를 포함한 10개 제품과 3명의 디자이너가 디자인 우수성과 창의적 혁신을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판정단은 삼성 ‘애드워시’의 사용자 친화적 디자인 아이디어가 시장의 판도를 바꾸는 혁신(Game Changing Innovation)이라고 평가하며 소비자 생활습관을 관찰해 새로운 타입의 세탁기를 만들어 기업의 이익도 창출하는 모범사례로 꼽았다.

또 삼성전자를 가전 기술의 글로벌 리더로 표현하며 끊임없는 혁신을 통해 글로벌 가전 시장의 발전을 이끄는 선두 주자의 역할을 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삼성 ‘애드워시’는 세계 최초로 드럼세탁기 도어 상단에 ‘애드윈도우’ 창문을 만들었다. 세탁, 헹굼, 탈수 등 작동 중에 동작을 멈추고 ‘애드윈도우’를 통해 언제든지 세탁물, 세제, 섬유 유연제 등을 추가할 수 있는 제품으로 소비자의 필요에 따라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다.

삼성 ‘애드워시’의 컨셉은 삼성전자 동남아 프로덕트 이노베이션팀(PIT, Product Innovation Team)이 드럼세탁기 사용자의 행동양식 연구에서 세탁물 추가투입에 대한 소비자의 니즈를 발굴하고 제품 개발에 반영해 완성되었다.

2년여의 개발 기간을 거쳐 2015년 9월 국내에 처음 출시한 ‘애드워시’는 국내 삼성 드럼세탁기 전체 판매의 70%를 차지하고 있으며 미국과 유럽 등에서도 사용자 편의를 고려한 혁신적 디자인으로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삼성전자는 자체 조사를 통해 ‘애드워시’의 구매자 만족도가 89%로 매우 높고 구매자들은 세탁물과 세제를 세탁 도중에 추가할 수 있는 편리함이 가장 만족스럽다고 평가했다고 밝혔다.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박재순 부사장은 “싱가포르 대통령 디자인상 수상으로 삼성 애드워시에 담긴 사용자를 배려한 디자인과 기술력을 인정받게 되어 영광스럽다”며 “삼성전자는 앞으로도 소비자의 삶에 더 나은 혁신을 가져올 새로운 제품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아웃백, ‘사회적 책임’ 확대향 ‘밥퍼’ 나눔 실천 '훈훈'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국내 1위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을 지향하는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한 끼의 소중한 가치를 전하는 활동을 전개해 훈훈함을 더하고 있다. 지난 3일 다일복지재단 밥퍼나눔운동본부에 식재료 총 119개(2,500만원 상당) 박스를 전달하며 따뜻한 한끼의 가치를 나누는 기부 활동을 전개한 것. 다양한 나눔과 기부 등으로 ‘사회적 책임’을 적극 실천하고 있는 아웃백의 이번 기부는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러브백(Love Back)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러브백’은 브랜드의 핵심 가치인 ‘좋은 음식은 좋은 마음에서 비롯된다’는 철학을 바탕으로, 정성과 따뜻함을 사회 전반으로 확장하고자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아웃백은 해당 캠페인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곳에 실질적인 지원을 이어오고 있다. 기부 전달식은 서울 동대문구 소재 다일복지재단 밥퍼나눔운동본부에서 진행됐다. 현장에는 정필중 아웃백 사업본부장과 장임선 아웃백 운영담당 이사를 비롯해 다이닝브랜즈그룹 동반성장팀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전달된 식재료는 밥퍼나눔운동본부의 무료 급식 활용에 사용돼, 취약계층에게